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리언스 서브제로 캣 고양이 사료 급여 후기. 캐니대 캣에서 뉴트리언스 교체 후 40일

캐니대캣 사료의 품절

고양이 뚜기에게 거의 1년 넘게 먹여왔던 캐니대 캣 사료는 무엇보다 기호성이 괜찮아 만족스러웠습니다.


슈퍼 프리미엄 급 이상의 사료를 먹이고 싶어 그동안 몇 종류의 사료를 먹여 봤고, 집사들에게 인기가 좋은 사료들의 샘플을 주문해 먹여 봤는데, 제 고양이가 입이 까다로운지 남들이 좋다는 사료는 잘 안먹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렇게 우연한 기회에 캐니대 캣 연어를 먹여보게 되었는데, 봉지를 뜯자마자 배고픈듯 오도독 씹어먹는, 매우 보기 드문 반응을 보여 몇 번 먹였고, 이후 수급이 원활했던 캐니대 캣 치킨을 계속 먹이는 중이었습니다.


그런데 몇 달 전부터 캐니대 캣 치킨 역시 시중에 품절이 걸렸고, 미리 사놓은 1kg 포장 두어봉지가 다 떨어져 가는데도 품절이 풀릴 생각을 않는군요.


그렇게 몇 가지 사료들을 꼼꼼히 살펴본 끝에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프레이저 밸리'라는 긴 이름의 사료를 두 봉 주문했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캣


사실 캐니대 캣을 꽤 오랫동안 꾸준히 먹어온 터라 어지간하면 계속 먹이고 싶었는데, 캐니대 캣 연어가 거의 1년 이상 품절이 걸린 상황을 쭉 지켜본 상태에서 캐니대 캣 치킨도 품절이 걸리니 더 이상 기다리면 안되겠다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캐니대캣 치킨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내용물과 성분표

뉴트리언스 서브제로는 일반적인 형태의 건사료에 동결 건조 큐브가 함께 들어 있는, 다소 특이한 형태의 사료입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뉴트리부스트


뉴트리언스 서브제로를 구입하기 전, 표시되어 있는 성분표를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일단 조단백이 42%로 꽤 높은 편이고, 닭고기 분말, 칠면조 분말과 같이 원료명이 정확히 표기된 분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한글성분표

아울러 부산물(by-Product)이나 합성 항산화제(EQ:에톡시퀸, BHA, BHT)가 보이지 않는 제품입니다.

2018/07/14 - 1년 차 집사의 좋은 고양이 사료 판별 방법. 고양이 사료 성분표에서 확인 할 항목들


기존에 먹이던 캐니대 캣에 보이지 않던 유산균 류가 첨가된 것이 고무적인 반면, 신선육과 분말(meal)의 비율이 표기되지 않는 점은 좀 아쉬움이 남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영문성분표


포장 바닥면에는 하루 권장량이 적혀 있는데, 제 고양이 뚜기의 몸무게는 4.5kg 정도이니 권장량이 하루 90g(3/4컵)이네요.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하루권장량


저는 1.13kg 포장 2봉지를 구입했는데, 비닐 포장을 뜯어보니 지퍼백 형태로 되어 있었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포장 지퍼백


다만 왠일인지 두 봉지 모두 지퍼백이 완전 밀봉상태가 유지되지 않고, 지퍼백을 잠근 상태에서도 꾹 누르면 내부 공기가 빠지는 상태라, 별도의 잠금 장치로 밀봉 상태를 유지시키며 먹이고 있습니다.

2014/03/17 - 코베아 멀티크린백 사용기. 가격대 성능비를 뛰어넘는 훌륭한 캠핑 물통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포장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사료의 형태와 기호성

사료를 바꿀 때는 3~4일 정도 여유를 두고 기존 사료와 새 사료의 비율을 조정(3:7 -> 5:5 -> 7:3)하는게 좋다는 조언을 충실히 따랐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에 대한 제 고양이의 기호성은, 처음에는 냄새만 맡고 지나치는 데면데면한 반응이었지만 다행스럽게도 기존 캐니대 캣 치킨 만큼 먹는 정도로, 기호성이 적당한 편이었습니다.


아울러 뉴트리언스 서브제로의 건사료 알갱이는 기존 먹이던 캐니대 캣과 거의 비슷한 7~8mm 정도였는데, 덕분에 오도독 거리며 씹어먹는 습관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캐니대캣 알갱이 비교


뉴트리언스 서브제로에 포함된 동결건조 블럭은 건사료 알갱이보다는 꽤 큰 사각형 블럭인데, 왠일인지 제 고양이는 건사료만 깨끗이 잘 먹고 동결건조 블럭은 그대로 남겨둘 때가 많았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동결건조 블럭


맛이 달라 그런가 싶은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동결건조 블럭을 잘게 으께어 주니 남기지 않고 잘 먹는 것을 보면 아무래도 블럭의 크기가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기호성

사실 건사료에 비해 동결건조 블럭은 매우 무르고 푸석거리는 느낌이라 좀 커도 문제없이 먹을 꺼라 생각했는데, 그걸 또 가리는군요ㅎㅎ


그렇게 약 40일만에 1.13kg의 사료 한 봉지가 비었습니다.


하루 약 30g 정도 먹은 셈인데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봉투에 적혀 있던 권장 급여량인 하루 90g에 비하면 섭취량이 많이 적지만 제 고양이는 수제 닭가슴살 육포를 건사료와 함께 주식처럼 먹이고, 아울러 자율급식을 하는터라 적당량으로 보입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1.13kg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1.13kg 한 봉을 다 먹으면서 눈에 띄는 가장 큰 변화는 변 상태입니다.


한동안 제 고양이는 토끼 똥처럼 뚝뚝 끊어지고 양도 적은 편이었습니다.

한 때 그런 증상이 꽤 심해져 동물병원에서 엑스레이도 찍고 피검사도 해봤는데, 딱히 원인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뉴트리언스 서브제로를 먹으면서 맛동산 생산이 매우 원활해졌습니다.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고양이 배변

맛동산 형태로 제대로 모양이 잡히고 양도 많이 늘어난 것이 뭐랄까, 사료에 표기되어 있던 유산균 성분이 도움을 준 게 아닐까 짐작하고 있는데, 병원에 데려가도 뾰족한 해답을 받지 못했던 상황에서 사료를 바꾼 뒤 매우 좋아진 모습이라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평소 건조 닭가슴살을 꾸준히 먹이는터라 동결건조 블럭이 들어 있는 뉴트리언스 서브제로 보다는, 건사료만 들어 있는 뉴트리언스 인퓨전을 먹여 보고 싶은데 일단 좋은 변화가 생긴 터라, 당분간은 뉴트리언스 서브제로만 먹여보려고 합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