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신공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번거로움으로 얻은 가격 할인

좀 더 저렴하게 물건 사는 방법?

한동안 구입을 망설여왔던 새 카메라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10여년간 써왔던 펜탁스를 떠나 타 메이커의 카메라를 구입하기로 결정하니, 카메라 바디와 렌즈, 플래시 등등 구입해야 할 것들이 꽤 많습니다.


저는 원래 작은 물건을 구입할 때도 포털에서 가격 검색과 가격 비교 사이트 검색을 병행해 좀 더 저렴한 곳을 찾곤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나름 덩치가 있는 카메라이다보니 가격 비교를 좀 더 꼼꼼히 했는데, 아쉽게도 포털이나 가격 비교 사이트의 최저가는 거의 비슷 비슷합니다.


이렇게 어느정도 비싼 물건을 구입할 때는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하지 않고, 대형 쇼핑몰의 자체 할인 행사카드사의 할인 이벤트 등을 찾아 보곤 했는데, 제가 구입하려는 제품은 가격 방어도 잘 되는 편이라 그런지 그마저도 쉽지 않은 상황입니다.

다음 쇼핑하우 탐론 28-75 소니

사실 포털의 가격 검색이나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쇼핑몰로 접속할 경우, 쇼핑몰 자체적으로 발행하는 할인쿠폰은 적용되지 않으니, 할인폭이 큰 방법을 선택적으로 이용해야 합니다.


그나마 신용카드사의 청구할인 행사는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한 접속에도 적용되곤 하니, 금액대가 큰 제품들의 경우 신용카드 청구할인 행사 타이밍을 잘 잡으면 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한 가격할인

그리고 이번에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가격할인 방법, 일명 '문화상품권 신공'을 직접 해보기로 했습니다.


문화상품권 신공은 액면가보다 약 7~8%정도 저렴하게 판매되는 문화상품권을 구입해 쇼핑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변환한 뒤 물건을 구입하는 방법입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이 방법을 이용하면 

  • 가격비교 사이트 최저가보다 좀 더 저렴하게 물건을 살 수 있지만
  • 문화상품권을 검색, 구입, 번호 입력 및 오픈마켓 포인트로 변환하여 구매하는 과정이 번거롭습니다

실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입해 오픈마켓 결제에 적용하는 일련의 과정은 여러 단계가 추가되어 무척 번거로왔지만, 문화상품권 50만원 구입시 인터넷 최저가에서 3.5~4만원 정도 추가 할인 효과가 있었습니다.


귀찮고 복잡한게 싫다면, 그냥 포털이나 가격비교 사이트의 최저가를 클릭해 구입하면되고, 단 얼마라도 더 싸게 구입하고 싶다면 문화상품권 신공을 해보실 것을 권합니다.


먼저 문화상품권을 구입하기 위해 포털에서 검색해봤습니다.

오픈마켓에서 10만원짜리 문화상품권을 92800원에 판매하는 곳이 여럿 보였는데, 현금 결제를 해야하는군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할인판매

문화상품권 판매 조건이나 할인율은 그때그때 달라지는데, 위메프 등의 소셜 커머스에서 좋은 조건으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포털에서 현금 결제만 가능한 상품권들을 본 뒤, 위메프에 들어가 검색해보니 10만원 상품권을 7% 할인된 가격에 판매중이었고, 이 곳에서는 카드 결제도 가능했습니다.

위메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일단 위메프에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10만원권 5매를 7% 할인 가격에 구매했습니다.

아울러 해당 페이지에서 위메프 앱 결제시 7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받아 장당 92300원에 구매했습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카드 구매카드 결제 과정이 유난히 복잡했던

위메프의 문화상품권 판매 조건 역시 계속 바뀐다고 하는데, 가끔 할인 쿠폰 등의 적용을 받아 더 싸게 풀릴 때도 있다고 합니다.


위메프에서 구매한 문화상품권은 실물 상품권이 아닌, 문자 메시지로 상품권 번호를 받는 방식입니다.

저는 5장 구매한 덕에 5개의 문자를 연달아 받았습니다.

위메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결제 문자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문화상품권 충전

이제 문자 메시지로 받은 문화상품권 핀 번호를 컬쳐랜드 홈페이지에서 충전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컬쳐랜드 홈페이지에 가입한 뒤 [충전]-[문화상품권] 항목을 클릭합니다.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충전 페이지에 들어와 문자 메시지로 받은 핀번호를 모두 입력합니다.

