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2X의 GPS 문제와 관련, 인터뷰 했습니다.

옵티머스 2X의 GPS 문제, 머니 투데이 방송국과 인터뷰하다

블로그에 옵티머스 2X의 GPS와 관련된 문제를 4회의 포스팅으로 언급했는데요, 검색 엔진에서 "옵티머스 2X GPS"와 같은 검색어로 꾸준히 유입이 되더니, 얼마전 머니 투데이의 기자분으로 부터 인터뷰 요청을 받았습니다.

 

처음에는 이미 환불이 결정된 상태인데다, 인터뷰시 이름 등이 노출되면 혹시라도 제 담당 LG 서비스 센터의 기사분께 불이익이 갈 것이 염려되어 인터뷰를 정중히 거절했습니다.

 

대신 관련 자료는 얼마든지 제공할 수 있으며 이미 스마트폰 동호회에서 이 문제를 호소하고 있는 사용자들이 많으므로 인터뷰어 섭외는 그쪽으로 해볼 것을 권유했는데요, 며칠 뒤 섭외했던 사람이 불발되어 익명을 조건으로 인터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는 짤막하게 나오지만, 문제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촬영을 돕는데는 꽤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ㅋ

 

기사에도 나오지만, GPS 문의 많지 않아 알아본 적이 없다...는 LG측의 반응이 재미있습니다.

저만해도 서비스센터를 통해서 LG본사에 GPS 관련 문제를 제기했고, LG 휴대폰 트위터에도 제기를 했는데, 역시 한 마디로 요약을 해버리니 허무하기 그지없습니다.

옵티머스 2X, 바꾸고 나니, 속이 후련합니다!

며칠 전 테크노마트에서 소니 엑스페리아 아크를 구입했습니다.

 

사실 쓰지 않는 서비스들이 덕지덕지 깔린 국산 스마트 폰들에 여러차례 실망한터라 구글폰인 넥서스S를 맘에 두고 있었는데, 엑스페리아 아크의 얇닥한 모양새에 쏙 끌려 질러버렸네요. 외산 휴대폰이라 그런지, 국내 휴대폰만큼 덕지덕지 깔려있지 않은 점도 맘에 들었습니다.

 

바꾸고 나서 가장 먼저 T-MAP을 실행하여 확인해보았는데, GPS 수신 감도가 끝내줍니다. 지하주차장에서 나온 후 4~5초면 현재 위치를 잡아내고(아무리 길어도 10초를 넘기지 않습니다) 위치를 벗어나는 일도 없고, 잘 잡히던 때도 20~30m씩 위치 오류가 있던 옵티머스 2X와는 차원이 다른 GPS 성능이네요.

 

1월말부터 지금까지 GPS문제로 속 끓였던 것이 화가날 정도로 GPS 성능이 천지차이입니다ㅠㅠ

다음 동영상은 엑스페리아 아크에서 GPS Status를 작동한 것입니다. GPS 신호를 잡아내는 속도도 놀랍지만, 잡아내는 위성의 개수도 놀랍습니다.

 

아래 동영상은 지난 포스팅에서 올렸던, 갤럭시A와 옵티머스2X의 GPS Status 작동 동영상입니다.

이 동영상과 위의 엑스페리아 아크 동영상을 비교해보면, GPS 성능이 "놀랍다"고 한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입니다.

GPS 신호가 잡히는 시간이나 잡힌 후 위성의 개수를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옵티머스 2X의 GPS, T-MAP 문제로 속을 썩이다가 이렇게 GPS 성능이 짱짱한 폰으로 바꾸고 나니 정말 속이 시원합니다!

 

덧 1 :

제가 고등학생이던 90년대 초, 애용하던 소니 워크맨의 작은 나사 하나가 빠져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나사 하나를 구매하고자 했는데(300원?500원? 나사 하나인데, 은근히 공짜도 기대하며), 나사 1개 가격이 5000원이란 얘기에 다시는 소니 제품을 사지 않겠다고 다짐한 이후로, 30대 중반이 된 현재까지 소니 제품은 거들떠 보지도 않았습니다.

 

게다가 검증되지 않은 옵티머스 2X를 예약 구매했다가 GPS문제를 된통 당한 후, 막 출시된 제품에 또 모험을 할 필요가 있나 한참을 고민했지만, 결국은 찍어두었던 넥서스S 보다는 엑스페리아 아크를 충동 구매(?) 하게 되었네요.

 

물론, 스마트폰의 선택에서 GPS는 부가적인 조건일 뿐이며, 엑스페리아 아크는 싱글 코어, DMB의 부재 등 요즘 최신 스마트폰이라기에는 여러모로 아쉬운 점도 있습니다만, '속썩이는' 초고속 듀얼코어, '쓸수록 엉키는' 만능 스마트폰 보다는 '속썩이지 않는 무난한' 스마트폰 쪽에 맘이 갔고, 며칠 사용해 본 엑스페리아 아크는 꽤 높은 점수를 줄만한 폰이라 생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