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랜턴으로 LED촛불 만드는 방법. 흔한 플라스틱 뚜껑으로 간단히 만드는 LED촛불

길 밝히는데 적당한 LED랜턴

촛불은 바람이 불면 꺼지기 마련이라는 애기가 나온 후로 다이소의 LED 촛불은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고 합니다.

 

수 년전부터 캠핑용 LED 랜턴을 만들면서 LED 광원에 적당한 디퓨저(빛을 분산시키는 커버)를 달면 일반 LED 랜턴도 쓸만한 LED 촛불이 된다는 것을 알고 있던터라, 집에 있는 휴대용 LED 랜턴을 이용해 LED 촛불을 만들어 봤습니다.

 

2014/10/21 - 캠핑용 LED 랜턴 DIY 완결 - LED 랜턴 개조의 화룡점정, 스프레이 뚜껑 디퓨저

Cree Q5 LED랜턴

제가 사용한 LED 랜턴은 올초에 알리에서 구입한 2달러짜리 제품입니다.

2016/01/22 - Cree Q5 미니 플래시라이트 사용후기. 단돈 2달러에 꽤 쓸만한 캠핑용 플래시 득템

 

흔히 말하는 '후래시'로, 이런 제품들은 빛이 앞으로 퍼져 앞쪽을 밝히는데 유용한 방식입니다.

Cree Q5 LED랜턴

흔히 구할 수 있는 LED 디퓨저(확산장치)

LED랜턴이나 일반 랜턴은 빛을 앞쪽으로 비추는데 특화된 방식입니다.

하지만 랜턴 앞쪽에 빛을 확산시키는 디퓨저를 달면 훌륭한 LED촛불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캠핑용 LED 랜턴을 만들 때 여러가지 디퓨저들을 달아보고 빛이 확산되는 실험을 했는데, 적당히 불투명한 원통형의 플라스틱이면 훌륭한 디퓨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랫만에 디퓨저를 찾다보니 적당한 재료가 보이질 않았는데, 마눌님의 화장대에서 화장품 샘플과 립스틱 커버 등이 디퓨저로 적당해 보이더군요.

LED촛불 재료

 

마눌님의 화장대에 놓여 있는 몇 가지 재료로 실험을 해보니, 안에 액체가 들어 있는 반투명의 플라스틱 화장품 샘플통이 꽤 쓸만하더군요.

LED촛불 재료

 

LED랜턴을 LED촛불로 만드는 작업은 LED랜턴 앞에 화장품 샘플통을 고정하는 작업이 전부입니다.

저는 화장품 샘플통을 고정하기 위해 글루건을 이용했습니다.

LED촛불 만들기 DIY

 

촛불집회 현장에 나가 화장품 샘플통이 떨어지면 난감한 상황이다 싶어 글루건을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덕지덕지 발랐습니다.

LED촛불 만들기 DIY

 

2개의 LED랜턴에 화장품 샘플과 립스틱 커버를 글루건으로 붙여 두 개의 LED촛불을 만들었습니다.

자작 LED 촛불

적당한 디퓨저만 달면, 간단한 LED촛불 완성

LED랜턴에 화장품 샘플과 립스틱 커버를 달아 만든 LED촛불입니다.

 

앞으로 퍼지던 LED랜턴의 불빛은 디퓨저를 달아주니 어지간한 LED촛불은 명함도 못내밀 정도의, 밝기가 썩 괜찮은 LED촛불이 되었습니다.

튼튼하게 붙이려고 글루건 떡칠을 했는데, 반투명의 글루건이 빛을 받으니 촛농이 흘러내린 것 같이 밝게 빛나는 효과를 냅니다.

자작 LED 촛불 밝기형광등 200개를 켠 듯한 아우라

마눌님의 화장대에 있던 샘플이라 거리낌없이 LED랜턴에 달았는데, 알고보니 꽤 고가의 립스틱과 화장품 샘플이라며 등짝스매싱을 당했습니다ㅠㅠ

 

꼭 제가 쓴 것과 같은 화장품 샘플이나 립스틱 커버가 아니라도 적당한 투명, 혹은 반투명의 플라스틱 재질의 커버라면 훌륭한 디퓨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LED촛불을 만들면서 몇 가지 플라스틱 커버를 대보니, 플라스틱 통에 액체(맑은 물도 무방)가 차 있는게 가장 성능 좋은 디퓨저가 되더군요.

자작 LED 촛불 재료

 

몇 년전 비누를 만들때 사용하고 남았던, 액체가 담긴 플라스틱 병은 LED랜턴에 올려 놓는 것만으로 훌륭한 LED촛불이 되었습니다.

LED 촛불 DIY

 

꼭 액체가 담긴 플라스틱 통이 아니더라도, 적당한 길이와 지름의 플라스틱 재질이라면 디퓨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펜뚜껑 LED 촛불

 

작은 LED랜턴 마저 없다면 스마트폰의 LED플래시도 훌륭한 LED촛불로 만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의 플래시를 그냥 켜면 넓게 퍼지는 눈부신 빛에 불과하지만

스마트폰 LED 플래시

 

반투명 플라스틱 뚜껑 하나만 올려 놓아도 훌륭한 LED촛불이 됩니다.

스마트폰 LED촛불

약간의 빛을 내는 광원과 빛을 분산시키는 적당히 불투명한 플라스틱 커버, 그리고 마음이면 충분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