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살펴보는 도어가드 부착 방법. 쉐보레 도어가드와 트렁크 정리함 사용기

소모품과 함께 주문한 쉐보레 악세서리

저는 올란도의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등의 소모품을 직접 구입해서 공임나라에서 공임만 주고 교체하고 있습니다.

 

오일이나 필터류의 소모품들은 쉐보레 순정품만 구매하고 있는데, 소모품들을 구매할 때마다 눈에 띄는 자잘한 악세서리들을 함께 구매하곤 합니다.

 

대부분 배송비 무료 금액을 채우기 위해 금액이 적은 것들을 함께 구매하는 식인데, 얼마전 올란도의 브레이크오일을 주문하면서 쉐보레 로고가 찍힌 도어가드와 트렁크 정리함들을 함께 구입했습니다.

 

이 쉐보레 도어가드의 가격은 4천원 남짓, 품번 P93746416 입니다.

쉐보레 도어가드

 

쉐보레 도어가드는 검은색과 흰색의 두 가지가 있는데, 저는 흰색을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구입할 당시 확인했던 제품 사진과 상품 설명에서는 투명한 재질에 바닥의 테이프면만 흰색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도착한 제품은 지우개 느낌의 완전 흰색입니다.

쉐보레 도어가드 흰색

 

아울러 도어가드를 밖으로 가지고 나오기 전, 살펴보니 도어가드 두 개는 양면테이프가 밖으로 많이 삐져나와 있더군요.

4000원짜리 도어가드의 마감 상태로는 좀 아쉬움이 남았고, 그대로 붙이면 흰색 양면테이프가 흉할 듯 싶어 커터칼로 삐져나온 부분을 쓱 잘라냈습니다.

쉐보레 도어가드살짝 아쉬운 마감 상태

 

기존에 사용하던 도어가드는 다이소에서 1000원에 구입한 투명 도어가드였습니다.

2015/01/15 - 올란도 문콕 방지용 도어 가드 부착 위치. 문콕 가해자/피해자가 되지 않는 노하우

다이소 도어가드2년 전, 투명했던 다이소 도어가드

 

문짝 4개에 붙이는 1000원짜리 도어가드는 벌써 2년을 사용했는데요, 구입 당시 투명한 재질이던게 누렇게 변색되어 지저분한 느낌이 물씬납니다.

눈에 잘 띄지 않는 투명한 도어가드인 점에 참 마음에 들었는데, 누렇게 변한 도어가드가 자꾸 눈에 거슬려 바꾸기로 합니다(세차는 잘 안하면서)

다이소 도어가드

오래 붙어 있던 양면테이프 떼어내기

화창한 일요일 오후, 붙어 있던 도어가드를 떼어내는 작업을 먼저 시작했습니다.

도어가드 부착 방법

 

양면 테이프로 2년 넘게 붙여 두었던 도어가드이다보니, 떼어내는 과정이 꽤 번거로울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날씨가 많이 풀려서인지, 도어가드 모서리를 힘주어 밀어내며 떼어내니 끝부분부터 떼어졌고, 양면테이프와 도어가드가 먼저 분리됐습니다.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누렇게 변색된 만큼 도어가드의 탄력도 떨어져 뚝뚝 끊어지지 않을까 싶었는데, 2년의 시간이 지났음에도 탄력은 있었습니다.

 

저는 다이소 도어가드 부착 당시 원래 붙어 있던 저렴한 양면테이프를 제거하고 3M 투명 양면테이프를 붙였습니다.

3M 양면테이프 역시 끝부분을 힘주어 밀면서 잡아당기니 비교적 쉽게 떼어낼 수 있었습니다.

3M 투명 양면테이프 제거 방법

사실 양면테이프의 접착제 찌꺼기가 남아서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했고, 트렁크의 보관함에 넣어둔 물파스를 이용해 양면테이프 찌꺼기를 제거할 각오(?)를 했습니다.

2016/05/10 - 지저분하게 남은 양면테이프 찌꺼기, 물파스로 간편하게 제거하는 방법

 

하지만 접착제 찌꺼기가 많이 남는 회색 폼 재질의 3M 양면테이프와 달리, 플라스틱 재질의 투명 3M 양면테이프는 찌꺼기 없이 깔끔하게 떨어져 나왔습니다.

