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표 V50S 스마트링 케이스 구입 후기. 알리에서 V50S용 액세서리 구입 방법

나름 만족, V50S용 실리콘 케이스

두 달 전 V50S를 구입하면서 개당 2000원의 저렴한 가격에 구입했던 실리콘 케이스는, 가격에 비해 꽤 탄탄한데다 마감 상태도 좋아 만족스럽게 사용 중입니다.


저렴한 가격 보다는, 품질이 꽤 좋은 점이 만족스러운 게 사실인데, 미드나잇 블루 색상과 아이보리 색상의 두 가지 제품 중에는 아이보리 색상이 V50S와 더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2020/03/21 - LG V50S용 젤리 케이스 2종 사용기. 머큐리 소프트필링 케이스와 모란카노 SF 젤리 케이스


그렇게 아님 말고 식으로 구입했던 저렴한 스마트폰 케이스들이 뜻밖에 만족스러웠지만, 이 제품들의 주문 시기와 거의 비슷하게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케이스를 하나 주문한 상태였습니다.

LG V50S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의 스마트링 케이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살펴본 스마트폰 케이스는, 소위 '스마트링 케이스'라고 불리는 제품들로 케이스 뒷면에 고리가 달린 제품들 이었습니다.


V50S의 크기가 기존에 사용했던 샤오미 Mi5S보다 월등히 커지다보니 옆으로 들고 볼 때 그립감이 좀 불편했고, 스마트폰 뒷면에 손가락을 걸어 사용하는 스마트링 케이스라면 이런 불편을 덜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다만 LG V50S의 케이스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 종류가 좀 적은 편이었고, 스마트링 케이스 역시 2~3종에 불과했습니다.


가장 쉽게 검색되는 제품이 이런 형태의 케이스였는데, 꽤 탄탄해 보이기는 하지만 TPU와 PC(폴리카보네이트)의 두 겹으로 구성된 케이스는 무척 둔해 보였습니다.

V50S 스마트링 케이스

사실 샤오미 Mi5S를 구매할 당시에도 2~3종의 케이스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했고, 투명 젤리케이스를 제외한 나머지 케이스들은 만듦새가 꽤 괜찮아 만족스러웠지만, 역시 TPU와 PC의 두 겹짜리 케이스는 둔한 외형 때문에 손이 잘 안가더군요.


그렇게 한 겹짜리 TPU 재질의 케이스 중에서 스마트링이 달린 제품을 찾아봤고, 'G8X Ring case'와 같은 키워드 검색을 통해 쓸만해 보이는 제품을 발견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V50S 스마트링 케이스

G8X는 V50S의 북미버전 모델명으로, 크기나 뒷판 형태가 V50S와 똑같고, 알리익스프레스 등의 해외 쇼핑몰에서는 V50S보다 G8X로 검색하는게 더 많은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제가 검색한 스마트링 케이스는 앞서 봤던 두 겹짜리 제품에 비해 슬림해 보였고, 스마트링의 형태도 깔끔하게 잘 빠진 듯 싶었습니다.

V50S 슬림형 스마트링 케이스

제품 설명에 실물 사진이 없이 CG 이미지만 있는 게 살짝 의심(?)스러웠지만, 알리익스프레스의 스마트폰 케이스류 중에서는 제법 값이 나가는 3달러 대의 제품이었고, (경험상) 이런 류의 제품들은 품질이 가격에 비례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주문했습니다.

45일만에 도착한 케이스

코로나 때문인지 이번에 주문한 제품은 최장 기간인 45일 남짓만에 도착했습니다.


어차피 알리에서 주문한 제품들은 급하지 않은 제품들 위주, 주문한 사실을 잊고 지내다보면 어느 순간 받아볼 수 있는 물건 들이 대부분이었는데, 이번에는 유난히 오래 걸렸네요.


뽁뽁이 비닐이 덧대진 비닐봉투에 담겨 있었는데, 내용물을 꺼내보니 포장 비닐의 상태부터 살짝 갸우뚱해집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스마트폰 케이스 포장


비닐 포장을 벗기니 케이스 뒷면에 뭔가 물기가 번진 자국 같은 게 잔뜩 있는데, 사진에는 제대로 찍히지 않았네요.

알리익스프레스 스마트링 케이스


도료가 제대로 안착되지 않고 번진 것 같은, 혹은 무슨 기름이 흐른 것 같은 느낌이 썩 좋지 않았고, 괜히 손에 묻어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어 물티슈로 닦아봤더니, 쓸린 자국이 엄청 남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TPU 케이스 마감

앞서 물기가 번진 자국이라고 했던 것이 스마트링 주변에 남아 있는 자국인데, 아무튼 무광 마감을 하려다가 뭔가 제대로 되지 않은 느낌입니다.


아울러 한 겹의 얇은 케이스를 원하긴 했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TPU 케이스에 비교하면 두께가 절반 정도라 흐물거리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TPU 케이스 두께

실망스러운 재질과 마감, 쓸만한 기능성

알리익스프레스의 스마트폰 케이스 중에는 꽤 비싼, 4000원 남짓 지불하고 주문한 제품이지만 상태가 매우 조악합니다.


그나마 얇은 케이스를 스마트폰에 씌워 놓으니 테두리가 좀 더 슬림한 느낌이네요.

V50S 스마트폰 케이스

..

금속 모서리 마감이 제대로 되지 않은 스마트링의 상태도 메롱이었지만, 그나마 기능면에서는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알리표 V50S 스마트링 케이스


360도 회전시키다 보면 안쪽이 긁히는 느낌과 함께 도금 조각들이 살짝 떨어지기도 하는데, 몇 바퀴 더 돌리다보니 더 이상 조각이 떨어지진 않았습니다.

스마트링 회전


30도 마다 딱딱 걸리는 스마트링의 각도를 적당히 조절하고 손가락을 끼워보니 한 손으로 드는 동작은 매우 편했고

스마트폰 링 케이스


스마트링을 세우면 거치대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 역시 나름 요긴합니다.

스마트링 케이스 거치대


이어폰, 스피커, 마이크 단자의 타공 상태나 USB-C 단자의 너비 역시 지나치게 넓지만 전체적인 마감에 비춰보면 그리 이상하지는 않았고

알리표 스마트폰 케이스 타공


개인적으로는 자석거치대에 부착할 수 있는 스마트링 케이스를 원했는데, 거치대에 안정감있게 달라붙어 있는 점은 마음에 듭니다.

2015/11/28 - 인피니앱 듀오마운트 사용기. 두 대의 스마트폰을 거치하는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자석거치대 스마트링 케이스


케이스 두께가 얇아 자석거치대에서 떼어낼 때 케이스가 들썩거렸고, 때문에 주행 중에 스마트폰이 떨어지지 않을까 싶었는데 1시간 남짓 주행하는 과정에서 전혀 문제없이 탄탄하게 붙어 있었습니다.

인피니앱 듀오 자석식 거치대

그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나름 다양한 소품류들을 구입했고, 너무 싼 제품이 아닌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들은 품질이 꽤 좋았던 반면 이번 스마트링 케이스의 품질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그나마 스마트링이 케이스에 양면 테이프로 고정된 방식이라, 조만간 스마트링만 떼어내 기존 케이스에 붙여 쓸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제품이 1달러 정도라면, 아깝지 않았겠다 싶은 생각이 드는군요.


아무튼 V50S용 스마트링 케이스를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할 분들은, 이 제품은 절대 피하고 다른 제품을 살펴볼 것을 권합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