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전력 막는 스위치부착 콘센트, 설치는 쉽지만 구하긴 너무 어려워

절전용 스위치 콘센트 구하기, 정말 너무 어렵다!

집안 곳곳의 콘센트에는 전기 기구의 플러그들이 꽂혀 있습니다.

 

저희 집 역시 각종 어댑터와 전자레인지 등의 가전 제품 전원 플러그들이 꽂혀 있습니다.

 

쓰지 않는 가전제품의 전원 플러그는 빼두어야 대기전력으로 낭비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은 익히 들어왔고, 나름 쓰지 않는 전원 플러그를 그때그때 빼두곤 하는데, 매번 이렇게 전원플러그를 뺐다 꽂았다하는게 번거롭기도 하고 깜빡 잊어버릴때도 많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대기전력이란 가전 제품의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가전제품이 소비하는 전력을 말합니다.

기기의 작동 여부에 관계없이 전원 플러그를 콘센트에 꽂아두는 것만으로 소비되는 탓에 전기흡혈귀(Power Vampire)라고도 하죠.

이렇게 쓰지 않는 플러그를 빼두기만 하면 대기전력으로 인한 낭비를 막을 수 있지만, 빼놓은 어댑터나 전원 플러그등은 집안을 지저분하게 만들기도 합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나름 신경 쓴다고 집에 처음 입주할 때 전원 콘센트 옆에 플러그 걸이를 붙여두고 사용중입니다.

전원 플러그가 바닥에 떨어져 지저분 한것은 막을 수 있어 어느정도 효과가 있었지만, 그래도 요즘은 전원 플러그 뽑기를 잊어버릴 때가 더 많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집안 콘센트를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로 바꾸기

전원 플러그를 뽑는 것보다는 On/Off 스위치가 달린 콘센트로 바꾸는게 훨씬 낫겠다는 생각이 들어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로 바꾸기로 했습니다.

새로 구입한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는 일반적인 2구 콘센트와 흡사하지만 양 옆에 각 콘센트의 전원을 제어하는 스위치와 상태를 표시하는 LED가 달려 있는 제품입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바로 집안 콘센트 교체 작업에 들어가기로 했습니다.

콘센트 교체 작업을 시작하기 전, 반드시 해당 콘센트와 연결된 차단기를 내리고, 콘센트에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것을 확인한 상태에서 작업을 시작해야 합니다. 이를 무시하고 전기가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작업을 하면 감전 사고의 위험이 있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사용중이던 콘센트를 제거해야겠죠.

먼저 플라스틱 덮개를 떼어내는데, 이 콘센트의 덮개는 손으로 잡아 당기는 것만으로 빠지는군요. 손으로 빠지지 않는다면, 일자드라이버를 옆으로 넣어 힘을 주면 어렵지 않게 떼어낼 수 있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를 고정하고 있는 굵은 나사 두개를 풉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나사를 풀면 콘센트를 벽에서 떼어낼 수 있습니다.

대개 2가닥의 전원선(빨강, 흰색)과 접지선(녹색)의 세 가닥 선이 있으며 모두 풀어야 합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에 깊숙히 꽂혀 있는 전원선을 뽑으려면, 전원선 옆의 버튼을 일자 드라이버로 꾹 누른 상태에서 전원선을 당기면 됩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새 콘센트 역시 원래의 콘센트와 비슷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전원선은 버튼 옆의 전선 구멍에 각각 나눠 꽂고, 굵은 십자볼트를 풀어 접지선을 연결하면 됩니다.

전원선은 플라스틱 버튼마다 하나씩 꽂아야 하는 점에 주의합니다. 플라스틱 버튼 하나에 2개의 구멍이 있다고 여기에 두 선을 한꺼번에 꽂으면 절대 안됩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전원선을 꽂을 때는 플라이어 등의 공구를 이용하여 구멍에 전선을 힘주어 누르면 됩니다.

