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센세이션, 숨겨진 런처 사용하기

HTC 센세이션의 숨겨진 기능 사용하기

센세이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업데이트 이후로 부쩍 심해진 버벅거림과 메모리 부족 현상때문에 한동안 스트레스를 받았는데, 이젠 그것도 좀 적응되어서인지 그냥저냥 사용중입니다.[각주:1]

 

어쨌거나 기계에 적응해가면서 쓰다보니 약정이 끝날때까진 버틸만하다 싶은데요, 이런 와중에 새로운 기능 한 가지를 발견했네요.

 

센세이션 아이스크림 업데이트 이후에 추가된 기능, 더 정확히 말하자면 새로운 센스 UI에 추가된 기능으로 보이는데요,[각주:2] 써보니 나름 편리하여 소개할까 합니다.

 

HTC 센세이션의 홈 키를 길게 누르면

일단 홈 버튼을 길~게 눌러주세요.

센세이션의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센세이션의 홈버튼을 길게 누르면

 

화면에 무엇인가 휙 뜹니다. 살펴보면, 조금 전까지 제 센세이션에서 실행했던 프로그램 목록입니다.

게임을 비롯, 브라우저, 카카오톡, QuickPic 등의 목록이 보이는데요, 목록을 클릭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다시 실행됩니다.

 

자주 쓰는 프로그램을 복잡하게 실행할 필요없이, 이러한 실행 목록을 통해 간편하게 다시 띄울 수 있는 것이죠.

실행했던 프로그램 목록이 뜬다실행했던 프로그램 목록이 뜬다

 

실행 목록의 썸네일이 꽤 큼직한 편인데, 아래 위로 드래그하면 더 많은 수의 실행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프로그램이 종료되지 않고 메모리에 머물러 있는게 아닌가? 안그래도 부족한 센세이션의 메모리가 이러한 이유로 더욱 부족 현상이 발생하는게 아닐까? 의심의 눈초리를 보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이 목록은 현재 센세이션의 메모리에 떠 있는 프로그램 목록이 아니라, 조금 전까지 실행'했던' 프로그램의 목록입니다.

아래위로 스크롤하여 더 많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아래위로 스크롤하여 더 많은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그걸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가하면, 썸네일을 길게 클릭하면 즉석에서 해당 응용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확인 해봐도 해당 프로그램들은 실행중이 아닌 것으로 나옵니다.

아울러, 목록에 너무 많은 기록이 남아 번거롭다면, 원하는 프로그램만 목록에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썸네일을 길게 누르면 또 다른 정보 확인 가능썸네일을 길게 누르면 또 다른 정보 확인 가능

 

  1. 지난번 센세이션 아이스크림 업데이트 문제점 관련 포스팅에 달린 답글 중 RUU를 이용하면 순정 상태로 돌릴 수 있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휴대폰에 담긴 메시지 및 기타 초기화에 대한 반감+인터넷 뱅킹을 반드시 사용해야하는 상황때문에 루팅쪽에는 눈을 돌리지 않고 있습니다. [본문으로]
  2. 저는 기능이 센스 UI에 추가된 기능으로 알고 있었지만,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에 추가된 기능이라고 합니다. [본문으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댓글 입력은 녹색 댓글버튼 클릭 후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 2012.06.13 17:43

    비밀댓글입니다

    • 2012.06.13 15:18 신고

      넵~글 처음에 적은바와 같이 ICS 업글 이후에 새롭게 생긴 기능인데, 우연히 발견했지만 나름 쓸모있는 기능인 것 같아 포스팅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2012.06.13 17:50

      비밀댓글입니다

    • 2012.06.13 17:59 신고

      아...그렇군요. 저는 센스 UI에 추가된 기능인 줄 알고 있었네요. 지적 감사드리며 본문 수정했습니다^^;;

    • BRomis
      2014.04.11 14:37

      HTC 센세이션 이용자입니다. 정비 및 관리 법 찾다가 홈지기 님도 숨겨진 기능을 얘기하시길래 저도 발견한거 얘기해 드리려구요. 보고있는 화면을 스샷으로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컴퓨터로 치면 프린트스크린 기능 혹은 알캡쳐 비슷한 거죠.
      어쩌다가 알아냈는지는 저도 정말 미지수예요. ㅎㅎㅎ
      알아내긴 했는데, 사용 방법이 매우 어려워서 지금도 하려면 수차례 실패 후 겨우 되곤 해요.

      어떻게 하는거냐면, ㅋㅋㅋㅋ 화면 밑에 4개의 메뉴키가 보이시죠? 그걸 오른쪽 끝에서 왼쪽까지 빠르게 손가락으로 슬라이드 해줍니다. 근데 그냥 이것만 하면 홈 누르는거랑 똑같아요. 여기 버튼 하나를 더 눌러주셔야 해요. 동시에!!
      돋보기에서 집(그냥 집이라고 해요..)까지 슬라이드를 하면서 손가락이 집모양에 다다르는 순간 전원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찰칵"소리와 함께 화면의 테두리가 순간 밝게 빛납니다. 이때 집 버튼이 먼저 눌러서 인식되면 화면이 넘어가 버리고 전원버튼을 좀더 빨리 누르면 화면이 꺼져버립니다. 정말 거의 똑같이 인식될 만큼 눌러야 해요.

      한 번 해보세요. ㅋㅋㅋㅋ 사진은 카메라가셔서 전체사진보기 하면 찾기 쉬울꺼예요.

    • 2014.04.11 20:28 신고

      지금은 센세이션을 사용하지 않지만, 해당 제품을 사용할 시에는 홈키와 전원키를 동시에 눌러 화면을 캡쳐했던 기억이 납니다.
      말씀하신 것과 같이 어려운 과정은 아니었던 것으로 기억됩니다만...

  • 머랭 맛있어요 머랭
    2012.06.18 22:19

    루팅해도 은행어플 사용이 가능합니다. super su라던가 다른 언루팅 어플을 쓰면, 필요할때만 루팅했다 루팅을 풀었다 할수있지요.
    그리고 ruu는 루팅과는 상관 없습니다.
    루팅보다도, 커스텀롬 설치를 정말로 추천드립니다. htc는 커스텀롬 쓰는재미로 사는 제조사라서요:-)

    • 2012.06.18 22:28 신고

      새로운 사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도전해봐야겠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