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들어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 쉽게 확인하는 법.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조회 서비스

잠자고 있는 신용카드 포인트 확인 방법

오늘 여러 신용카드사의 포인트를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서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얘기를 라디오에서 짤막하게 들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몇 년전부터 여러 회사의 신용카드를 하나둘 없애다보니 지금은 딱 한가지 업체의 신용카드만 이용하고 있지만, 마눌님께서는 여러 가지 신용카드를 이용중이라 한 번 확인해봐야겠다 메모해 두었습니다.

 

집으로 돌아와 여신금융협회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확인해봤더니 회원가입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꽤 간편하게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더군요.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하단의 [카드 포인트 조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여신금융협회 홈페이지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페이지에 들어오면 먼저 회원가입 서비스가 중단되었고 기존 비회원 인증 방식을 통해 포인트 조회가 가능하다는 안내문이 뜹니다.

[닫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화면 중앙의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항목을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하려면 일단 본인인증이 필요한데, 공인인증서를 통한 로그인과 실명인증 로그인의 두 가지 방법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실명인증 로그인]을 선택했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실명인증 로그인은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실명인증 로그인] 항목 위쪽의 '고유식별정보 제3자 제공에 동의하십니까?' 항목의 [동의합니다]를 선택하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 [실명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이 과정에서 브라우저에 액티브X를 설치할 것인지 묻는데, 설치해야합니다.

액티브X를 설치하지 않고 진행해봤더니, 실명인증 과정까지는 넘어가지만 정작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에서 더 이상 진행되지 않고 멈춰있게 됩니다.

액티브X 사용자 계정 컨트롤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하고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잠시 기다리면 선택한 카드사의 잔여 포인트가 표시됩니다.

소멸예정 포인트와 소멸예정일까지 함께 표시되는데, 저는 오픈마켓에서 물건을 구입할 때 꼬박꼬박 포인트를 사용하는 중이라, 소멸예정 포인트 항목은 없는 것으로 표시되는군요 ㅎㅎ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여러 카드사의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어 유용

여신금융협회의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는 여러 종류의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사용중인 여러 신용카드를 모두 체크하고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하면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여러 업체의 신용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눌님만 하더라도 그닥 자주 사용하지 않았던 업체의 신용 카드에 꽤 많은 포인트가 쌓여 있는 것을 알게 되었네요.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신용카드 포인트를 쓰지 않고 오랫동안 쌓아두기만 하면 순차적으로 소멸되는 만큼, 신용카드 포인트가 얼마나 되는지, 신용카드 포인트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