구글 네스트 허브의 디지털 액자 모드. 뜻밖의 매우 쓸모 있는 디지털 액자

기대하지 않았던, 디지털 액자

집에 설치한 지그비 스위치와 스마트 플러그 제품들을 음성으로 제어하기 위해 구글 홈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결국 구글 네스트 허브를 구입해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일단 구글 네스트 허브가 제 지그비 기기들을 깔끔하게 인식하는데다, 구글 홈에서 다양한 업체의 스마트 기기들을 지원하니 추후 다른 스마트 기기들을 구입할 때도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여기에 구글 네스트 허브 액정 품질이 꽤 만족스럽고, 음량이 풍부하고 단단한 중저음의 스피커 음질 역시 수준급이라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이 디지털 액자 모드 입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의 디지털 액자 모드는 시계, 아트 갤러리, 사진의 세 가지 모드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데, 저는 사진 모드로 사용 중입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사진 액자

 

아트갤러리 모드는 다양한 풍경 사진이나 미술 작품 이미지, 거리 예술 이미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이미지를 원하는 간격으로 업데이트해 띄우는 모드입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아트갤러리

 

시계로 설정할 경우 색상과 모양이 비교적 다양한 디지털/아나로그 시계를 전체 화면으로 띄워 놓을 수도 있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전체 화면 시계

 

특히 네스트 허브의 디지털 액자 기능은 사용하지 않을 때 전체 화면으로 떠 있다가도 '오케이 구글'로 부르면 살짝 화면이 줄어 들면서 명령 대기 상태가 되는 등 꽤 깔끔하게 작동합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디지털 액자 기능

구글 네스트 허브의 디지털 액자 설정

구글 네스트허브의 상세한 기능 설정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설치한 구글 홈 앱을 통해 진행하게 됩니다.

 

구글 홈 앱을 열고 구글 네스트 허브 기기를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설정 버튼을 터치합니다.

참고로 제 구글 네스트 허브는 '거실'이라는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구글 홈 네스트 허브 설정

 

[거실 설정]에서 [디지털 액자] 항목을 터치하면, 네스트 허브를 사용하지 않을 때 표시할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사진, 아트 갤러리, 전체 화면 시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구글 홈 디지털 액자 종류 선택

 

[아트 갤러리] 항목에는 다양한 종류의 풍경 사진, 순수 미술, 거리 예술 이미지 들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아트 갤러리 종류

 

전체 화면 시계 역시 플립 시계나 디지털/아나로그 시계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전체 화면 시계 종류

구글 네스트 허브를 처음 구입하고 한동안은 전체 화면 시계와 아트 갤러리로 사용했고, 이 역시 꽤 괜찮다 싶었지만 구글 포토 계정의 이미지를 띄워 주는 액자 기능과는 비교가 되지 않았습니다.

 

[Google 포토] 항목으로 들어가면, 사용자의 구글 포토 계정에 업로드 된 사진들이 표시됩니다.

사실 저는 구글 포토 앱이나 구글 드라이브에 사진 자동 백을 전혀 사용하지 않았던 터라, 디지털 액자 사용을 위해 구글 포토 계정에 처음으로 사진을 업로드했고, 덕분에 [최근 하이라이트]라는 이름의 앨범만 떠 있습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구글 포토 설정

 

저는 제 고양이 사진만 골라 구글 포토에 업로드했고, 매일 아침 찍는 두어장의 고양이 사진을 추가로 업로드하곤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은 뒤 구글 포토 앱을 열고, 업로드할 사진을 선택한 뒤 상단의 더 보기 버튼을 터치하고

구글 포토에 사진 업로드

 

[지금 백업] 항목을 터치하면, 선택한 사진들이 구글 포토 계정으로 추가 업로드되고, 이 사진들은 다시 구글 네스트 허브의 디지털 액자에 띄워집니다.

구글 포토에 사진 백업

 

만일 스마트폰의 사진을 구글 포토에 자동 업로드하며 사용 중이라면, 특정 인물이 포함된 사진을 앨범으로 자동 생성하고 이 사진 앨범을 구글 네스트 허브에 띄울 수 있습니다.

 

다시 구글 홈 앱에서 [Google 포토] 설정 항목으로 들어와 [가족 및 친구 선택] 메뉴로 들어가면, 현재 구글 포토에 업로드 된 사진에서 분류된 인물들이 표시됩니다.

저는 고양이 사진만 업로드한터라 고양이만 선택할 수 있네요.

구글 포토 가족 및 친구 선택

 

어쨌든 가족을 비롯한 다양한 인물 사진이 구글 포토에 업로드되어 있다면, 여기서 원하는 사람이 포함된 사진들만 디지털 액자에 띄울 수 있습니다.

구글 포토에 원하는 인물 앨범 생성

 

구글 네스트 허브의 디지털 액자 한 켠에는 날씨와 시간 등 다양한 추가 정보를 선택적으로 띄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집안 조명이 깜깜해지는 등 대기상태가 되면 사진을 띄우지 않고 어두운 시계로 바뀌는 등 매우 똑똑한 디지털 액자입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디지털 액자 설정 옵션

 

저는 구글 네스트 허브를 집안에 설치한 IoT 기기들을 제어하는 통합 컨트롤러로 사용하기 위해 구입했던 터라, 대기 상태가 되면 아마 큼직한 시계나 날씨 정도가 표시되겠거니 생각했는데, 디지털 액자의 기능은 기대 이상으로 편리하고 유용하게 사용 중입니다.

구글 네스트 허브 사진 액자

7인치 액정 크기가 살짝 아쉽지만, 이미 언급한 것처럼 구글 네스트 허브의 액정 품질이 매우 좋아 풍경 사진이나 명화를 띄워 놓아도 보기 좋았고, 무엇보다 구글 포토 계정의 사진을 실시간으로 띄우는 디지털 액자는, 단지 이 기능 하나만으로 구글 네스트 허브 구입 비용을 충분히 뽑아낸 듯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워낙 디지털 액자 기능이 맘에 들어 부모님 댁에 가족 사진을 띄울 디지털 액자로 놔드릴까 싶은 생각도 있는데 구글 네스트 허브 뒷면 마이크 스위치를 꺼 음성에 반응하지 않도록 설정해 두면 온전한 디지털 액자로 사용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