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losofy 베가스 인트로 소스 템플릿 다운로드 및 사용법, 그리고 주의 사항

유튜브 영상에 삽입할 인트로 화면

그동안 블로그 포스팅에 첨부하는 참고(보조) 영상 업로드용으로 쓰던 유튜브 채널을 좀 활성화시키기 위해 유튜브 채널을 자잘하게 손보고 영상 컨텐츠의 비중을 조금 늘려보려는 노력 중 입니다.


그렇게 영상의 수를 늘리는 노력과 함께 영상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 중인데, 그 중 하나가 인트로 화면입니다.


제 영상의 시작은 특별한 인트로 영상 없이 바로 영상 제목을 표시하고 본 내용이 시작되는데, 그럴듯한 채널 인트로 영상을 첨부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만의, 커스텀 인트로 영상을 만들면 좋겠지만, 현재는 그런 영상을 직접 만들만한 실력과 시간이 없어 일단 인트로 영상 템플릿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베가스를 동영상 편집 툴로 사용하고 있어 베가스용 인트로 영상 템플릿을 검색해 봤는데, Velosofy라는 제작자(사이트)가 유명했고 오늘은 Velosofy 템플릿을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Velosofy 템플릿 검색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저는 유튜브 검색창에 Velosofy 를 입력했습니다.

유튜브 velosofy 검색

베가스용 인트로 템플릿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의 Velosofy 채널은 100만이 넘는 구독자가 있었고, 이 채널의 게시물 중 'Sony Vegas'가 포함된 영상을 클릭했습니다.

유튜브 Velosofy 채널


'Top 50 Best Intro Templates...'라는 제목의 영상을 재생하면 50개의 인트로 템플릿이 재생되는데, 각 인트로 템플릿은 번호와 함께 시작되니 영상을 보면서 마음에 드는 인트로 템플릿의 번호를 기억해 둡니다.

베가스 인트로 영상 템플릿


영상 하단의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여 영상 설명을 열어보면, 각 번호별 유튜브 영상 링크가 적혀 있습니다.

유튜브 베가스 인트로 템플릿 다운로드


기억해 두었던 번호를 클릭하면 다시 해당 인트로 템플릿의 개별 영상이 뜨고, 또 한 번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표시되는

Velosofy 베가스 인트로 템플릿


velosofy 사이트 링크를 클릭합니다.

Velosofy 베가스 템플릿 다운로드 방법


이제 새로운 브라우저에서 Velosofy 웹사이트가 열리고, 해당 인트로 템플릿 페이지가 보이면 [Download] 버튼을 클릭합니다.

Velosofy 베가스 인트로 템플릿 다운로드 과정


인트로 템플릿의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일단 20초를 기다려야 합니다.

Velosofy 템플릿 다운로드 시간 지연


20초의 카운트다운이 끝나면 다운로드 버튼이 표시되는데, 다운로드 템플릿 종류에 따라 베가스와 애프터 이펙트 등 여러 개의 버튼이 표시되기도 합니다.


저는 베가스용 인트로 템플릿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 [Download for Sony Vegas] 버튼을 클릭했고

Velosofy 인트로 영상 템플릿 다운로드


다시 별도의 파일 다운로드 페이지가 열립니다.

이제 [Downlad] 버튼을 클릭하면 ZIP 파일로 압축된 베가스용 인트로 템플릿이 PC로 다운로드 됩니다.

MediaFire 다운로드 링크

베가스 인트로 템플릿 사용 방법

인트로 '템플릿'이라는 이름처럼 매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압축 파일을 열어보면 veg 확장자의 베가스 파일과 mov나 wmv 등의 확장자를 갖춘 미디어 파일이 보입니다.

베가스 인트로 템플릿 압축파일


적당한 폴더에 파일의 압축을 풀고 사용하면 되는데, 이 템플릿은 폰트 폴더도 있네요.

veg 파일 미디어 파일


폰트 폴더에 들어가보니 otf 확장자의 폰트 파일이 있는데, 영문 폰트인만큼 인트로 화면에 영어 글씨 표기 여부에 따라 선택적으로 설치하면 됩니다.

베가스 인트로 폰트 파일 설치


이제 베가스를 실행하고 베가스에서 인트로 템플릿의 veg 파일을 불러와 재생해 보면, 앞서 유튜브에서 봤던 인트로 화면이 그대로 뜹니다.

베가스 인트로 영상 템플릿 사용 방법

인트로 템플릿은 텍스트 트랙과 오디오, 비디오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텍스트 트랙에는 NAME 이라는 텍스트가 들어가 있습니다.


