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해외 송금수수료 줄이기. KB 플래티늄 카드의 해외 송금수수료 면제 서비스

매달 빠지는 애드센스 해외송금 수수료

애드센스를 통해 매달 얼마간의 수입이 발생하고 있고, 매달 구글로 부터 달러를 송금받고 있습니다.


2014년 초까지는 웨스턴유니언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송금받았고 이 때는 보내는 쪽(애드센스)에서 수수료를 부담했지만 이후 은행을 통한 송금으로 바뀌면서 수수료 역시 받는 사람 몫이 되었습니다.


저처럼 매달 송금을 받는 애드센스 게시자라면, 매달 15달러 남짓 빠지는 송금수수료가 늘 신경쓰이는게 사실입니다.


저는 그동안 기업은행과 국민은행을 통해 애드센스 송금을 받아봤는데, 두 곳 모두 15달러 남짓한 송금수수료가 발생했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면, 국내 은행의 수수료 1만원에 해외 은행에서 선차감된 5달러의 송금수수료입니다.

애드센스 관리자 화면


그렇게 매달 15달러 남짓 송금수수료를 지불하고 있었고, 몇 달 전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한 가장 큰 이유는, 송금수수료가 5000원으로 저렴하다는 것 때문이었습니다.

카카오뱅크 해외 송금 수수료

하지만 막상 카카오뱅크 계좌로 애드센스 수익금을 받아보니, 해외은행에서 10달러 선차감된 금액이 송금되고 카카오뱅크(씨티은행)에서 5000원이 추가 차감되더군요.

2018/10/04 - 애드센스 수익금 카카오뱅크 계좌로 받는 방법. 카카오뱅크의 실제 해외송금수수료는?


카카오뱅크 덕분에 잘 사용하지 않던 체크카드에 익숙해지고 있는 점은 고맙지만, 실제 부과되는 해외 송금수수료는 타은행과 전혀 차이가 없었습니다.

KB 플래티늄 카드로 송금수수료 줄이기

카카오뱅크를 통한 해외송금은 듣던 것과 달리 수수료가 저렴하지 않다는 점 이외에도, 제 계좌에 입금되기까지 시간이 느리다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덕분에 딱 한 달만에 애드센스 결제 계좌를 원래 쓰던 KB 국민은행 계좌로 돌려 놓았고, 더 이상 송금수수료에 신경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오랫만에 KB 국민은행의 창구에 들러 일처리를 하다가 KB국민카드 중 플래티늄 카드를 이용하면 KB국민은행의 수수료 감면 서비스가 적용되며, 그 중에는 외환수수료 우대 및 해외 송금수수료 면제 서비스가 포함된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KB국민 플래티늄 카드


현재 KB국민카드를 이용중인터라, 국민카드 앱을 실행하고 카드 안내를 살펴보니 해외 송금수수료가 면제된다는 안내가 있었습니다.

KB 플래티늄 카드 국민은행 수수료 면제해외 송금수수료가 면제된다고...???


매달 지불하는 15달러의 송금수수료만 면제받아도 꽤 큰 금액이다 싶어 KB국민 플래티늄 카드를 발급받았습니다.

KB국민카드 플래티늄 가온 바우처

하지만 해외 송금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는 은행창구 직원의 말을 액면 그대로 믿을 수가 없었던 것이, 해외은행에서 차감하는 송금수수료 등 실제 수수료는 직접 송금을 받아봐야 확인할 수 있었기에 카드 발급 후 실제 애드센스 입금이 되길 기다렸습니다.


드디어 애드센스에서 제 국민은행 계좌로 수익금을 보냈다는 안내 메일이 도착했습니다.


먼저 애드센스 계정으로 들어가 송금액을 확인 후, 다음 날 오전에 KB국민은행에서 해외송금이 처리되었다는 문자가 도착해 금액을 비교해 봤습니다.

KB 플래티늄 카드 해외송금수수료 면제

그 결과, 해외은행에서 선차감한 수수료 5달러만 빠진 금액이 그대로 입금되었습니다.


즉, 지난 달까지는 해외은행 선차감 수수료 5달러에 국내 은행에서 부과한 1만원의 수수료가 추가 차감되었지만, 이제는 매달 1만원 남짓한 해외송금 수수료를 아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KB플래티늄 카드의 연회비는 10만원으로 일반 신용카드보다 월등히 비싸지만, KB플래티늄 카드는 8만원짜리 상품권이나 주유권, 포인트리 등으로 돌려받으니 실제 연회비는 2만원인 셈입니다.

KB플래티늄 카드 연회비 쿠폰

해외 송금수수료 면제는 해당 신용카드를 매월 30만원 이상 사용해야 받을 수 있지만, 어차피 매달 일정 수준의 생활비를 지출해야 하는터라 해외송금수수료 면제의 매력은 꽤 쏠쏠하게 느껴집니다.


저처럼 KB국민은행을 통해 애드센스 수익금을 매달 송금받는다거나, 해외송금이 잦은 분들이라면 해외송금수수료가 면제되는 신용카드들을 고려해보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