18자리 핀번호 5개를 일일이 입력하는 것도 나름 번거로운 일이지만, 어쨌든 461500원에 구입하여 50만원을 충전했습니다.

컬쳐랜드 핀번호 문화상품권 충전

오픈 마켓에서 스마일캐시로 전환하기

이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으로 물건을 그대로 살 수 있는가하면, 아직 한 단계가 남았습니다.

바로 오픈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캐시로 바꿔야하는 과정입니다.


스마일 캐시는, 옥션/G마켓/G9 등에서 이용할 수 있는 현금성 포인트로 저는 G마켓서 물건을 구입하기 위해 로그인하여 [나의 쇼핑]-[Smile Pay]-[Smile Cash 내역]을 클릭했습니다.

G마켓 스마일 캐시


[Smile Pay] 페이지에서 [Smile Cash 내역] 항목을 클릭한 뒤, [전환하기]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G마켓 스마일캐시 전환


이제 [스마일 캐시 전환] 페이지에 앞서 컬쳐랜드에서 충전한 컬쳐캐쉬 50만원이 보이고, 클릭합니다.

컬쳐캐쉬 스마일캐시로 전환


이제 표시된 포인트 중 전환할 포인트를 입력하고 [스마일캐시로 전환] 버튼을 클릭하면

스마일캐시 전환 방법


컬쳐캐쉬가 스마일캐시로 전환되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스마일캐시 전환 완료


그리고 [사용가능한 스마일캐시] 항목에 충전한 금액이 표시됩니다.

저는 사용하지 않고 남겨두었던 신용카드 포인트 5000점도 전환시켜 두었는데, 살펴보니 여러가지 포인트를 전환할 수 있네요.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신공

가격비교 사이트를 거쳐 구매하기

드디어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변환하여 오픈마켓에서 사용할 준비가 끝났습니다.


이제 네이버, 다음, 다나와, 에누리 등의 가격 비교 사이트를 통해 가장 저렴한 판매자를 찾아들어갑니다.

저는 G마켓에서 판매자의 링크를 클릭해 들어갔고

다음 쇼핑하우 가격비교


해당 제품의 결제 화면으로 넘어오니, 가격비교 사이트의 할인 가격이 적용된 상태로 스마일 캐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G마켓 스마일캐시 결제


그렇게 포털의 가격비교 페이지를 통해 할인받은 가격에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구입시 얻은 38500원까지 추가 할인받아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문화상품권 신공 할인 금액

번거로움과 바꾼 가격할인

이렇게 문화상품권을 액면가보다 할인받아 구매하고, 오픈마켓의 캐시로 변환하여 온라인 최저가보다 얼마간 저렴하게 물건을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평소 가격비교 사이트 검색 -> 쇼핑몰로 접속해 결제 하는 두 단계의 구매 과정


저렴한 문화상품권 검색 -> 문화상품권 구매와 결제-> 문화상품권 사이트에서 핀번호 입력 -> 오픈마켓 캐시로 변환 -> 오픈마켓에서 결제까지 여러 단계로 늘어났습니다.


아울러 할인율이나 구매조건 등은 그때그때 다른 만큼, 저렴하게 판매되는 문화상품권을 찾는 것도 꽤 번거로운 일입니다.


'그깟 몇 푼 할인받으려고 그리 복잡하게'라고 생각할 수 있겠고, '생각보다 금액차가 꽤 크다' 생각할 수도 있을텐데, 구매 방법은 각자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다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의 변환 금액은 한 달에 50만원으로 정해져 있으며 제품 성격에 따라 구매가 불가능한 상품도 있으니 정책을 미리 살펴보는게 좋습니다.

G마켓 스마일캐시 조건

마지막으로, 여기서 살펴본 방법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하는 입문 수준입니다.


간혹 할인율이 더 높은 해피머니 상품권을 구입해 컬쳐랜드 상품권으로 교환한 뒤 변환하는 식으로 더 복잡한 전술(?)을 구사한다거나, 매달 50만원씩 스마일 캐시를 전환해 보관하며 쇼핑하기도 하고, 혹은 추가 할인을 위해 각 오픈마켓이나 쇼핑몰마다 다른 전략(?)들을 구사하는 등 보다 고급 전략들이 즐비합니다.


다만 저에게는 포스팅에서 살펴 본 정도가 감수할만한 수준의 번거로움이라, 추가적인 방법은 다루지 않으니 검색 등을 통해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