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스마트폰의 연락처 추천 기능 해제 방법. 깨끗한 키패드와 통화기록 화면 설정법

LG 스마트폰, 번거로운 연락처 추천

자급제 기기로 구입했던 LG V50S는 어느덧 사용 기간이 2년 6개월 가까이 되었습니다.

 

정말 오랫만에 LG의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구입했는데, 구입 초기에 무한 부팅에 당첨되었다거나, 보증 기간이 거의 다되어 가는 시점에서 GPS 오류가 발생해 메인보드 교체 횟수가 3회에 달하지만, 이후에는 특별한 문제 없이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마눌님의 갤럭시S21에 비교해보면 왠지 딱딱하고 경직된 인터페이스란 느낌이지만, 오랫동안 쓰다보니 적응이 되어 큰 불편없이 사용 중입니다.

 

각설하고, LG V50S의 다이얼 화면을 열어보면 키패드 상단에 연락처 추천 항목이 뜹니다.

'연락처 추천' 항목은 최근 자주 통화했던 상대를 키패드 위쪽에 띄워주는 것으로 이 항목을 터치하면 하단에 자주 연락했던 3개의 전화번호가 뜨는 방식입니다.

LG 스마트폰 연락처 추천

다만 개인적으로는 휴대폰 번호 뒷 4자리 숫자를 눌러 전화를 거는 방식에 매우 익숙한터라, 이 연락처 추천 항목 역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었습니다.

 

연락처 추천 기능은 [통화기록] 메뉴에서도 뜹니다.

역시 최근 통화했던 목록 위쪽으로 3개의 연락처 추천이 먼저 떠있는 방식입니다.

LG 스마트폰 통화기록 연락처 추천

역시 통화기록 메뉴의 [연락처 추천] 항목도 저는 사용해 본적이 거의 없었고, 단지 최근 통화기록을 띄울 때마다 상단을 차지하고 있어 시선을 분산시키는 역할을 할 뿐이었습니다.

 

그렇게 LG 스마트폰의 연락처 추천 기능은 아예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었고, 그동안은 다이얼 키패드나 통화기록 상단에 떠 있는 연락처 추천을 애써 피해 가곤 했는데, 최근 통화기록을 급하게 띄워 전화를 걸어야 하는 작업을 반복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상황에서는 매우 불편하고 거추장스러운 기능이 되어버렸습니다.

 

연락처 추천 항목을 없애고 깔끔한 화면을 보기 위해, 연락처 추천 설정 기능을 찾아봤습니다.

일단 다이얼 화면에 보이는 항목이라, 다이얼 설정 메뉴에서 이 기능을 설정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LG 스마트폰 다이얼 설정 메뉴

 

안타깝게도 다이얼의 설정 화면에서는 연락처 추천과 관련된 기능을 전혀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분명 숫자 키패드 상단에 뜨는 기능이니 만큼 이쪽 메뉴에서 설정이 가능할 듯 싶은데, 관련 항목을 찾을 수 없네요.

LG 스마트폰 통화 설정 메뉴

연락처 추천 기능 삭제 방법

설마 이 연락처 추천 기능을 해제 불가능한 고정 항목으로 만들어두었을 것이라 생각되진 않았고, 스마트폰의 설정을 하나씩 뒤져봤습니다.

 

그 결과, [편리한 기능] - [맞춤형 지능화 서비스] 메뉴에 숨어 있던 연락처 추천 옵션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불편했던 기능인데, [편리한 기능] 메뉴에 숨어 있는 것이 참 아이러니하더군요ㅎㅎ

편리한 기능 - 맞춤형 지능화 서비스

 

[편리한 기능] - [맞춤형 지능화 서비스] 의 두 단계 설정 메뉴를 들어와 보니, 드디어 [연락처 추천] 항목이 보였고, 스위치를 껐습니다.

LG 스마트폰 연락처 추천 메뉴

 

그렇게 연락처 추천 스위치를 끄자, 다이얼 키패드 위쪽의 연락처 추천이 사라졌고

LG 스마트폰 연락처 추천 해제 전후

 

통화 기록 항목 화면을 절반이나 차지하고 있던 연락처 추천 화면 역시 사라져, 가장 최근에 통화한 통화기록에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 스마트폰 통화기록 연락처 추천 해제 전후

 

참고로 저는 키패드 설정 메뉴에 이 항목이 있을 것이라 찾다가 실패한 뒤, 설정 메뉴를 일일이 뒤진 끝에 두 단계 아래쪽에 깊숙히 숨어 있던 연락처 추천 항목을 찾아 냈지만, 설정 메뉴 상단의 검색창에 [연락처] 라고 입력하니 바로 [연락처 추천] 항목으로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LG 스마트폰 설정 검색

이렇게 설정 메뉴를 찾은 뒤에도, 연락처 추천의 설정 기능은 키패드나 주소록 설정 메뉴에서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게 맞지 않나 싶은 생각이 여전히 들었습니다.

 

아무튼 LG 스마트폰의 키패드나 통화기록에서 연락처 추천 기능을 보이지 않게 설정하고 싶은 분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