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V50S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해제 방법과 OK Google 해제 방법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기능 해제

제가 사용 중인 V50S도 왼쪽 볼륨 조절 버튼 아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자리잡고 있습니다.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는 구글 어시스턴트는 한두번 써보면 꽤 활용도가 다양할 것 같은데, 저는 의도적으로, 기능을 테스트할 때 한 두번 써본 뒤에는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군요.

 

아무래도 눈으로 확인하고 손으로 터치해 입력하는 오랜 습관때문인 듯 싶은데, 덕분에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은 잘못 눌러 호출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LG V50S의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은 볼륨 조절 버튼과 멀찍이 떨어져 있어 실수로 누를 위험이 적다는 점입니다.

 

특히 저는 볼륨 낮춤 버튼과 전원 버튼을 동시에 눌러 스마트폰 화면 캡쳐를 매우 자주하는 편인데, 볼륨 버튼과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이 떨어져 있는게 매우 다행입니다.

LG V50S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LG V50S에서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 호출 기능을 멈추고 싶다면, 설정 메뉴에서 [앱 및 알림] - [기본 앱]을 실행하고

설정 앱 및 알림 기본 앱

 

[지원 및 음성 입력] 메뉴로 들어와 Google 어시스턴트 호출과 Google 어시스턴트와 대화 항목을 모두 끄면 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 버튼 끄기

OK Google, Hey Google 호출 해제

이제 구글 어시스턴트 버튼을 눌렀을 때의 반응은 없지만, OK Google이나 Hey Google 이라는 음성에 구글 어시스턴트가 여전히 반응합니다.

사용자의 음성 호출에 구글 어시스턴트가 반응하지 않도록 하려면, [지원 및 음성 입력] 화면에서 설정 버튼을 터치하고 [Voice Match] 항목을 실행합니다.

Voice Match 옵션

 

Voice Match 항목에서 Hey Google 항목의 체크를 끄면, 사용자의 음성 호출에 구글 어시스턴트가 더 이상 반응하지 않게 됩니다.

OK Google 음성 호출 해제

홈 버튼 길게 눌렀을 때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구글 어시스턴트가 할당된 물리 버튼도 껐고, 음성 호출에 반응하지 않도록 설정했는데 아직 홈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호출됩니다.

 

홈버튼을 길게 누르는, 좀 소극적인 호출 방법은 남겨둬도 딱히 불편하지는 않았는데 최근 LG 페이 사용 설정을 하면서 위치가 살짝 겹친 느낌이라 아예 멈춰 보기로 합니다.

홈 버튼 길게 눌러 구글 어시스턴트 호출

 

홈 버튼을 길게 눌렀을 때 뜨는 구글 어시스턴트를 멈추려면, 스마트폰의 구글 앱을 실행한 뒤 [더보기]-[설정] 항목을 실행합니다.

Google 더보기 설정

 

[Google 어시스턴트] - [일반] 항목을 실행한 뒤

구글 어시스턴트 일반 설정

[Google 어시스턴트]의 스위치를 끄고, 이어 뜨는 대화상자에서 [끄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 중지

 

이제 V50S의 홈버튼을 길게 눌러도 구글 어시스턴트가 뜨지 않는 대신,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 설정 안내 화면이 뜹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안내문도 굳이 뜨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지만, 이 정도로 만족해야 합니다.

LG V50S 홈버튼 구글 어시스턴트 사용 설정

사실 예전 샤오미 Mi5S에서도 구글 어시스턴트를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살펴본 적이 있습니다.

 

당시에는 운전하면서 틀어놓은 라디오 소리에 Mi5S의 구글 어시스턴트가 자꾸 반응하여 Voice Match 부터 시작해 홈버튼을 길게 눌러 뜨는 구글 어시스턴트까지 꺼버렸는데, V50S의 경우 안드로이드 버전, 혹은 Google 앱의 업데이트 때문인지 찾아가는 경로가 꽤 달라진 터라 다시 한 번 살펴봤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