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명록

* 블로그 포스팅에 관련된 질문은 다른 분들도 참고할 수 있도록 해당 포스팅에 댓글로 달아주세요.

(발행한지 오래된 글에 달린 댓글도 빠지지 않고 확인합니다)

* 사적인 내용, 개인정보가 담긴 경우가 아니라면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 리뷰 제의 관련 글도 방명록에 남겨주시면 확인 후 연락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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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7.07.20 09:06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의 스킨은, readiz라는 분이 공개한 fastboot 1.6 스킨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http://blog.readiz.com/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스킨이니 해당 블로그에서 받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모
    • 2017.07.08 21:13 신고
    오랜만에 또 인사 남기네요. 이번엔 울릉도 여행을 검색했는데, 또 연결됐네요. 제 관심사는 컴터맨님의
    경험에서 벗어나질 못하는군요. ^^;; 잘 읽고 갑니다.
    • 여러가지 주제의 글들을 한 곳에 올리다보니, 자주 뵙게 되는 듯합니다^^
    • 하지영
    • 2017.07.03 22:48 신고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덕분에 정말 큰 도움 받았어요.
    글로밖에 감사 못드려서 죄송합니다.ㅠㅠ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_^
    • 하지영
    • 2017.06.29 10:44 신고
    안녕하세요
    전에 윈도우업데이트 무한로딩때문에 고생했었는데 작성해주신 글보고 한번에 해결했습니다. 늦었지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이번에 외장하드를 하나 구매했는데요 3tb wd mypassport입니다.
    여기에 영화나 동영상을 넣어서 보고싶은데
    tv가 인식을 못한다고 해요ㅠㅠ
    원래 lg외장하드 1tb를 tv에 연결해서 잘봤는데 3tb는 왜 인식이 안되는걸까요? tv는 lg이고 최신은 아니에요
    안되시는분들이 간혹 계시는거 같아서 찾아보니 mbr방식인가 이런거로 변환해야한다고 하던데
    안된다는 분들도 계시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도움요청합니다.
    • 안녕하세요.

      TV 등의 기기가 외장하드를 인식하지 못하는 것은
      1. 전원 부족 증상
      2. 파티션의 포맷 관련 증상

      등으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일단, 외장하드를 USB 케이블로 TV로 연결하게 되는데, 전원이 부족하면 외장하드의 전원이 불규칙하게 들어왔다 나갔다 하는 증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럴 때는 PC의 커넥터가 2개로 나뉘어 있는 USB 케이블을 구해서 연결해 보면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만, 대부분의 경우 외장 하드케이스의 문제라 2개로 나뉜 USB 케이블로는 해결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드디스크의 파일 형식과 관련된 문제일 가능성도 높은데요,
      3테라 하드디스크를 PC에서 전체 용량으로 인식시키기 위해 디스크관리자에서 파티션 형식을 GPT 방식으로 변환한 뒤 NTFS 방식으로 포맷하게 됩니다.

      일반 PC에서는 이런 방법으로 3테라 하드디스크를 인식시켜 사용하게 되는데, TV 등의 기기에서는 이 방식을 인식하지 못할 가능성도 높습니다.

      제 블로그 포스팅에서는 파티션 형식이나 GPT 방식에 대해 포스팅한적이 없으니, 인터넷에서 3테라 인식, 또는 3테라 GPT와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여 GPT 방식, NTFS 포맷으로 하셨는지 확인해 볼 것을 권합니다.

      다만, TV 등의 기기에서 외장 저장장치로 이용하는 장비들은, 전원문제, 혹은 용량문제 등이 발생할 경우 여러가지 방법을 동원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며, 이럴 때는 외장하드 자체를 바꿔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두 가지 사항을 먼저 점검해보시고(파티션->전원 순서로 점검해 보시고) 문제가 그대로인 경우, 2테라 이하의 외장하드로 교체할 것을 권합니다.

      감사합니다.
    • 2017.06.23 14:20
    비밀댓글입니다
    • 방명록 확인이 늦었습니다.

