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트병으로 가전제품 버튼 눌림 방지 장치 만들기. 고양이의 버튼 터치 방지 장치

공기청정기를 조작하는 고양이

얼마전부터 고양이 뚜기는 공기청정기 위에 올라가 창밖 구경과 일광욕을 하는 버릇이 생겼습니다.


원래 공기청정기 자리는 창가가 아닌 거실 안쪽이었지만, 창가쪽 소파 옆에 놓아둔 고양이 화장실의 모래 먼지를 잡기 위해 공기청정기의 자리를 옮겼는데 공기청정기 위쪽에 올라가곤 하는군요.


처음에는 위쪽에서 바람이 나오니 올라갔다가 금새 내려오는 듯 싶었지만 이내 익숙해졌는지 공기청정기 위에 앉아 있거나 이리저리 걸어다니곤 합니다.


저희 집 공기청정기는 앞쪽에서 바람을 빨아들여 양옆과 위쪽으로 바람을 내보내는 구조인데, 아직은 시원한 바람이 싫지 않은 모양입니다.

고양이 공기청정기 터치버튼


문제는 제가 사용 중인 공기청정기의 터치 버튼을 고양이가 건드리고, 그에 따라 공기청정기가 반응한다는 것입니다.

삼성 공기청정기 터치 버튼

처음에는 공기청정기의 [잠금] 버튼을 눌러 터치를 잠가버리고 사용했습니다.


다만 이 [잠금] 버튼은 공기청정기가 켜진 상태에서만 유효하며, 공기청정기가 꺼진 상태에서 [전원] 버튼을 누르는 것 까지 막지는 못합니다.

병뚜껑으로 터치 버튼 커버 만들기

그러다보니 외출하고 돌아오면 공기청정기가 켜져 있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쓰지 않을 때 콘센트에서 빼 두면 되지만, (쓰지 않을 때) 콘센트를 빼고 (쓸 때) 공기청정기의 잠금 버튼을 눌러 버튼을 잠그는 동작까지 함께 하려니 꽤 번거롭습니다.


덕분에 고양이가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커버를 씌우기로 했고 생수병과 음료수병을 준비했습니다.

고양이 페트병 음료수병


음료수병 뚜껑은 생수병 뚜껑보다 크고 넙대대해서 더 좋을 것 같았는데, 공기청정기 버튼의 터치 감지 영역이 생각보다 무척 좁은 편이더군요.

삼성 공기청정기 터치버튼


그래서 생수병 뚜껑을 이용하기로 하고, 생수병의 뚜껑이 연결된 부위를 칼로 잘랐습니다.

페트병 뚜껑 연결부 자르기


칼로 잘 잘리는 생수병 몸통과 달리 생수병 뚜껑이 연결되는 끝부분은 단단해서 칼로 자르기 어렵습니다.

때문에 칼로 자르기 쉬운 생수병 뚜껑 연결부 아래 쪽을 자르고 단단한 윗부분은 가위로 잘랐습니다.

페트병 뚜껑 연결부 자르기


뚜껑 연결부위를 잘라낸 생수병은 고양이의 주의를 분산시킬 목적으로 던져주고

페트병 고양이 장난감


잘라낸 생수병 뚜껑 연결부위에 글루건을 칠한 뒤

페트병 글루건


그리고 잘라낸 뚜껑 연결부를 공기청정기 전원 버튼에 붙였습니다.

공기청정기 버튼 잠금 장치


그런데 페트병 윗부분을 잘라 글루건으로 붙이자 제 고양이가 유난히 관심을 보입니다.

고양이 페트병 공기청정기

제 고양이는 평소 생수병 뚜껑으로 축구를 즐기기도 하고, 투명하고 반짝거리는 페트병에 유난히 호기심이 많은데 반짝거리는 뭔가를 붙이는 걸 봐서 그런지 발로 툭툭치고 입으로 건드리는군요.


페트병 조각에 관심이 있어 건드리지만 다행히 공기청정기의 전원스위치까지는 발이 직접 닿지 않았고, 한 시간 정도의 외출에도 공기청정기는 켜지지 않은 상태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고양이 페트병 공기청정기


사실 원래는 이렇게 페트병 뚜껑을 닫아 버튼이 눌리지 않도록 사용하려고 했는데, 페트병의 윗부분만 잘라 붙여두어도 효과적이었습니다.

공기청정기 터치버튼 잠금 방지 장치

하지만 공기청정기 위에 앉아 일광욕을 즐기는 고양이를 방해하지 않기 위해 페트병 뚜껑을 열고 닫는 수고를 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