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W Update 프로그램의 알림 메시지 표시 간격 바꾸는 방법

하루 한 번 뜨는 삼성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지난 주 삼성 아티브북9 플러스에 포함된 SW Update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SW Update는 삼성 노트북의 드라이버나 각종 번들 프로그램의 새 버전이 있는지 자동으로 확인하고 알려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삼성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 PC의 드라이버 파일을 한꺼번에 다운로드하는 기능은 상당히 편리하고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포맷 후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하거나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 대신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를 설치할 때도 드라이버를 한꺼번에 저장해 두는 기능은 무척 돋보이는 기능임에 틀림없습니다.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

 

하지만 SW Update에 표시된 드라이버/번들 프로그램 중 설치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하루에 한 번씩 설치하라는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점이 불편합니다.

AVAST 백신을 사용중인 저는 '의도적으로' SW Update 목록에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를 설치하지 않았는데, 하루에 한 번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으면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협박성(?) 메시지가 뜨는 것이죠.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프로그램의 알림을 끌 수 있도록 SW Update 프로그램을 개선했으면 싶다고 상담원에게 제안했으나 그리 시원한 대답을 듣지 못했기에 아쉬웠습니다.

2014/03/24 - 삼성 아티브북9 플러스의 SW Update, 노트북 관리에 유용하지만 아쉬운 이유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하루 한번 소프트웨어 설치를 강요하는 알림 메시지

삼성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간격 조절 성공!

지난 주 SW Update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던 중 윈도우8의 레지스트리의 삼성 SW Update에 관련된 정보들 중 알림 메시지 표시 간격으로 보이는 설정 값을 확인했고 이 값을 바꾸면 하루 한 번씩 뜨는 알림 메시지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을 듯 싶었습니다.

 

일단 1일 간격으로 설정되어 있던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간격을 1주일로 바꾸고 실제 효과가 있으면 설정 방법을 포스팅하겠다고 했는데, 실제 하루 한 번 뜨던 알림 메시지가 그동안 뜨지 않다가 1주일만에 뜨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 복잡한 방법이 아닌만큼, SW Update의 잦은 알림 메시지가 신경쓰였던 분들께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레지스트리편집기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

삼성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표시 간격 수정 방법

삼성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표시 간격을 바꾸려면 일단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우고 [열기] 항목에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기 전, 화면이 검게 변하며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인지 묻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화면으로 바뀝니다.

여기서는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 삼성 SW Update 노트북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뜨면 왼쪽 트리 목록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Samsung\SW Update 항목을 순서대로 찾아갑니다.

레지스트리편집기 regedit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왼쪽 목록에서 가장 먼저 [HKEY_LOCAL_MACHINE] 항목을 클릭해 열고 하위 트리에서 [SOFTWARE] 항목을 클릭해 열고 다시 하위 항목을 열어가는 방식으로 [Wow6432Node], [Samsung], [SW Update] 항목을 순서대로 열어가면 됩니다.

레지스트리편집기 regedit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

 

왼쪽 트리를 일일이 열어 찾아가는게 번거롭다면 [Ctrl]+[F]키를 눌러 [찾기] 창을 열고 [찾을 내용] 항목에 'notfyalarmsec'라고 입력한 후 [다음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한 번에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단, [찾을 내용] 항목에 입력하는 철자가 'notify'가 아닌 'notfy'임을 주의합니다.

레지스트리편집기 regedit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Samsung\SW Update] 키를 순서대로 클릭하거나, [notfyalarmsec]을 검색한 후 [SW Update]키를 열고 오른쪽 목록을 살펴보면 [NotfyAlarmSec] 항목이 보이고 오른쪽에 [86400]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86400]이라는 키 값은 1일(60*60*24)를 뜻하는 것으로 이 값을 늘려주면 됩니다.

설정을 위해 [NotfyAlarmSec]을 더블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편집기 regedit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

 

[NotfyAlarmSec] 항목을 더블클릭하면 뜨는 [문자열 편집] 창에서 [86400]이 입력되어 있는 [값 데이터] 항목을 늘려줍니다.

저는 1주일 단위로 알림 메시지를 받기 위해 604800(86400*7)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레지스트리편집기 regedit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

 

[NotfyAlarmSec] 항목의 값을 설정한 후 따로 저장하는 작업을 하지 않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바로 종료하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하루 한 번씩 뜨던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가 1주일에 한 번씩 뜨게 됩니다.

삼성 SW Update 노트북 번들 프로그램하루 한번 뜨던 알림메시지가 1주일 간격으로 바뀌었다!

 

사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설치하지 않을 번들 프로그램(제 경우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Quick Starter, 인터넷 채팅상담 서비스)의 알림을 개별적으로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것인데, 그간 몇 차례 고객 센터와 통화하다보니 이런 건의사항들이 반영될 가능성이 거의 없어보이더군요.

뭐, 아쉬운대로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띄우는 간격을 1주일로 늘려놓으니 훨씬 덜 번거로운 느낌이 듭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