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새싹 발아 후 15일간의 영상 기록. 레몬 씨앗 발아 타임랩스 동영상

오랫만에 찍어본, 타임랩스 영상

화분에 심었던 레몬씨앗이 싹을 틔워 올라왔고, 새싹이 올라오는 모습을 보니 오랫만에 타임랩스 영상을 찍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덕분에 장롱속에 넣어두었던 600만 화소의 구닥다리 DSLR 카메라를 꺼내 삼각대에 거치하고 링플래시를 달고, 일정 시간마다 셔터를 눌러주는 인터벌 릴리즈를 연결했습니다.


몇 년전 타임랩스 영상을 찍을 당시의 장비 그대로 찍는 것이었는데, 달라진 것이라면 찍는 대상이 커피나무나 파키라 대신 레몬 새싹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삼성 GX-1S 타임랩스 촬영


아, 예전과 또 다른 점이라면 사진 촬영 간격을 1분으로, 매우 짧게 설정했다는 것입니다.


예전 커피나무나 파키라 나무를 찍을 때는 20분, 혹은 30분마다 1장씩 찍었던 반면 이번에는 괜히 욕심을 부려 1분에 한 장씩 찍어 봤습니다.


덕분에 15일동안 21000장이 넘는 사진을 찍게 되었는데, 파일 이름이 1만장마다 초기화되는 카메라의 특성때문에 사진 파일의 이름을 일괄 변경하는 과정을 거치기도 했습니다.

2019/06/14 - 사진 파일명 숫자 순서대로 일괄 변경 방법. FastStone 이미지뷰어로 일괄 이름변경


그리고 예전에는 어도비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 파일을 영상으로 변환했는데, 이번에는 베가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변환했습니다.

베가스 15 사진으로 타임랩스 영상 제작


15일간 사진을 찍는 동안 레몬 새싹은 제법 많이 컸고, 사진 촬영을 마친 뒤에는 각각의 레몬 새싹을 페트병 화분으로 나눠 심었습니다.

2019/05/26 - 레몬 새싹 페트병 화분에 옮겨 심기. 생각보다 길게 자란 레몬 새싹의 뿌리

레몬 새싹 발아


역시나 카메라를 한 자리에 고정한 상태로 찍은 영상에 간단한 자막만 추가한 상태로, 딱히 재미라고 할만한 것은 없지만, 새로 심어 싹을 틔운 식물의 기록을 남기는 의미로 만든 영상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