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 에픽게임즈 ID로 로그인 수단 변경 방법

에픽게임즈,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

지난해 5월, 에픽게임즈에서 GTA5를 무료 배포한 이후 거의 매주마다 꾸준히 무료 게임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종종 GTA5를 즐기는터라, 에픽게임런처를 PC에 설치해 둔 상태였고 에픽게임런처를 통해 매주 무료로 배포되는 게임 알림을 받고 일단 게임을 라이브러리에 저장해 두곤 합니다.

 

물론 에픽게임즈에서 1주일 단위로 무료 배포하는 게임들은 제 취향과 딱히 맞지 않는 것들이 대부분이라, 실제 설치하고 실행한 게임은 몇 안되지만 어쨌든 라이브러리에는 꽤 많은 수의 게임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토요일 낮에 GTA5를 즐기기 위해 에픽게임런처를 실행했는데, 어라? 평소와 달리 자동로그인이 되지 않고 로그인이 풀려있는 상태였습니다.

에픽게임즈 로그인

 

에픽게임즈 런처는 늘 별도의 로그인 없이 자동 로그인으로 진행했던터라, [로그인] 항목을 클릭했을 때 뜨는 로그인 방법 선택 화면도 꽤 낯설게 보였습니다.

어쨌든 저는 에픽게임즈 로그인을 페이스북 ID로 진행했기에, [FACEBOOK 으로 로그인] 항목을 클릭했는데

에픽게임즈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스북 로그인 팝업창이 잠시 뜬 뒤 [사용할 수 없는 기능 : 현재 이 앱에서 Facebook 로그인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떴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 메시지

 

[확인] 버튼을 클릭하니 [URL을 읽어들일 수 없음]으로 시작하는 오류 메시지가 다시 한 번 떴습니다.

어쨌든 페이스북 홈페이지에 정상 로그인된 상태에서, 단지 이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이 에픽게임즈에서 작동하지 않는 다는 에러메시지였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 URL을 읽어들일 수 없음

 

에픽게임즈를 1년 넘게 이용하면서 이런 오류 메시지는 처음이었기에, 일시적인 오류일 것이라 생각하고 페이스북 로그아웃과 로그인을 몇 번 반복했는데 오류 메시지가 반복되며 로그인할 수 없었습니다.

 

에픽게임즈 런처의 문제일까 싶어 에픽게임즈 지원센터에서 에픽게임즈 런처 문제 해결 게시물을 따라 조치들을 취해보기도 하고, 다른 PC에서 로그인을 시도해 봤지만 증상은 마찬가지였습니다.

에픽게임즈 런처 오류 해결 방법

결국 이 문제는 에픽게임즈의 페이스북 로그인 기능 자체에 오류가 발생했고, 에픽게임즈 측에서 오류를 해결해야 되는 문제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 서비스의 로그인 오류는 업체에서 꽤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 생각했기에, 잠시 후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일요일을 지나도록 마찬가지였고 화요일 오후에도 페이스북 로그인은 불가능했습니다.

 

며칠 씩 로그인 오류가 해결되지 않는게 매우 의외였고, 에픽게임즈에 문의 메일을 보냈습니다.

 

메일을 보낸 뒤 3~4시간 쯤 지나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시도 시 오류 현상이 발생하고 있으며, 에픽게임즈 본사 내 담당 부서에서 조사 및 수정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는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에픽게임즈 고객상담 답변 메일

에픽게임즈 계정으로 로그인

화요일 오후에 받은 답장에서 조차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에 대한 조사 및 수정이 진행 중이라는 답변이 매우 의외였는데, 그나마 페이스북 연동 로그인 대신 에픽게임즈 로그인 방법 안내가 적혀 있는 게 고무적이었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는 문제 발생 다음 날인 일요일 오후쯤 부터, 페이스북 로그인 대신 다른 로그인 방법을 이용할 수 없는지 궁금했던터라, 안내 메일을 바로 따라해 봤습니다.

 

먼저 에픽게임즈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한 뒤 [에픽게임즈로 로그인] 항목을 클릭했고

에픽게임즈로 로그인

 

[에픽게임즈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페이지에서 [비밀번호를 잊으셨나요?] 항목을 클릭했습니다.

에픽게임즈 페이스북 ID 전환

 

계정을 등록할 때 사용한 이메일을 입력하라는 화면에서, 등록시 입력했던 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 [이메일 보내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에픽게임즈 비밀번호 재설정

 

이메일 발송 전, 로봇으로 작업하는 것을 막는, 보안 검사 화면이 떴고, 안내 메시지에 따라 이미지를 선택한 뒤 [검사]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에픽게임즈 캡챠 문자

 

보안 검사를 통과한 뒤 이메일을 보냈다는 메시지가 뜨면, 앞서 입력한 메일 주소로 접속해 메일을 확인해야 합니다.

에픽게임즈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 발송 완료

 

메일함을 열어보니 에픽게임즈에서 보낸 비밀번호 재설정 안내 메일이 있었고,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자

에픽게임즈 비밀번호 재설정 메일

 

에픽게임즈 페이지로 넘어와 새 비밀번호 입력 화면이 떴습니다.

새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비밀번호 재설정] 버튼을 클릭하자 비밀번호 재설정 성공 메시지가 떴고

에픽게임즈 비밀번호 재설정 화면

 

다시 에픽게임즈 로그인 페이지에서 [에픽게임즈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고

에픽게임즈 로그인 방법 변경

 

이메일 주소와 새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했습니다.

아울러 저는 에픽게임즈에 OTP 보안을 설정해둔 터라 OTP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에픽게임즈 OTP 인증

 

일련의 비밀번호 재설정 작업을 진행한 뒤, 페이스북 로그인 대신 에픽게임즈로 로그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가 이틀을 넘기면서 에픽게임즈 ID로 전환할 방법이 있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결국 비밀번호를 재설정하는 방법으로 에픽게임즈 ID 로그인이 가능했습니다.

에픽게임즈 페이스북 로그인 오류

참고로, 에픽게임즈의 페이스북 로그인 문제가 해결된 것은, 다시 이틀이 지난 목요일 오전이었으니, 주말/휴일을 제외하고 약 4일이 걸렸습니다ㅡ..ㅡ;;;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