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카로 한장한장 찍어 만든, 커피 발아 동영상

흙을 밀고 올라오는 커피싹, 커피 발아 동영상

며칠 전, 캠핑을 다녀온 사이 커피콩이 한 달만에 싹이 텄다는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기쁜 맘에 싹튼 커피콩만 살피고 있었는데, 다음날 다른 커피콩 화분의 흙이 움찔움찔 솟아있는 장면이 포착되었네요.

 

또 올라오려나보다! 기쁜 맘에 한 시간쯤 있다가 또 들여다 봤는데, 좀 전보다 흙이 더 봉긋 솟아 올라온게 눈에 띄었습니다.

싹이 흙을 뚫고 올라오는 장면을 사진으로 찍어 이어보면 어떨까 싶어 작전에 돌입했습니다.

coffee coffee bean 커피 커피콩 발아혹시, 이런 영상을 기대했던 분은,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땅속에서 움찔움찔하던 싹이 흙을 완전히 뚫고 올라오기까지 3일 정도 걸렸고(이리 길줄 알았다면 시작하지 않았을 텐데ㅠㅠ), 30분~2시간 간격으로 3일 동안 찍은 사진을 이어붙인 동영상입니다.

 

사용된 장비는 800만 화소짜리 똑딱이 디지털 카메라와 삼각대, 유치원 의자가 쓰였습니다.

coffee coffee bean 커피 커피콩 발아이때만 해도 쉽게 생각했다

 

3일동안 대략 100여장의 사진을 찍었고 그 중에서 70여장을 추려냈습니다.

coffee coffee bean 커피 커피콩 발아이미 찍어둔게 아까워 그만둘 수 없었다...

 

사진 찍는 동안 위치가 틀어지지 않도록 최대한 노력했지만 3일동안 찍다보니 어쩔 수 없이 틀어진 부분이 있더군요.

포토샵으로 70여장의 사진을 통째로 불러와 한장 한장 위치를 보정했습니다.

coffee coffee bean 커피 커피콩 발아기왕 하는거 제대로 하자...어차피 되돌리긴 늦었다

 

처음에는 찍은 사진들을 애니메이션 GIF 파일로 만들면 될꺼라 생각했는데, 만들어진 GIF 파일의 용량이 20MB에 달하여 도저히 써먹을 수가 없었습니다.

때문에 Windows Live 무비 메이커를 이용해 동영상을 만들고, 자막을 넣었습니다.

coffee coffee bean 커피 커피콩 발아들인 공에 비해 느낌이 살지 않는다...흑...ㅠㅠ

 

사실 하루정도면 싹이 다 올라올 것이라고 예상하고 호기심반, 장난 반으로 시작한 작업이었는데요, 이게 3일이나 계속되다보니 주기적으로 사진을 찍어주는게 무척 피곤해지더군요 ㅡㅡㅋ

 

게다가 조명이 일정한 곳이 아니다보니 갑자기 밝기가 확확 틀어지고, 사진을 위에서 내려찍다보니 귀여운 싹이 아니라 괴물이 흙을 뚫고 올라오는 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이미 다시 찍기에는 늦어버려 그냥 진행했습니다.

 

이런 영상을 또 찍을 일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혹시라도 또 찍게 된다면 조명이 일정한 곳에서, 카메라를 비스듬히 조준하고, 카메라 타이머를 구매해 사람이 없어도 자동으로 찍는 형태로 업그레이드해보고 싶네요 ㅋ

 

잔뜩 뜸만 들였네요. 공개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