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버전 사용 방법. PC 버전 설치와 인증 방법, 인증 기기 관리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카카오톡 PC 버전이 있다는 것은 꽤 오래전부터 알고 있었지만, 스마트폰 카카오톡에 워낙 익숙했던터라 굳이 PC에 카카오톡을 설치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업무 시간의 대부분을 PC 앞에서 보내며 지내다보니, PC를 사용하다가 카톡 메시지 확인을 위해 스마트폰을 들어보는 것이 좀 번거롭긴 했습니다.


아울러 카카오톡을 업무용 메신저로도 이용하는터라, 스마트폰에 온전한 대화 내용이 남아 있어야 했는데, PC에서 먼저 확인한 메시지가 스마트폰에도 남는지 여부를 알지 못해 PC버전 설치를 미뤄왔습니다.


그리고 최근 카카오톡 PC 버전을 사용하는 지인으로 부터, PC와 스마트폰 어느 쪽에서 메시지를 확인하더라도 양쪽에 똑같이 남아 있다는 얘기를 들었고, 드디어 카카오톡 PC 버전을 설치해 봤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파일은 카카오톡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다운로드

[다운로드] 항목에서 윈도우, 혹은 맥 버전을 선택하면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간단히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과정 중 [Daum을 시작페이지로 설정] 항목 외에는 특별히 신경 쓸 항목은 없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설치


카카오톡 PC 버전을 실행하면 뜨는 낯익은 노란색 카카오톡 화면에서 카카오 계정과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로그인


해당 PC에 카카오톡 PC 버전을 처음 설치, 로그인했다면 사용 중인 PC의 인증을 진행하게 됩니다.


사용 PC의 성격에 따라 [내 PC 인증 받기], 혹은 [1회용 인증받기]를 클릭해 인증을 진행하는데, 저는 개인 PC를 사용하는터라 [내 PC 인증받기]를 클릭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보안용 인증


카카오톡 PC 버전에 [인증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라는 화면이 뜨면

카카오톡 PC 버전 인증번호


스마트폰 카카오톡에서 [설정]-[전체 설정]-[개인/보안] 항목을 터치합니다.

카카오톡 설정 개인/보안


[기기 연결 관리] 메뉴 - [인증번호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카카오톡 인증번호 확인


발급된 보안 인증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 4자리 숫자를 PC 버전에 입력합니다.


카카오톡 보안 인증번호


보안 인증번호를 제대로 입력했다면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인증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대화 복원

아울러 저는 베타 서비스로 운영 중인 카카오 톡서랍을 사용 중이라 [대화 복원] 작업이 진행됐고, 잠시 후 스마트폰 카카오톡과 흡사한 디자인의 카카오톡 화면이 떴습니다.

제법 편리한 카카오톡 PC버전

카카오톡 PC 버전은 디자인과 기능이 스마트폰 버전과 흡사했고, 스마트폰과 PC의 카카오톡에서 동일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PC의 키보드로 카톡 메시지를 빠르게 보낼 수 있는 점이 매우 편리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화면


무엇보다 카톡 메시지 확인을 위해 매번 스마트폰으로 눈을 돌리지 않아도 되는 점이 편리했고

카카오톡 PC 버전 알림 메시지


카카오톡으로 최대 300MB의 파일 전송이 가능한데, 개인적으로는 나에게 보내는 메시지로 PC와 스마트폰의 파일 교환용으로도 나름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파일 전송

카카오톡 PC 버전 로그인 설정과 기기연결 관리

그렇게 PC 버전을 편리하게 사용 중이었는데, 잠시 자리를 비웠다 돌아오니 카카오톡이 잠금 상태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아마도 여러 사람이 있는 사무실 등의 환경에서 보안을 위해 자동 잠금 기능이 있는 듯 싶은데, 저는 혼자 쓰는 PC라 굳이 자동 잠금 기능이 필요없어 설정을 해지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의 설정 버튼은 왼쪽 하단에 있으며, 설정 버튼 - [설정] 항목을 클릭한 뒤

카카오톡 PC 버전 설정


[일반] 항목의 [잠금 모드]에서 [PC 미사용 시 잠금모드 적용] 항목의 체크를 해제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잠금 모드

아울러 UHD 해상도에서 카카오톡 글씨가 작아 불편하다 싶었는데, [화면 배율] 항목을 100%부터 200%까지 4단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 버전은 최대 5대까지 설치할 수 있는데, PC 버전의 카카오톡에 로그인 할 때마다 스마트폰 카카오톡으로 기기 로그인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알림 메시지에 표시된 컴퓨터 이름을 통해 내가 허용한 정상적인 PC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인증한 기기 목록은 기기 로그인 알림 메시지의 [기기 연결 관리] 혹은 스마트폰 카카오톡의 [개인/보안]-[기기 연결 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기기 연결 관리


[기기 연결 관리] 메뉴의 [로그인 된 기기] 목록에서 현재 로그인 된 기기(PC 또는 태블릿)를 확인하고 [로그아웃] 버튼을 터치해 해당 기기의 카카오톡을 바로 로그아웃 시킬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로그아웃

해당 기기에서 더 이상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인증 기기 관리] 메뉴로 들어가 [인증받은 PC 목록] 항목에서 [인증 해제] 버튼을 터치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인증을 해제 메시지의 [확인] 버튼을 터치하는 것과 동시에 PC의 카카오톡은 로그아웃됩니다.

카카오톡 PC 버전 인증 해제

[인증 해제] 버튼을 터치해 로그아웃 시킨 경우, 해당 PC에서 다시 사용하려면 기기 인증 과정을 다시 진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카카오톡을 계속 사용할 PC라면 [로그아웃] 버튼, 다시 사용하지 않을(장기간 사용할 계획이 없는)  PC라면 [인증 해제] 버튼을 이용하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