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가 달라졌어요~

어? 곰플레이어 설치 옵션이 바뀌었네?

얼마전,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사용자들 몰래(?) 함께 설치되는 프로그램들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2009/11/01 - [컴퓨터 이야기] - 곰플레이어! 님 좀 치사하십니다!

 

이 포스팅에서 대표주자급으로 언급한 것이 곰플레이어, 알씨리즈였는데요, 특히 곰플레이어는 응용 프로그램 설치 옵션들을 드래그하여 밑으로 내려야 볼 수 있도록 숨겨놓은 탓에 좀 아주 못된 넘(?)이라고 평가를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곰플레이어를 다시 설치하는 도중, 설치 옵션이 바뀐 것을 발견했습니다. 다음은 지난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곰TV도우미 설치' 옵션이 숨겨져 있는 곰플레이어 설치 프로그램입니다.

곰플레이어 GomPlayer 동영상 동영상재생프로그램 자막 애드웨어 Adware 곰TV도우미 옥션 11번가 후킹 hoocking 악성코드 Malcious곰TV 도우미 설치가 보이던 설치 프로그램

 

다음은 어제 새로 설치하면서 확인한 곰플레이어 설치 옵션입니다.

네! 숨겨져 있던 '곰TV  도우미 설치' 옵션이 사라졌습니다!!

곰플레이어 GomPlayer 동영상 동영상재생프로그램 자막 애드웨어 Adware 곰TV도우미 옥션 11번가 후킹 hoocking 악성코드 Malcious곰TV 도우미 설치가 사라진 설치 프로그램

혹시, 더 교묘한 수를 쓴 것은 아닐까?

혹시, 설치 선택 옵션마저 없애고 일괄 설치되도록 한 것이 아닐까, 또는 곰TV 내부에 곰TV 도우미의 기능을 끼워넣은 것이 아닌가하는 의심으로, 설치 옵션을 기본으로 바꾸고 설치해보았는데, 그러한 염려는 기우였습니다.

 

 

설치 후 살펴본 프로그램 목록에서는 곰TV 도우미 관련 프로그램은 찾아볼 수 없었으며, 한글 키워드로 검색을 해봐도 브라우저 자체의 검색 기능만 작동할 뿐, 곰TV 도우미처럼 키워드를 가로채는 일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곰플레이어 GomPlayer 동영상 동영상재생프로그램 자막 애드웨어 Adware 곰TV도우미 옥션 11번가 후킹 hoocking 악성코드 Malcious필요하다면, 곰TV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설치할 수 있다

이러한 정책의 변화가 일시적인 것인지, 아니면 곰TV 도우미를 곰플레이어 설치 프로그램에서 분리하기로 결정된 것인지, 컴터맨으로서는 알 길이 없지만, 어쨌든 현재로서는 사용자가 인지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프로그램이 추가로 설치될 염려가 줄어들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변화라고 생각합니다.

 

기왕이면 브라우저의 첫 페이지를 야후로 바꾸는 'IE 시작 페이지를 제휴 사이트로 변경' 옵션도 어떻게 좀 처리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만, 그 부분까지 바라는 것은 무리겠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