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센세이션, 숨겨진 런처 사용하기

HTC 센세이션의 숨겨진 기능 사용하기

센세이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이후로 부쩍 심해진 버벅거림과 메모리 부족 현상때문에 한동안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젠 그것도 좀 적응되어서인지 그냥저냥 사용중입니다.[각주:1]

 

어쨌거나 기계에 적응해가면서 쓰다보니 약정이 끝날때까진 버틸만하다 싶은데요, 이런 와중에 새로운 기능 한 가지를 발견했네요.

 

센세이션 아이스크림 업데이트 이후에 추가된 기능, 더 정확히 말하자면 새로운 센스 UI에 추가된 기능으로 보이는데요,[각주:2] 써보니 나름 편리하여 소개할까 합니다.

 

HTC 센세이션의 홈 키를 길게 누르면

일단 홈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센세이션의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센세이션의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화면에 무엇인가 휙 뜹니다. 살펴보면, 조금 전까지 제 센세이션에서 실행했던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게임을 비롯, 브라우저, 카카오톡, QuickPic 등의 목록이 보이는데요,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다시 실행됩니다.

 

자주 쓰는 프로그램을 복잡하게 실행할 필요없이, 이러한 실행 목록을 통해 간편하게 다시 띄울 수 있는 것이죠.

실행했던 프로그램 목록이 뜬다실행했던 프로그램 목록이 뜬다

 

실행 목록의 썸네일이 꽤 큼직한 편인데, 아래 위로 드래그하면 더 많은 수의 실행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프로그램이 종료되지 않고 메모리에 머물러 있는게 아닌가? 안그래도 부족한 센세이션의 메모리가 이러한 이유로 더욱 부족 현상이 발생하는게 아닐까?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이 목록은 현재 센세이션의 메모리에 떠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아니라, 조금 전까지 실행'했던' 프로그램의 목록입니다.

아래위로 스크롤하여 더 많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아래위로 스크롤하여 더 많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그걸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가하면, 썸네일을 길게 클릭하면 즉석에서 해당 응용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확인 해봐도 해당 프로그램들은 실행중이 아닌 것으로 나옵니다.

아울러, 목록에 너무 많은 기록이 남아 번거롭다면, 원하는 프로그램만 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을 길게 누르면 또 다른 정보 확인 가능썸네일을 길게 누르면 또 다른 정보 확인 가능

 

  1. 지난번 센세이션 아이스크림 업데이트 문제점 관련 포스팅에 달린 답글 중 RUU를 이용하면 순정 상태로 돌릴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에 담긴 메시지 및 기타 초기화에 대한 반감+인터넷 뱅킹을 반드시 사용해야하는 상황때문에 루팅쪽에는 눈을 돌리지 않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2. 저는 기능이 센스 UI에 추가된 기능으로 알고 있었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추가된 기능이라고 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