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메이즈핏 GTR 사용자 워치페이스 다운로드와 적용 방법. Notify 앱 사용 방법

어메이즈핏 GTR의 외부 워치페이스

어메이즈핏 GTR는 어메이즈핏 앱에 준비된 70여가지의 다양한 워치페이스 중 원하는 것을 골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어메이즈핏 빕이 10여개 남짓한 워치페이스만 제공했던 것에 비하면 종류도 많고, 나름 꽤 쓸만한 워치페이스도 있습니다.


하지만 어메이즈핏 계열의 스마트워치는 사용자들이 직접 제작한 워치페이스를 적용할 수 있는데, 특히 어메이즈핏 GTR은 사용자 제작 워치페이스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오늘은 어메이즈핏 GTR에 사용자 워치페이스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 텐데, 이를 위해 먼저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어메이즈핏 GTR의 워치페이스는 여러 곳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저는 Amazfitwatchfaces 사이트의 GTR 카테고리와 샤오미 사용자 까페 등에서 다운로드합니다.


일단 Amazfitwatchfaces의 GTR 카테고리에 접속한 뒤, 상단에서 GTR의 지름을 선택합니다.

저는 47mm의 GTR을 구입했으니 [47mm]를 클릭했습니다.

Amazfitwatchfaces.com


표시되는 여러 워치페이스 중 마음에 드는 것을 클릭해 살펴본 뒤 [Download] 버튼을 클릭하고 바뀐 화면에서 표시되는 워치페이스 이름을 터치하면 파일이 다운로드 됩니다.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다운로드


국내에서는 샤오미스토리 까페의 워치페이스 저장소에 국내 사용자들이 직접 만들거나, 해외 워치페이스를 수정한 워치페이스들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샤오미스토리 까페에서 [워치페이스 저장소] 카테고리로 들어가 GTR 47mm 버전들을 쭉 살펴본 뒤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합니다.

샤오미스토리 워치페이스 저장소

워치페이스 파일은 스마트폰에 직접 다운로드해 두는 게, 적용하기 편합니다.


다만 여러 워치페이스를 빠르게 검색하는 작업은 역시 PC가 편리한 만큼 검색은 PC에서, 다운로드는 스마트폰으로 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019/09/16 - PC와 스마트폰, 태블릿의 URL 공유. 구글 크롬의 [기기로 전송] 메뉴 사용방법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앱 설치와 기본 설정

마음에 드는 워치페이스를 다운로드해 두었다면, 이제 어메이즈핏 GTR에 적용하면 됩니다.


어메이즈핏 GTR에 사용자 워치페이스를 적용하는 방법 역시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앱을 이용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앱을 설치한 뒤 처음 실행하면 권한 설정 화면이 뜨는데 모두 [허용]을 선택합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설치


이제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앱에 사용 중인 어메이즈핏 GTR을 연결하는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검색 중]이라는 화면이 잠시 떠 있다가, 내 어메이즈핏 GTR 워치가 표시되면 워치를 선택한 뒤 [페어링] 버튼을 터치합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워치 연결

저는 Amazfit 앱을 이미 설치해 사용 중이었기에 [Mi Fit 앱이 설치됐습니다] 항목을 선택하고 [Next] 버튼을 터치해 진행했습니다.


다음 화면에서는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앱에서 볼 항목들을 선택하는 화면인데, 저는 이 앱을 워치페이스 변경용으로만 사용할 예정이라 피트니스와 알림의 모든 항목을 비활성화 시켰습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표시 항목 설정


그리고 [도구] 항목의 Watchfaces 항목만 켠 뒤 [Next] 버튼을 눌러 다음 설정으로 진행했습니다.

[프로필] 항목은 하단에 표시된 안내처럼 Mi Fit 앱(Amazfit 앱)에 설정한 프로필과 동일하게 설정한 뒤 [Complete] 버튼을 터치합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워치 설정


모든 설정을 마치면 [알림 액세스] 항목의 설정 안내가 뜨는데, [확인] 버튼을 터치한 뒤 [알림 확인 허용] 항목에서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앱을 켜줍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알림 액세스 설정

다운로드한 워치페이스 적용하기

이제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앱의 설정이 끝나고 실행한 뒤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터치하고 [설정] 항목을 실행합니다.

Notify & Fitness for Amazfit 워치페이스 변경


[설정] 항목에서는 [MAC 주소] 항목의 [업데이트] 버튼을 터치하고, 펌웨어 업데이트 메뉴로 들어오면 [파일 선택] 버튼을 터치합니다.

어메이즈핏 GTR 사용자 워치페이스 적용 방법


이제 파일 열기 창이 뜨면 앞서 다운로드한 워치페이스 파일이 있는 경로를 찾습니다.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다운로드 한 터라, 스마트폰의 [Download] 폴더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bin 확장자의 워치페이스 파일을 선택하면, 다시 [펌웨어 업데이트] 화면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리고 앞서 선택한 워치페이스 파일이 정상 파일인지 확인 후 [유효한 워치페이스!]라고 표시되면 [업데이트 시작] 버튼을 터치합니다.

어메이즈핏 사용자 워치페이스 설정 방법


이제 스마트폰에서 워치페이스 업데이트가 시작되고 진행률이 표시되면, 어메이즈핏 GTR의 액정에 [워치 페이스 동기화 중] 이라는 화면이 뜹니다.

어메이즈핏 GTR 워치페이스 동기화 중

워치페이스 업데이트에 걸리는 시간은 워치페이스 파일의 크기에 따라 달라지는데 약 30초에서 1분 30초 가량 걸립니다.


그리고 워치페이스 업데이트 완료 메시지가 뜬 뒤, 앞서 선택한 워치페이스로 화면이 바뀌게 됩니다.

어메이즈핏 GTR 몽블랑 워치페이스


사용자들이 만든 워치페이스 파일은 유명 시계의 화면을 카피한 것부터 전자시계 형태의 화면 구성에 다양한 항목을 보여주는 것, 애니메이션 캐릭터, 혹은 톡톡 튀는 이미지를 적용한 것 등 여러가지가 있으니 각자 마음에 드는 것을 찾아 적용하면 됩니다.

어메이즈핏 GTR 이미지 워치페이스

개인적으로는 어메이즈핏 GTR의 워치페이스는 흰색 배경이 가장 깔끔한 듯 싶은데, 흰색으로 설정하니 배터리 소모가 좀 빠른 듯 싶어 요즘은 어두운 배경의 워치페이스들을 주로 설정해 보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