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지가 잘 붙는 미세방충망 청소 방법. 비오는 날 방충망, 샷시 청소 하는 간단한 요령

만족하고 사용중인 미세방충망

6월 말, 셀프 설치한 미세방충망은 무척 만족하고 사용중입니다.

 

앞서 포스팅했던 미세방충망 셀프 설치 포스팅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반방충망을 미세방충망으로 교체한 뒤 날벌레의 침입으로 부터 자유로와 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밖을 내다볼 때의 시야감 역시, 일반방충망 보다는 미세방충망이 훨씬 시원한 느낌입니다.

 

처음 미세방충망을 받고 망목(촘촘한 정도)를 비교한 뒤, 더 촘촘해서 밖을 내다볼 때 방해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걱정과 달리 훨씬 잘 보이는 느낌입니다.

2016/06/26 - 미세방충망 직접 설치하는 방법. 두 번의 방충망 셀프 교체와 미세방충망 사용 소감

미세방충망 시야감

 

그런데 미세방충망을 설치한 뒤 생각치 못한 효과가 있었으니, 바로 방충망 바깥쪽에 먼지가 잘 붙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일반방충망을 사용할 때는 오랜 시간이 지나야 방충망에 먼지가 붙은 모습을 인지할 정도였는데, 미세방충망은 크고 작은 먼지들이 눈에 잘 띕니다.

미세방충망 먼지

 

그러고 보니 미세방충망의 제품 설명 중, 더 촘촘하여 먼지를 더 잘 걸러낼 뿐 아니라, 섬유재질의 미세한 정전기가 먼지를 더 잘 잡는다는 얘기를 본 것 같네요.

미세방충망 먼지

일반방충망도 어느정도의 먼지를 걸러주긴 하겠지만, 미세방충망으로 바꾼 뒤 걸러진 먼지들은 만족스러움과 동시에 희끗희끗한 먼지는 시각적으로 꽤 거슬리는게 사실입니다.

비오는 날, 미세방충망 청소

비 한 방울 오지 않는 불볕 더위가 계속되더니, 드디어 하늘에 먹구름이 끼고 비가 내리는군요.

 

미세방충망에 붙어 있던 희끗희끗한 먼지들이 영 눈에 거슬렸는데 오랫만에 비가 내려주니 '거 방충망 청소하기 좋은 날이네'하는 생각으로 분무기를 준비했습니다.

크로바 압축 분무기

 

분무기를 이용한 방충망 청소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분무기에 물을 한 가득 채운 뒤 분무기를 열어 창문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물을 뿜어 방충망을 청소하면 됩니다.

방충망 먼지 청소

 

분무기의 노즐을 직사모드에 가깝게 맞춘 후 방충망 구석구석에 뿌리면서, 특히 희끗희끗 보이는 먼지들을 날려버리는 방식입니다.

2013/07/09 - 베란다 샷시 청소, 비오는 날 하면 만사 형통!

방충망 먼지 청소

 

방충망 청소를 마친 뒤에는 샷시 아래쪽에 물을 뿌려 샷시 아래쪽에 낀 먼지들도 한번씩 청소해 주었습니다.

비오는 날 샷시 청소

저희 집 샷시에는 물구멍 방충망을 붙여둔 터라, 단지 물을 뿌리기만 해서는 흙먼지가 완전히 빠져나가지는 않습니다.

2016/06/24 - 샷시 물구멍 방충망 붙이는 방법. 방충망을 닫아도 열려 있는 날벌레 통로 막기

 

이렇게 물을 뿌려 한바탕 물난리(?) 일으킨 뒤, 걸레를 이용해 깨끗이 닦아주면 됩니다.

 

저는 대형 화분에 물을 주기 위해 구입한 압축분무기를 이용해 편하게 청소를 하곤 합니다.

방충망 먼지 청소 분무기

방충망 청소기에 손으로 레버를 눌러 쓰는 간이 분무기는 여러모로 역부족이니 마트에서 1만원 남짓한 소형 압축 분무기라도 구입해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2014/04/29 - 크로바 압축분무기 사용기. 화분이 많은 가정에 추천할만한 5리터 압축분무기

 

희끗희끗한 먼지들이 붙어 있던 미세방충망에 뿌렸던 물이 마르면, 먼지가 날아가고 깨끗해진 방충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방충망 먼지 청소

저는 미세방충망을 설치한 뒤, 한 달 남짓한 기간 동안 두 번 청소를 했습니다.

 

일반방충망을 사용할 때는 계절이 바뀔 때 한 번 쯤 청소할까 말까였는데, 유난히 먼지가 잘 보이는 미세방충망은 한 달에 두 번 청소하게 되었네요.

 

저희 집 미세방충망은 단지 분무기로 물을 뿌리는 정도로 깨끗하게 청소되었는데, 오랫동안 청소하지 않아 찌든 때가 낀 경우라면 청소용 칫솔에 세제를 묻혀 미리 문지르고 물을 뿌려 청소할 것을 권합니다.

2015/07/08 - 2년차 현관 롤방충망 청소 방법. 현관 방충망 자가 설치시 알아두면 좋은 선택 요령

 

그렇게 10분 남짓한 시간 동안 방과 거실, 부엌 등 몇 개의 방충망에 낀 먼지를 싹 날리고 나니, 깨끗한 방충망 너머로 보이는 안개 낀 산의 풍경이 유난히 멋져 보이는 오후입니다ㅎㅎ

비오는 날 방충망 먼지 청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