험블번들 할인 소프트웨어 구입/설치 방법. 험블번들에서 20달러에 베가스14 구입

20달러에 할인 판매 중인 베가스 14

가끔 블로그 포스팅에 간단한 동영상을 넣을 때가 있습니다.


저는 촬영한 동영상의 구간을 자르거나 붙이고, 간단한 자막이나 배경 음악을 깔아주는 초보 수준의 작업으로 그동안 다음 팟인코더를 애용했습니다.


무료로 배포되었던 다음 팟인코더는 간단한 편집 작업이나 인코딩 작업을 하기에 딱 좋은 프로그램이었는데, 프로그램이 자꾸 종료되는 등 안정성이 부족하여 작업을 반복할 때가 종종 있었고, 그나마 최근 다음 팟인코더의 배포가 종료되어 버렸습니다.


다행히 다음 팟인코더의 설치 파일을 구해 두었기에 억지로(?) 사용하고는 있었지만, 뭔가 다른 방법을 찾아야겠다 하던 중 험블번들이라는 사이트에서 베가스 14를 20달러에 할인 중이라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베가스 프로그램은 제가 사용하기에는 차고 넘치는 기능을 갖춘 반면 프로그램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지만, 수십만원짜리 정품 프로그램이 단돈 20달러라니 일단 구입해 두기로 했습니다.


험블번들 사이트에 접속해보니 첫 화면에 베가스 프로그램이 보이는데, 1주일 후인 12월27일에 세일이 마감된다고 합니다.

험블번들 베가스 세일


Vegas Pro 항목을 클릭해 들어오니, 하단에 1달러 이상, 19.39달러 이상, 20달러 이상 등 여러 옵션이 표시됩니다.

험블번들 베가스 14 할인

잠시 읽어보니 베가스 14이외에 다른 패키지들도 묶어서 판매 중인데, 베가스 14를 구입하려면 20달러를 지불하면 된다고 하며, 일단 [Pay What You Want!] 버튼을 클릭해 진행합니다.

험블번들 가입과 활성화

이제 하단에 카드 결제 메뉴가 표시되는데, 실물 패키지가 없는 디지털 미디어 구입인만큼, 험블번들에 가입해 두는게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상단 오른쪽의 [SIGN UP]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험블번들 가입 방법


험블번들에 가입하려면 메일주소와 비밀번호만 적고, 하단의 [Sign Up] 버튼을 클릭합니다.

험블번들 계정 만들기


유효한 메일 계정인지 확인을 위해, 앞서 적은 메일 주소로 계정 활성 링크가 포함된 메일이 발송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험블번들 계정 활성화 방법


계정을 만들 때 적은 메일 주소로 접속해보면 계정 활성화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메일 중간의 링크를 클릭하면 계정 활성화 작업은 완료됩니다.

험블번들 계정 활성화 메일

험블번들에서 첫 프로그램 구입, 문자 인증

험블번들의 가입이 완료되고, 다시 베가스 구입 페이지로 넘어왔습니다.

[Pay What You Want] 항목에서 20달러를 선택한 뒤, 하단의 여러 지불 방법 중 신용카드 사용을 위해 [Pay with card] 항목을 클릭했습니다.

험블번들 베가스 프로 할인 구매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에서는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그리고 카드뒷면의 CVC코드를 입력하면 됩니다.

[Checkout] 버튼의 금액을 확인한 뒤, 클릭합니다.

험블번들 카드 결제


이름과 주소, 우편번호와 도시명을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어차피 배송이 발생하는 것은 아닌만큼 대충 적고, [Payment Info] 버튼을 눌렀습니다.

험블번들 구매 방법


카드 결제가 정상 완료되었고, 휴대폰으로 카드 해외사용 내역 문자가 바로 도착했습니다.

그런데 험블번들에서는 제 결제 계좌 보호를 위해(?) 휴대폰 번호를 확인해야 한다는군요..

험블번들 전화 인증

첫 거래라 좀 더 확실하게 진행하려는 의도인지 모르겠는데, 다른 해외 사이트에서는 없던 과정이라 좀 번거롭습니다.

어쨌든 거래를 진행하기 위해 [Verify your Phone number]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country code] 항목에 한국 지역코드번호 82를, [phone number] 항목에 앞자리 0을 제외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뒤 [Send SMS] 버튼을 눌렀습니다.