 

양면테이프가 붙어 있던 자리는 때가 전혀 타지 않은 깨끗한 도장면이 남아 있었지만, 도어가드를 경계선 바깥쪽으로는 확연히 더러워 물티슈와 마른 걸레를 이용해 깨끗이 닦았습니다.

 

지나가듯 얘기했지만, 접착테이프류를 붙일 때 접착면을 깨끗하게 닦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도어가드 붙일 자리 확인

2년 전 도어가드 부착 포스팅에서 이미 언급했지만 도어가드는 내 차가 문콕 당해 다칠 것을 방지하는 목적이 아니고, 내 차문을 열다가 옆 차 문에 문콕하는 것을 방지하는 부품입니다.

 

때문에 도어가드를 붙일 때는 내 차 문을 열 때 옆 차와 가장 먼저 닿는 지점에 붙여야 합니다.

옆 차가 승용차인지, SUV인지에 따라 문을 열 때 닿는 부위가 조금 다르지만, 문을 열어보면 도어가드를 붙여야할 지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어가드 붙이는 자리

 

도어가드 붙일 자리를 다시 한 번 확인한 뒤 양면테이프의 보호비닐을 벗겨냈습니다.

쉐보레 도어가드에 붙은 양면테이프는 불투명한 흰색의 3M 양면테이프였습니다.

쉐보레 도어가드

 

올란도 앞문의 도어가드는 손잡이를 기준으로 붙였고

앞문 도어가드 붙이는 자리

 

뒷문의 도어가드는 두 번 생각할 것 없이 문의 모서리 부분에 딱 맞춰 붙였습니다.

뒷문 도어가드 붙이는 자리

 

이렇게 양쪽 앞문과 뒷문에 도어가드를 붙였습니다.

문콕 도어가드

 

이번에 구입한 쉐보레 도어가드의 길이는 8.5cm로 기존에 사용했던 다이소 도어가드에 비해 많이 짧은 점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도어가드는 2차 보호 수단일 뿐, 평소 문을 조심스럽게 여닫으니 문제는 아니다 싶습니다.

쉐보레 도어가드 길이

 

누렇게 변한 도어가드를 떼어내고 흰색 도어가드 붙이는 작업이 완료됐습니다.

쉐보레 도어가드 흰색

다만 쉐보레 도어가드는 때가 잘 타는 흰색 고무지우개 같은 재질, 도어가드를 붙이는 과정에서 장갑에 묻었던 흙먼지 자국이 그대로 남더군요.

(언제가 될지 모르지만) 다음에는 검은색으로 구입해야겠습니다.

덩달아 바꾼 쉐보레 트렁크 정리함

올란도에서 사용중이던 트렁크 정리함은 아반떼XD 시절부터 사용하던 1만원짜리 제품으로, 저렴하고 큼직해서 막 쓰긴 좋지만 이제 낡은 티가 역력합니다.

2012/05/05 - 싼게 비지떡? 노노! 저렴한 트렁크 정리함!

저렴한 트렁크 정리함

 

무엇보다 트렁크 가방의 지퍼가 완전히 삭아 깨져버려 가방의 뚜껑을 닫을 수 없는 상태입니다.

저렴한 트렁크 정리함

 

그렇게 겸사겸사 구입한 1만원짜리 쉐보레 트렁크 정리함은 36*20*25cm(가로*세로*높이)로 자그마하지만 약간의 쿠션감이 느껴지는 도톰한 재질입니다.

여기에 양쪽 벽면을 탄탄하게 받치는 칸막이가 있어 모양이 잘 잡히는군요.

쉐보레 트렁크 정리함

 

쉐보레 트렁크 정리함의 바닥면에는 찍찍이가 달려 있어 트렁크 바닥에서 굴러다닐 일은 없습니다.

쉐보레 트렁크 정리함

 

사용하던 트렁크 정리함보다 좀 작다보디, 대충 넣고 다니던 물품 중 일부는 트렁크 하단 보관함으로 옮겨야 했지만 깔끔하니 만족스럽습니다.

쉐보레 트렁크 정리함 크기

 

무엇보다 지퍼 뚜껑을 잠그면 보이는 쉐보레 로고가, 올란도와 썩 잘 어울리는군요.

쉐보레 트렁크 정리함

쉐보레 판촉물품으로 만들어진 제품들을 제 값주고 사는게 살짝 아쉽지만, 적은 비용으로 새로운 기분 낼 수 있으니 만족합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