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멀티탭 간단히 개조하는 방법. 전선 피복 벗기지 않고 샤오미 멀티탭 개조하기

책상 위 멀티탭으로 쓰고 있는 샤오미 멀티탭

지난 해 9월에 구입한 샤오미 멀티탭은 작고 깔끔한 모양과 3개의 USB 충전 포트 덕분에 꽤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특히 2.1A 출력의 USB 충전 포트의 충전 속도 역시 꽤 만족스러운데다, 3개의 USB 포트가 달려 있어 스마트폰 충전기를 꽂았다 뺐다 하는 불편함 없이 사용중입니다.

 

2015/09/05 - 샤오미 멀티탭 사용후기. 깔끔한 디자인에 USB 충전 포트를 내장한 '샤오미식' 멀티탭

샤오미 멀티탭

 

특히 개인적으로는 해외직구한 충전기들에 달려 있는 110볼트 플러그에 220볼트 변환 플러그를 꽂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어 만족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멀티탭 장점

변환 플러그가 필요한 호주 표준형 3극 플러그

이미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샤오미 멀티탭의 플러그는 호주, 뉴질랜드, 중국 등에서 사용하는 호주 표준형 3극 플러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호주 표준형 3극 플러그

 

샤오미 멀티탭 자체는 110볼트 부터 250볼트까지 지원하지만 플러그가 국내 220볼트 플러그와는 전혀 다른 모양이다보니 여행용 변환 플러그가 필요합니다.

샤오미 멀티탭 국내 사용

 

저는 몇 년전 공항에서 구입한 여행용 변환 플러그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 변환 플러그의 220볼트 플러그는 국내 플러그보다 가느다란, EU 플러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가느다란 EU 플러그는 국내 220볼트 콘센트에 끼우면 헐거워서 접촉이 불안정해지곤 하는데, 지금까지는 위의 사진과 같이 넓은 멀티탭에서 사용하느라 큰 불편이 없었지만, 새로 이사한 집의 벽 콘센트에 끼우려니 사용하기 힘들 정도로 접촉이 잘 안되더군요.

여행용 만능 플러그 EU 플러그

샤오미 멀티탭 플러그 개조, 간단하게 하는 방법

결국 구입한지 1년 가까이 된 며칠 전에야 샤오미 멀티탭의 플러그를 개조하기로 했습니다.

흔히 샤오미 멀티탭 개조라고 하면, 멀티탭의 플러그 부분을 잘라내고 전선의 피복을 벗긴 뒤 220 볼트 플러그를 연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전선의 피복을 벗기고 220 볼트 플러그를 연결하지 않고, 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준비물은 니퍼와 플라이어 등의 공구, 그리고 220볼트 변환 플러그가 하나 필요합니다.

220볼트 변환 플러그

 

샤오미 멀티탭의 호주 표준형 3극 플러그 중에서 아래쪽 두 개의 플러그를 220볼트 변환 플러그에 맞춰 구부려 주기만 하면 됩니다.

220볼트 변환 플러그

 

플러그 본체와 가까운 쪽을 니퍼로 잡고 단자 위쪽을 플라이어로 휘어주면 됩니다.

샤오미 멀티탭 간단히 개조하는 방법

니퍼와 플라이어를 함께 사용하는 이유는, 플라이어만으로 비틀다 플러그의 플라스틱과 단자가 분리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이렇게 V자로 배열되어 있던 하단 단자 2개를 11자로 휘어주면

샤오미 멀티탭 플러그 개조

 

220볼트 변환 플러그에 꼭 맞춰 끼울 수 있게 됩니다.

샤오미 멀티탭 플러그 개조

 

220볼트 변환 플러그를 끼운 샤오미 멀티탭의 플러그는 220볼트 콘센트와 높이가 딱 맞아 들어갑니다.

샤오미 멀티탭 국내 사용

아울러 샤오미 플러그 위쪽에 나와 있는 접지 단자는 220볼트 콘센트의 접지 단자와 접촉이 됩니다.

 

물론 샤오미 멀티탭에는 220볼트용 접지 단자가 없으니, 샤오미 플러그의 접지 단자가 연결된 상태라도 실제로는 전혀 의미가 없습니다.

샤오미 멀티탭

 

이렇게 샤오미 멀티탭을 구입한지 거의 1년만에 샤오미 멀티탭을 개조(?)하여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샤오미 멀티탭

샤오미 멀티탭의 플러그를 잘라내고 3가닥의 전선 피복을 벗긴 후 220볼트 플러그를 연결하는 것 보다 훨씬 간단하게 220볼트 플러그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샤오미 멀티탭에 220볼트 접지를 사용할 수 없는터라, 충전기 등의 저용량 제품만 연결해 사용 중인데, 간단한 방법으로 개조한 뒤 불안한 여행용 변환 플러그를 이용할 때보다 안정감이 훨씬 높아졌습니다.

 

샤오미 멀티탭의 전원 플러그를 개조하고 싶은데, 전선의 피복을 벗기는 등의 작업이 번거롭거나 겁 난다면, 220볼트 변환 플러그를 이용할 것을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