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은 팝업 차단 기능, 필요할 때 일시 정지하는 단축키는?

팝업 차단 기능이 귀찮다면? 일시 정지 시켜보자!

웹 서핑 중 별도의 창을 띄우는 팝업창. 보고 있는 창과는 별개로 사용자의 주의를 끄는 유용한 노출 수단이었지만 무분별한 팝업창이 사용자들에게 많은 불편을 주면서 웹브라우저들은 팝업 차단 기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팝업 차단 공해 popup팝업 차단 기능이 브라우저에 탑재되기 전, 흔히 볼 수 있던 장면

 

브라우저에 팝업 차단 기능 덕분에 사용자들은 팝업의 공해에서 해방될 수 있었지만, 동시에 필요한 팝업을 이용할 때는 몇 번의 단계를 거쳐야하는 불편을 겪게 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인터넷 익스플로러 8을 이용해 다음뷰에 올라온 포스팅을 읽다가 블로거의 글을 구독하기 위해 [구독+] 버튼을 누르면, [My View에 추가되었습니다] 라는 반응대신

팝업 차단 공해 popup

 

브라우저 상단에 [팝업이 차단되었습니다. 팝업 또는 추가 옵션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십시오]라는 안내 메시지만 딸깍 뜨는 것이죠. 

팝업 차단 공해 popup

 

이렇게 차단된 팝업을 띄우려면

  1. 안내 메시지를 클릭하여
  2. [임시로 팝업 허용]이나 [현재 사이트의 팝업을 항상 허용] 중 하나를 선택하고
  3. 다시 [구독] 버튼을 클릭하는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단순히 [구독] 버튼을 반복 클릭하는 상황이라면 그나마 덜 복잡한데, 인터넷 결제 과정에서 팝업 차단 메시지가 뜬다면, 결제 과정을 다시 진행해야하니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팝업 차단 공해 popup

 

이런 불편함 때문에 팝업 차단 기능을 아예 끄고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지만 그다지 좋은 해결책은 아닙니다.

 

만일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다면 임시로 팝업 차단 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 아주 간편한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팝업 차단 안내 메시지를 클릭하고, 임시로 팝업 허용 등의 옵션을 선택한 후 창이 새로 고침 되길 기다리는 대신 [Ctrl]+[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해당 링크를 클릭하는 것입니다.

[Ctrl]+[Alt] 키를 누른 상태에서 클릭하면 팝업 차단 기능이 일시적으로 정지되어 귀찮은 팝업 차단 안내 메시지가 뜨지 않고 원하는 팝업창을 띄울 수 있습니다.

팝업 차단 공해 popup

 

팝업 차단 공해 popup참 쉽죠?

[Ctrl]+[Alt] 키를 이용한 팝업 차단 일시 정지 기능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작동합니다.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에서는 팝업 차단 안내 메시지를 클릭하여 직접 설정해야 합니다.

팝업 차단 공해 popup크롬이나 파이어 폭스는 팝업 차단 일시 정지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