      다만 처음 뵙는 분들께는 초대장을 드리지 않는 점, 양해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 골탕맨
    • 2017.06.22 17:07 신고
    안녕하세요! 도움을 청하고자 문의를 드립니다.
    저는 안드로이드4.4.4가 적용된 올인원pc를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얼마전까지 잘 사용하던 pc가 wifi가 연결이 안되고 "ON"을 시켜도 바로 "OFF"(이때 WIFI명은 뜨는데 연결중이라는 글씨뜨는 부분"은 검정색으로 아무것도 안뜸)로 바뀌어 버립니다. "어플"들이 간섭을 주나 싶어 다 지우기도 해보고, 공유기도 "리셋"해보고 시간설정 및 비행기모드 또한 확인해봐도 "OFF"되어 상관이 없습니다.
    -.요약: 확인현상은 꼭 "비행기모드"설정시 나오는 것과 비슷하며, "WIFI연결"이 안됩니다.
    (유선은 연결하지 않으며, WIFI로만 인터넷 연결합니다.)
    -.추가현상확인: 1.배터리->대기전력->무선라디오 주파수사용 뜨며(WIFI를 말하는 듯)->하위메뉴에 "통화불가시
    전원절약을 위해 비행기모드 전환"이라고 뜹니다(혹시 연관있다면 해결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2.안드로이드 PC를 당구장에서 쓰는데 안되며, 집으로 가져가보면 또 됩니다.
    • 안녕하세요.

      1. 해당 증상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중 하나가 와이파이를 끄는 것으로 보입니다.

      특정 위치에서 와이파이를 꺼버리는 앱으로 배터리 세이버 앱, T Wifi Smart Connector 등의 앱이 있으니 해당 앱들의 설치 여부를 확인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2.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관련 설정을 다 살펴보셨다고 하시니 딱히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아닐 듯 싶지만,

      와이파이 목록에서 메뉴 버튼을 눌러 [고급 설정] 등으로 들어가보면 와이파이 절전 모드 관련 옵션(절정 중 와이파이를 켜고 끄는 옵션)이나 와이파이 타이머(특정 시간대에 와이파이를 켜고 끄는 옵션) 등을 살펴보시고, 아울러 같은 메뉴에서 스마트폰의 와이파이 목록 초기화 등의 메뉴를 실행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17.06.16 19:05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예산이 얼마인지 모르겠으나, 가장 상위모델 i7-7600U를 기준으로 확인해봤습니다.
      언급하지 않은 옵션은 기본선택된 옵션입니다.

      1. 메모리 - 16GB DDR4-2133MHz SODIMM

      2. 하드디스크 - 256GB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PCIe-NVMe OPAL2.0 - 지원

      3. 제품보증 - 3년 현장 방문 서비스 + ADP (고객 과실 손신 보증)

      4. 도킹스테이션 - ThinkPad USB-C Dock - EU/INA/VIE/ROK (없어도 되지만 책상위에 거치해 놓고 쓸 수 있는 편리한 옵션입니다)

      5. 마우스 - ThinkPad Laser Bluetooth Mouse

      6. 변환 케이블&어댑터 -
      Lenovo HDMI to VGA Monitor Adapter

      7. 백팩 - ThinkPad 전문가용 백팩

      ---------------
      메모리 추가, 하드디스크를 SSD로 교체하는 항목은 필수 항목입니다.

      나머지 항목들은 없어도 되는 것들이지만, 노트북 구입시 저렴하게 추가할 수 있는 유용한 옵션들입니다.

      특히 3년 제품 보증은 저렴한 비용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니 추가하면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
    • 비바람
    • 2017.06.12 15:15 신고
    티스토리 스팸 정책 어쩌고가 계속 뜨네요
    그래서 댓글을 남길 수가 없어요 ㅠㅜ
    부득이하게 일단 메일로 보냈습니다
    • 가끔 스팸필터가 이유없이 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당 댓글을 다시 살려 답글을 달았으니 확인해보세요.
    • 2017.05.29 14:38
    비밀댓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CTT-1137 버튼은, 예전에 다른 분께 분양한 상태라 현재는 나눠드릴 제품이 없는 점 양해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2017.05.19 13:38
    비밀댓글입니다
    • 네, 조만간 블로그 스킨을 교체할 예정으로 있으며, 스킨 교체하면서 해당 솔루션 추가를 적극 고려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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