붉은 선과 같이 전선 피복만 보일 때까지 밀어넣으면 됩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전원선과 접지선의 연결이 끝났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이제 콘센트를 벽에 고정할 차례입니다.

콘센트를 풀때와 마찬가지로 나사 두 개로 간단히 고정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플라스틱 덮개를 씌우고 내렸던 차단기를 다시 올리면 작업은 모두 끝납니다.

이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는 켜진 플러그에는 빨간 불이 들어와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처음 바꾼 콘센트는 청소기와 스마트폰 어댑터를 주로 사용하는 콘센트입니다.

현재 스마트폰 어댑터만 켜져있고 청소기 어댑터는 꺼 둔 상태입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콘센트 교체, 요령만 알면 빠른 시간에 할 수 있는 작업

총 5개의 콘센트를 교체하는데 약 30분 남짓한 시간이 걸렸습니다.

차단기를 내리고, 콘센트에 연결된 전원선을 빼고 꽂는 요령만 알면, 콘센트를 교체하는 작업은 무척 간단합니다.

 

밥솥을 주로 꽂아둔 상태로 사용하는 콘센트와 전자레인지, 커피 분쇄기를 연결해두고 쓰는 콘센트를 바꾸었습니다.

특히 전자레인지는 매번 전원 플러그를 뽑기에는 무척이나 불편한게 사실인데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로 바꾸고 나니 무척 편리합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헤어드라이어와 고데기는 화장대 아래로 몸을 숙여 전원 플러그를 끼우고 뽑는게 불편한 탓인지 대부분 그냥 콘센트에 꽂아두고 사용할 때가 많았습니다.

사실 저는 이렇게 꽂아둔 플러그가 눈에 띌때마다 뽑았지만 주 사용자인 마눌님께서 불편함을 호소한 탓에 그냥 꽂아두었는데, 이번에 콘센트를 바꾸고 나니 윈-윈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식기 세척기 역시 사용하고 난 뒤에 부지런히 전원 플러그를 뽑았지만 최근에는 그냥 콘센트에 꽂은 채로 두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콘센트도 스위치 달린 제품으로 바꿨는데요, 여기는 식기 세척기 하나만 쓸때가 대부분이라 그냥 1구짜리 스위치 콘센트로 바꿨습니다.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비싸고 구하기 어려운 이유는?

포스팅에 등장한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는 개당 1만원에 구입했습니다. 마지막에 등장한 1구짜리 스위치 콘센트는 5000원으로 그나마 저렴한 편입니다.

사실 일반적인 2구 콘센트가 2000~3000원선인 것에 비하면 무척 비싸죠. 그나마 인터넷으로 가격 검색을 해보면 같은 제품이 12000~13000원, 배송비 별도로 판매되고 있는데,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리점 몇 군데 전화를 한 끝에 개당 만원에 구할 수 있었습니다.

스위치 2개와 LED가 추가로 달려 있지만 그래도 일반 콘센트에 비해 4~5배 까지 비쌀 이유는 없을 것 같은데, 왜 이리 비싼 것일까요?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대기전력 차단

문제는 그뿐만이 아닙니다. 비싼 것도 문제지만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국내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제조사는 고작 두어군데 뿐이며 그나마 시중에서 제품을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의 생산 업체인 파나소닉 신동아 웹사이트에서 찾은 영업점 몇 군데에 전화해봐도 이 제품은 재고를 갖추고 판매하는 게 아니라 필요한 경우 미리 주문을 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심지어 제품이 있다고 해서 찾아갔는데, 엉뚱한 제품을 내밀어 헛걸음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집근처 영업점(경기도권)에서 구입하는 것을 포기하고 혜화동과 가까운 원남동쪽 대리점을 직접 찾아간 끝에 제품을 구입할 수 있었는데요, 거기 계신 분께 이 콘센트 너무 구하기 힘들다고 하소연(?)했더니 이런 제품이 있는 줄 아는 사람도 얼마 되지 않고, 2~3000원이면 살 수 있는 일반 콘센트에 비해 가격이 비싸 찾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합니다.

