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P 3.0 최신 지도로 업그레이드!

T-MAP의 분기별 지도 업그레이드 방법

어제 티맵을 켰더니 환경 설정 항목에 새로운 것이 떴음을 알리는 [N] 표시가 뜨네요.

 

뭔가 봤더니 지도 정기 업그레이드가 배포되었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맵 지도 업그레이드 과정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티맵 3.0 버전 사용자분들은 최신 지도로 업데이트하세요!

 

티맵 메인 화면에서 환경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티맵 T-MAP 네비

 

최신 버전인 티맵 3.2.7 버전에서는 여러군데 흩어져 있던 업데이트 정보들이 [업데이트/버전정보 관리]로 통합되습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신규 맵 업데이트] 항목이 있는데, 역시 클릭합니다. 메뉴 옆의 [N]표시를 통해 뭔가 새로운 항목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티맵 T-MAP 네비

 

평상시에 들어가면 [최신 맵 데이터입니다]라는 문구만 표시됐는데, 새로운 지도 데이터가 있다며 업데이트할 것을 권하는군요.

지도 데이터는 용량이 큰 관계로 WIFI 모드에서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티맵 T-MAP 네비

 

업그레이드를 위한 지도 데이터를 다운로하고, 다운로드 후에는 업데이트가 자동 실행됩니다.

화면 하단의 다운로드 상태 표시를 통해 이번 지도 데이터가 141MB이며, 현재 다운로드 속도와 남은 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제 센세이션은 와이파이로 연결했음에도 초당 160~170KB가 최대 속도군요 ㅡㅡㅋ

티맵 T-MAP 네비

 

다운로드가 끝나고 업데이트가 자동 완료된 후 확인해 본 버전 정보입니다.

맵버전 120601로 갱신되었군요.

맵을 새로 업데이트하셨으면, 안전운전 업데이트도 함께 실행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티맵 T-MAP 네비

지도 업데이트를 하고 나면, 새로운 경로와 바뀐 도로 상황이 반영되는데요, 자세한 변동 내역을 알고 싶다면 T-MAP 공지사항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는 티맵 3.0만 해당되며, 피쳐폰이나 티맵 1.0의 지도 업데이트는 9월경 시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도 업데이트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