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실리콘 안경 코받침 사용 후기. 뿔테 안경에 코받침 붙이는 방법

코받침이 없어 불편한 뿔테 안경

지난해 5월에 토카이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로 안경을 맞추어 사용해 왔습니다.

 

사실 지금까지 썬글라스를 제외한 일반 안경은 안경테를 포함하여 10만원 이하의 가격에서 맞추곤 했는데, 이번에는 토카이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에 안경테 역시 나름 비싼 제품으로 맞추다보니 꽤 비싼 가격을 지불하고 맞추었습니다.

 

2014/06/19 - 토카이(TOKAI)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 사용후기. 청광을 차단하는 BCC 코팅 렌즈

 

하루의 거의 대부분을 모니터를 보고 지내는 스타일이다보니 토카이 블루라이트 차단 렌즈는 꽤 편안한 느낌인데, 코받침이 없는 뿔테가 문제였습니다.

뿔테 안경 코받침

 

지금까지 안경은 대부분 가벼운 무테, 혹은 반무테 안경테를 사용해 왔고, 간혹 뿔테라 하더라도 코받침이 있는 것을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선택한 안경테는 기존 것보다 무거운데다 코받침이 없는 형태입니다.

뿔테 안경 코받침

안경을 쓴지는 오래됐지만 특별한 기준없이 예쁘고 저렴한 것 위주로 고르다보니 무게에 대해서 크게 신경쓰지 않았는데 이번 뿔테는 쓰다보니 무게의 차이가 꽤 느껴집니다.

게다가 코받침이 없는(낮은) 형태의 뿔테이다보니 기존에 쓰던 안경보다 살짝 낮아지고 그것 때문에 안경을 당겨쓰곤 하는데, 이게 피로감으로 다가옵니다.

 

얼마전 만난 친구와 이런저런 얘기를 하다가 지금의 안경테에 대해 얘길 했더니, 안경점에서 코받침을 사서 붙이면 훨씬 편할꺼라고 하더군요.

집 근처에 있는 안경점에 가서 안경 코받침을 사려고 했는데, 검정색 제품밖에 없어더군요.

인터넷에서 '안경 코받침'을 검색해봤더니 반투명 실리콘 형태의 안경 코받침들이 있기에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실리콘 안경 코받침

 

제가 구입한 안경 코받침의 가격은 개당 900원 정도로 두 개를 사도 택배비가 더 비싼 제품입니다.

생각 같아서는 몇 개 더 사고 싶었지만 온라인 주문이라 제품 상태를 확인할 수 없었기에 두 개만 주문했는데, 도착한 제품은 나름 괜찮아 보였습니다.

실리콘 안경 코받침

 

코받침은 L과 M사이즈 두 가지가 있었는데, 사용후기를 보니 어지간히 코가 낮은 사람이라도 M사이즈면 충분하다는 얘기들이 많더군요.

제가 구입한 업체의 L사이즈는 코받침의 높이가 2.5mm,  M사이즈는 1.8mm라고 합니다.

실리콘 안경 코받침

뿔테 안경에 코받침 붙이는 방법

뿔테 안경에 실리콘 코받침을 붙이는 간단한 작업을 포스팅할까 망설였는데, 자그마한 코받침을 붙이는게 나름 난이도가 있더군요ㅎㅎ

일단 코받침을 붙이기 전에 극세사 수건으로 안경과 안경테에 묻은 기름기와 지문을 깨끗이 닦았습니다.

어떤 접착 테이프를 붙이던지 접착면을 깨끗이 닦아야 단단하게 잘 붙습니다.

안경 극세사 수건

 

실리콘 코받침 접착부의 보호종이를 떼어내기 전, 코받침을 안경에 대고 자리를 잡아줍니다.

코받침의 두툼한 부분이 코에 닿는 부분에 자리를 잡아주면 됩니다.

안경 코받침 붙이는 방법

 

실리콘 코받침의 얇은 면(코와 닿지 않는 부분)의 접착면 보호지를 떼어 반만 잘라 줍니다.

이 때 접착면에 손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안경 코받침 붙이는 방법

 

코에 닿는 부분(접착면 보호지를 떼지 않은 부분)의 자리를 다시 한 번 잡아준 뒤, 접착면 보호지를 뗀 부분을 눌러 붙여줍니다.

안경 코받침 붙이는 방법

 

코받침이 들뜨지 않도록 잘 눌러준 뒤, 나머지 접착면 보호지도 떼어내고 안경 코받침에 붙여줍니다.

안경 코받침 붙이는 방법

 

손으로 코받침을 꾹꾹 눌러 단단히 접착되도록 하고, 나머지 코받침도 붙여주면 됩니다.

안경 코받침 붙이는 방법

판매처의 상품 설명에는 '투명 실리콘'이라고 되어 있었지만 반투명이라 붙인 티가 살짝 나긴 하네요.

코에 닿는 부분만 남기고 반대쪽 면은 잘라내면 훨씬 깔끔할 듯 한데, 크게 거슬리지는 않아 일단은 그대로 쓰기로 했습니다.

 

살짝 붙인 티가 나긴 하지만 코받침을 붙인 뒤로 콧날 아래로 흘러내리지도 않고 안경을 눈에 바싹 당겨 쓰지 않아도 되니 편리합니다.

실리콘 재질이니 시간이 지나면 새 것으로 바꿔 줘야 할 것 같은데, 현재 부착된 상태를 보니 몇 달 정도는 문제없을 듯 합니다.

안경 코받침 붙이는 방법

나름 큰맘먹고 구입한 비싼 안경테의 무게를 미처 생각치 못했던터라 그냥 저렴하고 가벼운 안경테로 갈아탈까 생각도 했는데, 900원짜리 코받침 덕분에 한결 편안해진 느낌입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안경 코받침'으로 검색하면 흔히 찾아볼 수 있으니, 안경이 흘러내려 불편했던 분이라면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 댓글 입력은 녹색 댓글버튼 클릭 후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