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방법. 윈도우10의 제어판 설정 찾기

윈도우7 설치 후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방법

제가 윈도우 바탕화면에서 가장 자주 쓰는 아이콘은 [내 문서]와 [컴퓨터] 아이콘입니다.


특히 [내 문서] 폴더 안에는 컴퓨터로 작업한 문서와 이미지 파일 등이 저장되어 있어 수시로 열고 닫으며 사용하며 [컴퓨터] 역시 컴퓨터의 각종 드라이브와 폴더에 액세스 하기 위해 자주 사용합니다.


그런데 윈도우7을 새로 설치하면 바탕화면에는 내 문서, 컴퓨터, 네트워크 등의 아이콘은 보이지 않아 사용자가 화면에 직접 화면에 띄워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윈도우 초기 설치시 아이콘이 뜨지 않도록 한 것이 잘 이해되지 않는데, 어쨌든 윈도우를 설치하면 가장 먼저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띄우는 작업부터 합니다.

윈도우7 바탕화면 아이콘


윈도우7에서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띄우는 방법은 바탕화면 빈 곳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개인 설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윈도우7 개인 설정


그러면 제어판의 [개인 설정] 창이 열리는데, 왼쪽 목록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 항목을 클릭합니다.

윈도우7 바탕 화면 아이콘 변경


이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뜨면 바탕화면에 띄울 아이콘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윈도우7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윈도우10의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방법

사실 윈도우7의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방법은 오래전 부터 사용했던, 익숙한 방법이고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찾아들어가는 순서가 꽤 자연스럽습니다.


그리고 최근 윈도우10으로 운영체제를 교체하고 난 뒤, 역시 바탕화면에 아무런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았고 습관(?)대로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뒤 [개인 설정] 항목을 클릭했습니다.

윈도우10 개인 설정


그런데 [개인 설정] 항목 클릭 후 [바탕화면 아이콘 변경] 항목이 바로 보이던 윈도우7과 달리 윈도우10에는 그런 항목이 보이질 않습니다.


윈도우10의 경우 왼쪽 목록에서 [테마] 항목을 한 번 더 클릭해 들어가야 합니다.

윈도우10 개인 설정 테마


[테마] 항목으로 들어와 오른쪽 화면을 아래쪽으로 스크롤 해 내려보면 비로소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윈도우10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 형태는 윈도우7의 설정창과 거의 비슷하며, 바탕화면에 꺼내 놓을 아이콘을 체크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방법


이렇게 설정을 마치고 나면 바탕화면에 [내 문서], [내 PC] 등의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한 단계 더 깊이 숨은 옵션의 불편함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의 위치는 알고 나면 매우 간단합니다.


하지만 저는 윈도우7에서 하던 방법대로 진행해 봤지만, 윈도우10에서는 딱 한 단계 더 깊이 들어가 있어 찾기가 꽤 번거로왔습니다.


사실 저는 [개인 설정] 항목 아래 항목들 중 관련있어 보이는 항목들을 클릭해 살펴보다가 찾기를 포기하고 [설정 찾기] 항목에 '바탕 화면'을 입력해 표시되는 [테마 및 관련 설정] 항목으로 들어가 찾았습니다.

윈도우10 설정 찾기

그나마 [설정 찾기] 항목에 '바탕화면'과 같이 붙여 쓰면 검색 결과가 없다고 표시되며 '바탕 화면'으로 띄워 쓰기를 해야 검색되는군요.


오랫만에 윈도우10을 사용하느라 익숙하지 않은 탓도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윈도우7의 제어판 구성이 훨씬 찾기 쉽게 느껴집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 댓글 입력은 녹색 댓글버튼 클릭 후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