텍스트 트랙의 [Generated Media] 버튼을 클릭하면 Name 텍스트를 원하는 문구로 바꿀 수 있습니다.

저는 '컴터맨'이라는 텍스트로 바꾸었고, 텍스트를 영역 설정한 뒤 폰트 속성도 변경했습니다.

베가스 인트로 영상 템플릿 텍스트 수정


이렇게 텍스트 트랙의 내용까지 바꾸면 인트로 영상에 원하는 텍스트가 첨부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 인트로 영상을 본 영상의 원하는 위치에 삽입해 사용하면 됩니다.

베가스 인트로 영상 템플릿 사용

악성 링크, 악성 코드 실행 유도에 주의

유튜브의 Velosofy 채널을 통해 접속한 Velosofy 사이트에는 무척 다양한 템플릿들이 준비되어 있었는데, 다운로드 과정에서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는 Velosofy 사이트 상단 메뉴에서 [Software]-[Sony Vegas] 항목을 선택해 베가스용 템플릿만 표시했고

Velosofy 다운로드 악성코드 링크


이 베가스용 템플릿들을 하나씩 열어보면서 마음에 드는 것을 몇 개 골랐습니다.

Velosofy 베가스 템플릿 다운로드 주의


그런데 몇몇 템플릿의 다운로드 과정에서 악성 스크립트가 작동하는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베가스 템플릿과는 전혀 관계없는 구글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유도, 혹은 악성 프로그램 설치를 유도하는 페이지들이 연속으로 열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베가스 인트로 영상 템플릿 다운로드 악성코드 링크


사이트에 링크되어 있는 유튜브 링크를 통해 어떤 템플릿인지 확인하는 것 까지는 전혀 문제가 없었는데, [Download] 버튼을 클릭하자 돈을 벌게 해 준다는 사이트로 넘어갔고, 백신 프로그램은 악성 코드에 의한 공격을 차단했다는 메시지를 연신 뿜어냈습니다.

노턴 시큐리티 악성 스크립트 차단


해당 사이트의 스크립트가 막힌 뒤에는 또 다른 페이지가 열렸는데, 이 페이지에서는 브라우저의 기본 검색 엔진을 바꿔준다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 설치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Velosofy 다운로드 크롬 확장 프로그램

이런 방식은 정상적인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로 가장하여 설치를 유도한 뒤, 수많은 광고창을 띄우는 식으로 작동했던 과거의 악성 코드 배포 방식과 흡사했습니다.


아울러 인트로 템플릿 몇 개를 계속 열어보는 과정에서 아예 실행 파일의 설치를 유도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Velosofy의 인트로 템플릿 사용법을 설명한 유튜브 영상을 살펴보던 중 베가스 인트로 템플릿을 다운로드하려다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었다는 댓글도 있었는데, 아마 몇 몇 페이지에서는 랜섬웨어 실행을 유도하는 페이지도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구독자 100만이 넘는 채널에서 고의로 이런 악성 코드 링크를 심어둔 것이라 생각되진 않고, 아마도 오래 전에 업로드된 템플릿 중 일부 업로드 링크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고 이런 상황이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Velosofy에 업로드된 베가스 템플릿 중 얼마나 이런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지는 못했지만, 뒤쪽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시도했던 3~4개의 템플릿이 연속으로 이런 상태인 바, 오래된 템플릿에서 특히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 듯 보입니다..


어쨌든 Velosofy 사이트에서 템플릿 다운로드를 시도하기 전, 컴퓨터에 백신 프로그램이 정상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아울러 [Download] 버튼을 클릭했을 때 앞서 봤던 템플릿 이름으로 압축된 ZIP 파일인지, 확인 후 다운로드해야하며 압축 파일을 열었을 때 veg 확장자의 베가스 파일과 wmv, mov 등의 미디어 파일로 구성되어 있는 경우가 정상적인 템플릿 파일입니다.

Velosofy 베가스 인트로 템플릿 다운로드다운로드시 파일 확장자 및 내용물을 확인

만일 [Download] 버튼을 클릭했을 때 크롬의 알림 표시 권한을 요구하는 페이지가 뜨거나, exe 파일의 실행을 유도하는 경우, 혹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를 유도하는 페이지가 뜨면 해당 템플릿은 정상적인 다운로드가 불가능한 상태이니 페이지를 바로 닫을 것을 권합니다.


Velosofy와 같은 유명 사이트 역시 일부 파일에서 이런 악성 코드가 발견되는 상태인만큼, 인터넷에서 검색되는 여타 템플릿 제공 사이트들 역시 이런 식으로 악성 코드, 혹은 랜섬웨어의 공격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다운로드 과정에서 충분히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