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압축하는 기술, 타임랩스에 발을 담그다

타임랩스로 찍어본 하늘

커피콩의 발아 과정을 보여주기 위해 일정 시간마다 사진을 찍어 동영상을 만들면서 타임랩스(Time Lapse)라는 분야를 알게 되었습니다.

 

타임랩스는 일정한 간격마다 한 장 씩 사진을 찍고 이걸 동영상으로 이어 붙여 정상 속도로 재생하는 기법으로, 시간이 압축되어 빨리 흘러가는 느낌의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타임랩스 time lapse 하늘 구름 sky cloud

얼마 전 올림픽 펜싱에서 신아람 선수가 시간 능력자 오스트리아 심판에 의해 석패를 당했는데요, 이 타임랩스 역시 긴 시간을 짧게 압축하는 시간 조절 기술이라할 수 있습니다(응?)

 

저도 이제 막 타임랩스라는 새로운 분야를 알게 되어 길게 설명할 입장은 아니고, 어제 찍은 타임랩스 동영상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타임랩스 입문자들이 가장 즐겨 찍는다는, 구름 영상입니다.

10분간, 2초 간격으로 300장의 사진을 찍은 후 10초로 압축한 동영상입니다. 풀 HD로 찍었으므로 HD 옵션을 켜고 전체화면으로 보세요.

 

올리는 김에 하나 더 올리겠습니다. 어제 올린 커피콩 발아 동영상은 원본이 아닙니다.

사실 1주일간 30분 간격으로 촬영한 자료가 있는데, 처음 커피콩의 발아 방향을 잘못 잡은 탓에 시간만 잡아먹은 실패작이었습니다. 그냥 지워버릴까 하다가, 아쉬운 마음에 살짝 올려봅니다.

 

역시 풀 HD 영상이므로 HD 옵션을 켜고 전체 화면으로 보세요.

한동안 타임랩스에 푹 빠져 지내게 될 것 같습니다. 볼만한 결과물이 나올지 의문이지만, 종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타임랩스 전문가의 작품을 보고 싶다면, 으랏차's Digital Lab을 방문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