가격이 비싸니 찾는 사람이 적고, 찾는 사람이 적으니 생산 업체도 몇 안되고, 제품은 묻히고 가격은 더올라가는 악순환의 반복입니다.

저는 매월 250~300kwH정도 사용하는 저희 집에서 15와트 정도의 대기전력을 줄일 수 있다면 이 콘센트를 몇 년 사용하는 것으로 본전(?)은 뽑겠다 싶어 콘센트 5개(2구4개+1구1개)를 45000원이란 비용을 치르고 사오긴 했지만, 콘센트 다섯개의 가격치고는 선뜻 손이 가지 않는게 사실입니다.

2000년, 뉴질랜드에서는 당연했던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

사실 이런 스위치 달린 콘센트를 처음 본 것은 2000년경 배낭여행갔던 뉴질랜드에서 였습니다.

벽에 달린 콘센트에 스위치가 달려 있는게 무척 신기하면서 신선한 아이디어처럼 느껴졌습니다.

socket
socket by Kate Raynes-Goldie 저작자 표시비영리변경 금지

 

더 신기했던 것은 모양이나 구성에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이런 스위치 달린 콘센트를 집집마다 흔하게 볼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오히려 스위치 없는 콘센트를 찾는게 더 어려울 정도로 널리 보급되어 있었습니다.

여행당시 뉴질랜드 친구에게 이런 콘센트가 법으로 정해진 것인지 묻자, 법으로 정해진 것인지는 모르겠고 이렇게 스위치 달린 콘센트를 쓰는게 일반적이란 얘기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

Cell Alarm
Cell Alarm by Squirmelia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유난히 추웠던 이번 겨울, 올해도 어김없이 영하의 날씨는 연일 신기록을 경신했고, 그럴때마다 TV에서는 전열기구 사용 급증으로 인한 전력 대란에 대한 경고와 전열기구 사용을 자제하고 쓰지 않는 전기제품의 플러그를 뽑아둘 것을 지겨울 정도로 들었습니다. 아마도 이번 여름이 되면 또 같은 얘기가 반복되겠죠.

 

개인적으로 이런 제품에 보조금을 지급해서라도 가격 경쟁력을 높이고 일반인들에게 인지도를 높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사실 이렇게까지 비쌀 이유가 없는 제품인데, 낮은 인지도와 보급률 -> 소수 업체의 독과점, 가격 상승이 반복되고 있는 상황을 깨뜨릴 가장 좋은 방법은 정부에서 나서서 이런 절전형 제품을 권장하는 것이 아닐까요?[각주:1]

 

가정용 전기에만 누진제가 적용되어 논란이 끊이질 않고, 기업에는 매년 수천억원씩 절전 보조금을 지급하는 상황, 여름/겨울마다 쓰지않는 가전제품의 플러그를 뽑으란 공익광고만 내보낼 게 아니라 이런 스위치 부착형 콘센트가 좀 더 적극적으로 보급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1. 신축건물에 대기전력 차단 설비를 50%까지 높이도록 법으로 정해져 있지만, 이런 콘센트보다 4~5배 가격의 대기전력 자동차단기기로 국한된 듯 싶습니다. [본문으로]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1.2.3.4가동 | 보은전기
도움말 Daum 지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6) :: 댓글 입력은 녹색 댓글버튼 클릭 후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 2013.03.18 10:22

    이런 것들이 빨리 대중화가 돼야 하는데 말이죠...
    저도 이건 꼭 해 보고 싶은 일!

    • 2013.03.18 10:26 신고

      이거살까 저거살까 고민하게 만들어서는 어렵고, 뉴질랜드처럼 그냥 당연한 듯 쓰도록 만들어야 하는데, 정책적으로 밀지 않으면 절대 대중화될 수 없는 일 같아요.