험블번들 문자 인증 방법


곧바로 제 휴대폰에 인증 문자가 도착했고, 인증 번호를 입력한 뒤 [Submit Code]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험블번들 문자 인증


드디어 Vegas Pro를 구입에 감사한다는, 구입 완료 메시지가 떴습니다..

험블번들 소프트웨어 구입

[Get Your Bundle] 버튼을 눌러 베가스 설치 파일 다운로드와 설치, 인증 과정을 진행하게 됩니다.

험블번들에서 구입한 베가스 다운로드, 설치 및 활성화

이제 구입한 소프트웨어의 리딤 코드(프로그램 시리얼 번호)들이 쭉 표시됩니다.

험블번들 리딤코드


아직 베가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설치 하지 않은 상태라 리딤코드들은 무시하고 아래로 내려보니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버튼이 보입니다.

20달러에 꽤 많은 프로그램들이 포함되었는데, 저는 Vegas Pro 14 Edit 항목의 [Installer] 버튼을 클릭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했습니다.

험블번들 베가스 14 설치 프로그램


제 컴퓨터에 베가스 설치 프로그램이 다운로드되고 실행했습니다.

독일어로 기본 설정된 언어를 일단 English로 바꾸고 [계속] 버튼을 클릭했고

험블번들 베가스 14 설치 과정


베가스 프로 14의 본 프로그램 다운로드가 표시되었고, [Continue]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베가스 14 설치 프로그램


426MB짜리 베가스 프로 14 설치 파일이 다운로드 되고 다시 설치가 시작됩니다.

언어 선택 등 일반적인 프로그램 설치 과정을 진행하듯 [Next] 버튼을 클릭해 설치를 진행하면

베가스 프로 14 설치 방법


베가스 프로 14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베가스 프로 14 설치


설치 완료된 베가스 14를 처음 실행하면, 베가스 14의 실행 옵션이 뜨고, 여기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해 활성화 해야 합니다.

험블번들에서 구입한 베가스 14의 시리얼 번호는 [Activate with serial number] 버튼을 클릭하고 입력합니다.

베가스 프로 14 활성화


그리고 다시 험블번들 사이트로 돌아와 VEGAS Pro 14 Edit 항목의 [Redeem] 버튼을 클릭하면, 옆에 베가스 14의 시리얼 번호가 표시됩니다.

험블번들 베가스 프로 14 리딤 코드


다시 베가스 프로그램으로 돌아와 [Serial number] 항목에 험블번들에서 복사한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하단에 메일 주소를 입력한 뒤 [Activate & register immediately online] 버튼을 클릭합니다.

베가스 프로 14 활성화


어지간한 프로그램들은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정상 시리얼임이 확인되면 등록되었다는 메시지가 뜰텐데, 베가스 14는 자체 등록 프로그램이 또 한 번 뜨네요.

저는 MAGIX 서비스를 처음 이용하니, [I do not have a login and would like to register] 항목을 선택하고 [Proceed]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MAGIX 가입 베가스


Product와 Serial Number 항목은 자동 입력되며, 나머지 항목 중 별표가 들어 있는 필수 입력 항목만 채워 넣었습니다.

MAGIX 베가스 등록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보이는 비밀번호 설정 항목에 새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Complete the registration] 버튼을 누르면

MAGIX 베가스 등록


드디어(!!!) 베가스 프로의 활성화가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베가스 프로 14 활성화

베가스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려면 시리얼 번호가 필요하니 잘 보관해 두라는 메시지도 보입니다.

험블번들에 로그인하면 시리얼번호를 확인할 수 있지만, 그래도 따로 보관해 둘 것을 권합니다.


이렇게 험블번들에서 베가스 14를 구입, 설치, 시리얼 번호를 입력하고 정식 등록하는 과정을 살펴봤습니다.

베가스 프로 14

험블번들 사이트를 처음 접속, 가입하는 과정과 베가스 시리얼 번호 입력 과정에서 MAGIX에 등록하는 과정까지 한꺼번에 진행하다보니 스팀 등에서 소프트웨어를 구입할 때보다 꽤 복잡하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400달러 남짓한 정품 소프트웨어를 불과 20달러에 구입했으니, 약간의 번거로움은 감수할만하다 싶습니다.


사실 베가스 14 버전 세일은 12월27일까지 진행한다니, 포스팅 작성일 기준 1주일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험블번들을 모르는 사람은 있어도 이곳에서 소프트웨어를 한 번만 구매하는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다양한 세일이 진행되는터라, 험블번들 사이트의 가입과 프로그램 다운로드 방법 등 전반적인 이용방법 이해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