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아버린 브라우저의 탭. 다시 열고 싶을 때 쓰는 단축키는?

닫아버린 브라우저의 탭, 다시 열 수 있다!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는 단축키 관련 포스팅에서 브라우저의 탭과 관련된 내용을 언급한 적이 있습니다.

 

먼저, 웹 브라우저에 여러 개의 탭을 열어놓은 상태에서 CTRL+TAB 키를 누르면 왼쪽 -> 오른쪽의 탭이 전환되며, CTRL+SHIFT+TAB 키를 누르면 오른쪽 -> 왼쪽의 역순으로 탭 전환이 된다는 팁이 있었습니다.

2013/01/21 - SHIFT 키의 편리한 역주행 기능, 알고 계십니까?

브라우저 탭 Browser TABCTRL+TAB, CTRL+SHIFT+TAB 키로 열어놓은 탭을 순서대로, 혹은 역으로 전환하며 볼 수 있다.

 

또, 포털의 뉴스 페이지에서 마우스의 휠 버튼을 이용하면 링크를 새 창으로, 혹은 현재 창으로 띄우지 않고 새 탭으로 열린다거나, 열려 있는 탭을 닫을 때 탭의 X 버튼을 누르는 대신 휠 버튼으로 탭을 클릭하면 닫을 수 있다는 내용도 다룬 적이 있습니다.

2012/06/28 - 마우스 휠 버튼의 기능, 몇 가지나 알고 있을까?

브라우저 탭 Browser TAB링크를 휠 버튼으로 클릭하면 새 탭에서 열린다.

열어놓은 탭을 실수로 닫아버렸다면

저는 CTRL+TAB이나 CTRL+SHIFT+TAB 키를 이용한 탭 전환 기능보다는 휠 버튼을 이용하여 링크를 새 탭으로 열고, 열려 있는 탭을 휠 버튼으로 닫는 기능을 훨씬 자주 쓰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휠 버튼 하나만 클릭하면 되는 직관적인 기능이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휠 버튼을 자주 사용하다보면 미처 읽지 않은 탭을 닫아버리는 사고(?)를 칠 때가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제 경우는 주로 포털의 뉴스나 다음 뷰의 포스팅 들을 한꺼번에 열어놓고 하나씩 읽다보니 탭 간격이 좁아져 읽지 않은 탭을 닫아버리는 경우인데, 닫아버린 탭에 어떤 내용이 들어 있었는지 미처 기억하지 못해 다시 열지 못했습니다.

브라우저 탭 Browser TAB다른 탭에 열린 페이지를 보려고 하다가 실수로 탭을 닫아버렸다면...?

하지만 이제부터 웹 브라우저에서 열어 놓았던 탭을 실수로 닫았다면, CTRL+SHIFT+T키를 눌러보세요. 닫혔던 탭이 다시 열립니다. CTRL+SHIFT+T 키를 반복해서 누르면, 닫혔던 탭들을 순서대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단, 브라우저 자체를 닫아버렸다면, 이 기능은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 팁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파이어 폭스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