  • 2013.03.18 11:28 신고

    이거 참...좋아보이지만 정말 가격의 압박이..ㅡ..ㅡ 후덜덜하네요..! 조금만 싸면 좋겠구만...ㅎ
    오빠에게 바꾸자고 한다면 절대로 가격때매 바꾸지 않을꺼 같아요^^ㅎㅎㅎ

    • 2013.03.18 11:39 신고

      맞아요! 가격이 좀 더 내려가 부담없이 쓸 수 있어야 하는데, 지금 가격은 그냥 헉!하고 돌아서기 십상이죠.
      6000~7000원(일반제품의 2배)정도만 해도 참 좋을 것 같은데, 소비가 늘고 업체수가 늘어나야 가격 경쟁력이 붙을 것 같아요.
      절전, 절전 말은 참 많이들 하는데, 이런 기능이 붙은 제품들 가격을 보면 참...ㅡㅡ;;;

  • 2013.03.18 11:38 신고

    이야 이런 콘센트 정말 좋네요 ㅎㅎㅎ

    • 2013.03.18 12:13 신고

      가격이 좀 저렴해져 대중적인 제품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ㅡㅜ

  • 2013.03.18 12:57 신고

    이거 진짜 좋은데요. 저희 집은 외출할때마다 선 빼는게 일인데!

    • 2013.03.18 16:58 신고

      넵~ 저희집도 외출할때 이것저것 플러그 빼는게 일입니다.
      가끔 까먹고 그냥 꽂아둔채로 다녀오기도 하죠 ㅎㅎ

  • 2013.03.18 13:15 신고

    비싸긴 비싸네요.
    이런것들이 보급화가 되면 정말 좋을텐데 말이죠.
    저희집에는 전기 기술자가 계셔서 전기세를 그렇게 많이 안나오게 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전 아무리 봐도 잘 모르겠는데..
    컴터맨님도 기술자 같으세요 저같으면 무서워서 덜덜덜 떨었을꺼에요 ^^

    • 2013.03.18 16:59 신고

      두꺼비집만 차단하면 겁낼 필요는 없더라구요. 저는 전기 기술자는 전혀 아니예요. 그냥 쉬운것 몇가지만 찝적대는 수준이랄까요 ㅎㅎ

  • 2013.03.18 13:23 신고

    이렇게 좋은 물건이 있어도 홍보를 팍팍팍 되어 야하는데...

    문제는 이런 콘덴서를 건축,토목업자들이 설치를 하느냐가.
    아무래도 제일 싼걸로 사용해야 마진을 챙길수 있다는 건축업자들의 생각부터 바꾸어야할꺼 같아요..
    몇개 구맥 가능하겠죠???????

    • 2013.03.18 17:01 신고

      아무래도 건축업자들은 값싼 기본형을 선호할텐데요, 그렇기때문에 이런쪽에는 국가가 적극적으로 개입해야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원래 낱개 포장되어 있는 것이라 낱개 구매 아무 문제없이 가능합니다^^

  • 2013.03.18 13:37 신고

    이런게 있었군요. 좋은 것 같습니다. 제조사가 그리 많지 않다니..... 참..... 좋은 걸 만들어서 경쟁이 붙는건 당연한 것인데 그렇지 않나보네요.. 저희 집에도 달아볼까 혹하고 있습니다.

    • 2013.03.18 17:03 신고

      제조사가 많지 않은 정도가 아니라 찾는 사람이 없어 기존 업체들도 적극적으로 홍보를 안하더라구요.
      이런 배선관련 부품만 파는 전문점에서도 미리 주문을 해야 가져다놓는다고 할 정도라는...
      비용이 좀 쎄긴하지만 오랫동안 쓰면서 본전 뽑는다는 생각으로 달아놓는 것도 괜찮은 듯 합니다!

  • 2013.03.18 16:52 신고

    아놔~ 이거 보니 딱 생각나는게 있는데....완전 포스팅감인데....ㅎㅎㅎ
    제목은 "컴터맨을 따라 할 필요없다" 붙이면 딱인데....히~~

    지금은 사무실이라 길게 댓글 못 달겠구요...나중에 집에 가서 마저 적을께요.

