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프로토 픽시클램프 MCPIXI 스마트폰 홀더 사용기. 튼튼한 스마트폰 클램프

맨프로토 픽시클램프

스마트폰을 삼각대 등에 거치시켜 두고 촬영할 일이 그리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물에 콩나듯 셀카봉이나 고릴라 포드에 끼워 사용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저는 2014년에 Slik Pro 330DX 삼각대를 구입하면서 사은품으로 딸려 왔던, Joby GripTighjt Mount라는 스마트폰 마운트를 꽤 유용하게 사용해 왔습니다.

2014/01/18 - JOBY GripTight Mount 사용기. 활용성이 뛰어난 스마트폰 삼각대 고정장치


Joby GripTight Mount는 작고 가벼우면서도 스마트폰을 꽤 단단하게 잡아주어 편하게 휴대하며 사용했는데, 얼마 전 받침부가 파손되었고, 이를 대신할 제품으로 맨프로토 픽시클램프(PIXI Clamp) MCPIXI를 새로 구입했습니다.

맨프로토 픽시클램프 MCPIXI 포장


수 년간 유용하게 사용하다가 파손된 Joby GripTight Monut입니다.

사실 파손된 원인을 따져보자면, 삼각대나 셀카봉에서 풀 때 삼각대쪽 볼트를 돌려 푸는 대신, 거치대 하단을 돌려 풀다 뚝 부러져 버렸습니다.

Joby GripTight Monut

쬐그만게 제법 튼튼했고 오랫동안 사용하다보니 주의 사항을 잊고 막 다루다가 파손된 터라, 사용자의 부주의를 탓해야 할 듯 싶습니다.


어쨌든 새로운 스마트폰 홀더를 구입하기 위해 몇 가지 제품들을 검색해봤고, 사용자들의 평가가 괜찮아 망설이지 않고 구입했습니다.

맨프로토 픽시클램프 MCPIXI 특징

단단한 패키지 뒷면에는 픽시클램프 MCPIXI의 특징이 적혀 있습니다.

일단 눈에 띄는 특징은 거치 가능 사이즈가 60~104mm 라는 점, 그리고 별도의 잠금 장치가 달려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픽시클램프 MCPIXI의 몸체는 플라스틱 재질, 높이 9cm에 무게 42g으로 꽤 두텁고 큼직한 느낌입니다.


몸체 뒤쪽에 젖혀진 스위치가 잠금 장치로 이 상태는 잠금 장치가 풀린 상태지만, 잠금 장치와는 별개로 클램프 내부에 스프링이 내장되어 매우 단단하게 스마트폰을 잡아줍니다.

픽시클램프 MCPIXI 크기


잠금 장치의 역할이라면 당기는 스프링을 다시 한 번 잡아주는 것인데, 내장된 스프링의 장력이 상당한 편이라 어지간한 상황에서는 굳이 잠금 장치를 걸지 않아도 스마트폰이 단단하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픽시클램프 MCPIXI 잠금장치


제 V50S 스마트폰에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 한쪽으로 몰아 거치했는데, 역시 잠금 장치를 걸지 않고 스프링의 힘만으로 흔들리지 않고 단단히 고정되어 있습니다.

픽시클램프 MCPIXI LG V50S 거치

특히 스마트폰과 맞닿는 양쪽에는 고무 그립이 덧대어져 스마트폰의 미끄러짐을 방지합니다.

다만 이 고무 그립으로 인해 내부 깊이가 줄어, 케이스를 씌운 스마트폰의 경우 그립이 살짝 짧게 고정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픽시클램프 MCPIXI에는 하단부 나사 연결홈 외에도 옆면에 나사 연결홈이 부착되어 있어 삼각대에 옆으로 고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픽시클램프 MCPIXI 수평 거치


아울러 상단에 슈 마운트가 있어 별도의 조명이나 마이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픽시클램프 MCPIXI 슈 마운트


거치대 재질이 플라스틱이고, 슈 마운트부분 역시 플라스틱이라 무거운 조명 장치 등을 고정하기는 부담스럽지만, 약 200g의 FL-120 조명 정도는 매우 편안하게 고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픽시클램프 MCPIXI FL-120 조명 부착

다양한 기능, 투박한 손맛

픽시클램프 MCPIXI는 스마트폰 홀더가 갖추어야 할 다양한 기능은 거의 모두 구비한 제품으로 기능면에서는 꽤 완성도 높은 제품입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해 동영상 컨텐츠를 촬영하려는 사람이라면, 스마트폰을 단단히 잡아주고 별도의 마이크나 조명을 부착할 수 있으니 기능면에서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픽시클램프 MCPIXI 고릴라 포드

다만 홀더 자체의 두께로 인해 투박한 느낌, 여행용 셀카봉과 같은 용도로 가볍게 사용하려는 사람에게는 살짝 부담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앞서 사용했던 Joby GripTight Mount가 기능은 매우 단순하지만 워낙 작고 가벼운 제품이라 자꾸 비교하게 되는군요.


어쨌든 저도 V50S와 같은 큼직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니 확실히 단단하게 잡아주는 안정감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스마트폰 홀더는 한 손으로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고릴라 포드에 거치했을 때 가장 편리한 조합인 듯 싶은데, 최근에는 로잉머신 모니터 위에 스마트폰 거치대 용도로 사용 중입니다.

픽시클램프 MCPIXI 총평

픽시클램프 MCPIXI의 시중 판매 가격은 16000원 정도, 과거 Joby GripTight Mount 리뷰에서 2만원 남짓한 가격이 부담스럽다고 했던 것에 비해 이제는 16000원 남짓한 스마트폰 홀더의 가격이 크게 부담스럽게 느껴지지 않는군요.


아마 시간이 꽤 흐른 것도 있을테고, 픽시클램프 MCPIXI가 제법 완성도 있는 제품이라 그런 듯 싶은데, 아무튼 튼튼한 스마트폰 홀더를 찾는다면 괜찮은 선택인 듯 싶습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