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마켓의 막힌 게임 즐기기 - My Market

텅 비어있는 게임 카테고리

안드로이드 계열의 폰을 처음 사면 대개 스마트 폰의 설정이나 내장된 프로그램들을 건드려보다가 마켓에 들어가 프로그램들을 살펴보게 되는데요, 마켓에 들어가면 커다랗게 자리잡고 있는 게임 항목이 눈길을 끌지만, 정작 들어가보면 일치하는 항목이 없다는 공허한 메시지만 보게됩니다.

 

처음에는 뭔가 설정이 틀어져서 이런 메시지가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잠시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한국의 게임 사전 심사 규정과 구글의 정책이 맞지 않는 탓에 한국 사용자들에게는 게임 카테고리가 막힌 것이라 하더군요.

게임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뜨는 공허한 메시지게임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뜨는 공허한 메시지

 

찾으면 길이 있을지니 - My Market

없으면 모를까, 있는 것을 못하게 되니 많이 아쉽습니다. 방법이 없나? 인터넷을 찾아보니 방법이 있군요.

 

My Market이란 어플을 이용하면 막혀있는 게임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My Market은 사용자 폰의 서비스 국가를 한국이 아닌 다른 국가로 바꿔, 막혀있는 게임 카테고리를 이용할 수 있게하는 어플입니다.

 

먼저 마켓에서 검색 버튼을 누르고 'my market'을 입력하여 검색합니다.

마켓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하고 my market 입력마켓에서 검색 버튼을 클릭하고 my market 입력

 

검색된 어플 중 My Market을 선택하고 [설치] 항목을 선택하여 프로그램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My Market을 선택한 후 프로그램 설치My Market을 선택한 후 프로그램 설치

 

어플 설치 과정에서 표시되는 경고를 잘 읽고 설치 여부를 결정합니다.

특히 이 어플을 처음 설치할 경우 사용자의 구글 계정에 엑세스한다는 경고가 뜨는데, 엑세스를 허용해야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My Market을 실행합니다.

설치 중 표시되는 경고를 잘 읽은 후 설치 여부를 결정 설치 중 표시되는 경고를 잘 읽은 후 설치 여부를 결정

 

다시 프로그램 사용 계약 화면이 뜹니다.

여기서 [Accept]를 선택하면 사용 계약에 동의하는 것이며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사용 계약에 동의해야 합니다.

사용 계약에 동의하면 다시 [Continue] 버튼을 선택하여 진행합니다.

사용여부는 직접 결정합니다.사용여부는 직접 결정합니다.

 

처음 실행하면 카테고리들이 보이는데, 여기서 국가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 설정을 하지 않으면 폰에 내장된 마켓과 전혀 다를바가 없습니다.

폰의 메뉴 버튼을 눌러 설정 메뉴를 띄운 후 [Settings] 항목을 선택합니다.

My Market을 사용하려면 국가 설정을 해야 한다.My Market을 사용하려면 국가 설정을 해야 한다.

 

Providers 항목에 SKTelecom이라고 표시되어 있는데, 이 항목을 선택하여 설정 메뉴로 들어가면, 여러 국가의 서비스 제공 업체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입맛에 맞는 업체를 선택하면 되는데, 여기서는 가장 먼저 눈에 띄는 [Android Emulator - T-Mobile]을 선택했습니다.

서비스 제공 업체를 해외 업체로 변경서비스 제공 업체를 해외 업체로 변경

 

처음 설정을 마치면 프로그램이 다시 시작되는데, 이제 [Games] 항목을 선택하고 세부 카테고리를 열어봅니다.

뭐, 이 화면까지는 기본 마켓과 거의 비슷합니다(영문으로 되어 있고 느리다는 점만 빼면)

게임 카테고리로 들어가보자게임 카테고리로 들어가보자

 

막혀 있던 게임들이 표시됩니다~

게임들이 표시된다!!게임들이 표시된다!!

My Market의 한계 - 느린 속도

My Market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은 무척 반갑지만, 국가 설정을 바꾸어 접속하는 탓인지 속도가 느린 편입니다.

특히 반응이 느린 탓에 화면이 표시될 때 까지 기다리지 않고 다른 항목들을 클릭하다보면 여지없이 응답이 없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이럴 때는 서비스 제공자를 다른 업체로 바꿔보거나 인내심을 갖고 화면이 바뀔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답입니다.

반응이 없다고 스트레스 받지말고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반응이 없다고 스트레스 받지말고 시간이 지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프로그램 평가에 보면 반응이 없어서 지워버렸다는 내용이 많은데, My Market 프로그램의 반응 속도는 때와 장소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으로 보이며 서비스 제공자를 바꿔도 제대로 작동않는 것처럼 보일 때는 잠시 마음을 가라앉히고, 몇 시간, 또는 하루 정도 지나 사용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느린 반응 속도에 강제 종료만 반복했지만, 이제는 제법 빠른 속도로 검색이 되는군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