    • 2013.03.18 17:04 신고

      혹시...콘센트에 각각 스위치를 달려고 하시는건가요?
      뭔지 되게 궁금합니다 ㅎㅎㅎ

    • 2013.03.18 18:25 신고

      전기를 아예 안쓰면 되지요.(틀려!)

    • 2013.03.18 18:52 신고

      GM님, 핵융합 동력이라고 여기서 이러시면 안됩니다!

    • 2013.03.18 21:51 신고

      이런이런...너무 기대를 많이 하시는군요 ^_^
      아주 간단한건데....

      콘센트 하나에 (2구짜리) 만원이나 주셨다니...
      차라리 이런 멀티탭을 사는게 낫지 않을까 합니다.
      http://i.imgur.com/RhjVJyC.png
      (절대 선전 아님 ㅡ,.ㅡ)

      가격은 7천원정도 하는군요.
      물론 2구짜리는 쬐끔 더 싸구요.

      컴터맨님 방법에 비해 단점은 공간을 약간 차지한다는거...
      케이블 길이가 있어 깔끔하게 처리하는게 좀 번거럽고....

      대신 장점은 위험할 수 있는 전기 작업은 안해도 된다는...
      (전기 작업은 주의 사항만 잘 지키면 안전합니다 ^_^)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다는거....(돈 주고 사면 되니깐요 ㅎㅎㅎ)

      응용하기에 따라 더 유용할 수도 있어요.
      콘센트에서 어느 정도 떨어진 곳에 설치할 수도 있구요...
      양면테이프로 고정 시켜 놓을 수도 있습니다.
      이런 멀티탭은 피스로 고정 할 수 있는 구멍이 다 있어요.
      좀 긴 피스로 고정시키면 아주 튼튼하게 붙어 있지요.

      필요에 따라 4구, 5구.....더 큰걸로 이용하셔도 되구요.
      개별 스위치가 있어 하나씩 켜고꺼는게 가능합지요.

      제 댓글이 자칫...컴터맨님 포스팅에 강력 반발(?)하는 내용이라고 오해하실수도 있지만....전 다른 뜻은 없구요....그저 이런 방법도 있으니 각자 판단에 따라 원하시는 방법으로 전기를 아끼시라고....^_^;;;

      제가 만약 작업을 해야 한다면....컴터맨님 방법으로 할것 같습니다.
      깔끔하니깐요. 콘센트 구하기가 좀 어렵지만요....

      멀티탭으로 하려면....코드도 정리해야 되고...멀티탭 고정도 시켜야 하고....

      아참...혹시 멀티탭으로 작업하실 분들은..꼼꼼이 살펴보셔야 할게....요즘 중국산 인증받지 않은 제품이 꽤 있습니다. 당장 사용에는 지장 없을지 몰라도...언제 어떻게 말썽을 일으킬지 모릅니다.
      전기가 말썽을 일으킨다 함은....꽤 심각한 일이 벌어질수도 있어요.
      멀티탭 고르실때 조금 비싸더라도 제대로 만든 제품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 2013.03.19 11:58 신고

      흑...스위치 달린 멀티탭은 이미 사용중이예요.
      관련 포스팅도 몇 개 올렸었는데...
      http://comterman.tistory.com/199
      무락님, 실망이예욧!!!

  • 2013.03.18 17:17 신고

    빨간불이 들어와 상태를 쉽게 확인할수 있어 너무 좋네요~
    저두 교체하고 싶어요^^

    • 2013.03.18 18:51 신고

      넵~ 빨간불 덕에 On/Off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 2013.03.18 21:18 신고

    스위치 부착 콘센트 처음봐요...

