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용 에코 게이지 ECOWIN 200BT 체험단 당첨!

써보고 싶던 차량용 에코 게이지

최신 차량들은 차량 계기판에서 연비까지 표시해준다고 하지만, 2002년식 아반떼 XD에게 그런 기능은 먼나라 얘기일 뿐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연비를 눈으로 확인하고 싶다는 미련은 버릴 수 없어, 차량용 에코 게이지들에 꾸준히 눈길을 주고 있었는데요, 마침 TWORLD에서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실시간 연비, 차량 상태, 주행 기록 등등)를 스마트폰 화면으로 띄워주는 ECOWIN의 체험단 행사를 진행하고 있더군요.

ECOWIN

 

사실, 이런 류의 체험단의 선행 조건인 '각자의 블로그에 체험단 모집을 알리는 포스팅을 올려야한다는' 조건이 썩 마음에 들지 않아 이러한 인터넷 체험단 행사에는 별 관심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미 관심을 가지고 있던 제품이, 딱~ 타이밍에 맞춰 올라온터라 신청을 하게 되었는데요,

체험단 인원은 10명인데 4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신청을 한터라 뭐 거의 기대를 하지 않고 있었는데, 당첨이 되었습니다ㅎㅎ

 

업체 주소를 보니, 집에서 그닥 멀지 않은 터라, 직접 가서 받아왔습니다. 설치는 (비교적) 간단하게 끝났고, 실제 주행해보니 무척 재미있네요.

차량의 ODB 커넥터와 연결하여 ECU에서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오는 덕분에 속도, RPM 뿐 아니라 연료 분사량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차중 기어를 D에 두었을 때와 N으로 두었을 때의 차이, 에어컨을 켰을 때, 껐을 때의 차이가 눈으로 확인되는군요.

ECOWIN

평소 에코 드라이빙 방법에 꽤 신경쓰며 운전한다고 생각했는데, 연료 분사량이 눈에 보이니 좀 더 신경을 쓰게 되는군요. 좀 더 사용해봐야겠지만, 제품이 보여주는 연료 분사량에 맞춰 운전하는 습관이 몸에 익으면 좀 더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설치 방법과 제품 사용 화면 등 좀 더 자세한 정보는 추후 포스팅에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