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용 돼지꼬리 랜턴 걸이를 타프봉에 설치하는 방법. 알고나면 참 간단한 설치법

작지만 유용한 캠핑의 필수품, 캠핑 돼지꼬리

흔히 '돼지꼬리'라고 불리는 캠핑용 랜턴 걸이는 캠핑을 다니는 분이라면 하나 둘 정도는 갖추고 있을 법한 소품입니다.

 

랜턴 걸이는 스테인레스 재질로 된 막대의 양 끝을 둥글려 둔 형태로, 양쪽 끝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피복이 씌워져 있습니다.

 

제가 캠핑을 시작하기 전, 마눌님 친구 가족을 따라 캠핑을 나갔다가 이 돼지꼬리 랜턴 걸이를 처음 봤는데, 양쪽 끝이 꼬인 스테인레스 막대기를 타프 기둥에 척 걸어 놓으니 훌륭한 랜턴 걸이가 되는 것을 보고 꽤 멋진 제품이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랜턴 걸이 캠핑 돼지꼬리

 

이후 단독 캠핑을 위한 캠핑 용품들을 준비하면서 이 돼지꼬리 랜턴 걸이도 빼지 않고 구입했는데, 유명 메이커 제품은 개당 1만원 남짓 하는 것들도 있지만 저는 개당 2000원 남짓 하는 저렴한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랜턴 걸이 캠핑 돼지꼬리

이름 없는 싸구려 제품을 사긴 했지만 아무래도 비싼 제품이 뭔가 다르겠지 싶었는데, 함께 캠핑을 나갔던 친구네 메이커 제품과 비교해봐도 크기와 모양이 완벽하게 일치하더군요.

어쨌든 2000원짜리 싸구려 랜턴 걸이도 몇 년째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캠핑용 랜턴 걸이 쉽게 설치하는 요령

돼지꼬리 랜턴 걸이는 양쪽 끝의 꼬인 부분을 타프 봉에 걸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쪽의 꼬인 부분은 크기에 차이가 있는데요, 큰 쪽은 33mm 타프봉, 작은 쪽은 28mm 타프봉에 걸어 사용하면 됩니다.

 

그런데 이 돼지꼬리 랜턴 걸이를 처음 걸어보면,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꼬인 부분을 타프 봉에 이리저리 걸고 돌려보다가 거꾸로 걸기도 하고, 또 어떤 때는 한 번에 쉽게 걸리기도 하는데, 제가 돼지꼬리 랜턴 걸이를 설치하는 방법은 이렇습니다.

 

1. 돼지꼬리 랜턴 걸이를 타프봉 방향으로 맞춰 세웁니다.

이때 아래쪽 고리를 타프봉에 걸어주며 사진과 같이 고리가 타프봉을 감싸는 형태가 되어야 합니다.

랜턴 걸이 캠핑 돼지꼬리

 

2. 타프봉에 돼지꼬리 랜턴 걸이의 아래쪽이 걸려 있는 상태로 위쪽 고리를 대각선으로 내려줍니다.

이때 타프봉 쪽 고리의 끝부분이 타프봉을 감싸도록, 바깥쪽으로 스냅을 주면서 당겨야 합니다.

랜턴 걸이 캠핑 돼지꼬리

 

3. 돼지꼬리 랜턴 걸이가 타프봉에 밀착되면 완성입니다.

랜턴 걸이 캠핑 돼지꼬리참 쉽죠?

 

타프봉 반대쪽 고리는 하늘로 향해 랜턴이 떨어지지 않고, 타프봉쪽 고리는 땅을 향하고 있어야 합니다.

랜턴 걸이 캠핑 돼지꼬리

돼지꼬리 랜턴 걸이를 주먹구구식으로 걸다보면 타프봉쪽 고리가 하늘을 향하게 꽂는 경우도 있을텐데요, 이러면 돼지꼬리 랜턴 걸이가 타프봉에 붙어 있지 않고 아래로 떨어져 버립니다.

 

이렇게 설치가 끝난 돼지꼬리 랜턴 걸이에는 랜턴이나 식기 건조망 등을 걸어 사용하면 됩니다.

랜턴 걸이 캠핑 돼지꼬리3~4kg 남짓한 무게는 무난한 듯

제가 사용중인 돼지꼬리 랜턴 걸이가 두꺼운 스테인레스로 만들어져 있어 어지간한 힘으로는 휠 수 없을 정도로 단단한데, 돼지꼬리 랜턴 걸이 제품 설명을 보면 늘 '너무 무거운 제품을 걸지 말시오'라는 주의 문구가 빠지지 않더군요.

 

아무튼 1.4kg 남짓한 스위스 밀리터리 랜턴이나 3~4kg 남짓한 식기 건조망 정도를 거는 용도로는 충분한 정도, 캠핑을 나갈 때마다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