    • 2013.03.19 11:56 신고

      네, 국내에선 거의 쓰이지 않는 희귀한(?) 제품입니다 ㅡㅜ

  • 2013.03.18 22:35 신고

    저거 괜찮네요 ㅎㅎㅎ

  • 2013.03.19 08:32

    정말 좋은 내용이네요. 저 역시 대기전력을 막기 위해 나름 3~4구 스위치형 연장케이블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원천적으로 집을 지을 때 본문 그림과 같은 스위치형으로 해주면 좋을텐데... 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이익추구보다는 안전과 절약을 우선시 할 수 있는 그런 마인드가 보편화되었으면 합니다.
    근데 정말 가격차이는 무시 못하겠네요.. ^^

    • 2013.03.19 11:59 신고

      아무래도 이런 제품 사용을 법률로 정한다면, 보급도 늘어나고 가격도 많이 저렴해질 것 같은데, 그렇지 못하다보니 가격만 비싼듯 합니다..

  • 2013.03.19 08:48 신고

    오 정말 유용하겠네요..
    아니 이 지독하게 많은 멀티탭에 늘어선 전선이란 ㅠ.ㅠ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이런 황사가 온다고 하네요 ㅠ.ㅠ
    그래도 환절기 건강 관리 잘하시고요^^

    • 2013.03.19 12:01 신고

      천추님은 IT 장비들을 많이 갖추고 계시니 정리가 더 어려울 것 같은데, 그래도 책상 사진을 보면 무척 깔끔하시더라구요^^;;

  • 은짱
    2013.09.09 18:23

    저도 스위치달린 콘센트를 찾다가 찾다가 컴터맨님 블로그까지 오게 되었네요. 멀티텝 다는것보다 훨씬 효율적이고 깔끔하고 좋던데 이런건 홍보가 정말 필요해요. !!

    • 2013.09.10 07:33 신고

      저 역시 이 스위치 콘센트를 찾을 때 검색을 무척이나 열심히 했고 여기저기 전화를 했던 기억이 납니다.
      사실 TV로 해마다 똑같은 내용의 전기절약 캠페인 대신 이런 부분에 국가가 지원을 해서, 보급률을 높이거나 아예 이런 콘센트를 의무화 했으면 좋겠는데, 현실은 그렇지 못해 점점 업체수도 줄고 소비자는 콘센트 하나를 만원씩 주고사야하는게 아쉽습니다.

  • 2014.07.11 21:55 신고

    포스팅 잘봤습니다.
    이거 요즘은 다이소 에서도 팔더군요. ^^;

    • 2014.07.12 10:43 신고

      아, 이제 다이소에서 구입할 수 있게 되었군요!
      이거 구할 때 여기저기 전화하고 애썼던 걸 생각하면, 참 다행입니다^^

  • 2016.12.16 10:29

    싱가폴/말레이시아에 지난 달 학회갔을 때도 저렇게 콘센트별로 다 스위치가 되어 있던데... 대중화 내지는 규제로 만들어서 입안했으면 다 가지고 있었겠고, 없어도 저렴하게 설치했겠지만,

    아무래도 자기집이 아닌 이상 세들어 사는 입장에서 저 정도의 비용을 들여서 전기절약을 할 수가 없겠죠. 비용들여서 본전 뽑기전에 이사갈지 모르니(.)

    PS: 멀티탭의 차단기로도 잘 되지 않을까요?

    • 2016.12.16 14:10 신고

      네, 해외에서는 스위치 콘센트를 기본 설치하도록 되어 있는 곳이 많았습니다.

      얼마전 이사온 새 아파트에는 대기전력 차단 기능이 있는 콘센트가 달려 있었는데, USB를 통해 기능을 설정해야 하는 복잡한 제품이 들어가 있더군요.

      보아하니 이 콘센트 가격이 만만치 않아 보이는데, 그냥 필요할 때 켜고끄고 할 수 있는 수동식 스위치 정도만이라도 달아주었으면 하는 바램이었습니다.

      스위치달린 멀티탭 역시 편하게 사용중이고, 기능면에서는 다를게 없지만, 별도의 '덩어리'를 외부에 빼두어야 하는게 실사용감에서 큰 차이가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