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설 연휴 특별 서비스 이용 후기. 고향가는 길 휴게소에서 우연히 만난 서비스

뒤늦은 귀성 인파에 합류, 주문진으로 떠나다

지난 해까지는 본가와 처가가 모두 서울에, 그것도 15분 남짓한 거리에 있었던터라 귀성이나 귀경이란 말을 모르고 살았습니다.

 

본가에 여유있게 머물러 있다가 여유있게 처가로 출발해도 금새 닿을 거리라 명절에 교통대란을 겪을 일이 없었는데, 지난 해 본가 부모님들이 주문진으로 이사를 하면서 지난 해 추석부터 귀성, 귀경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올해 설도 부모님이 계신 주문진으로 출발했습니다.

 

밤 늦게 출발하여 새벽에 도착하는 일정으로 출발할까 고민하다가 아침 일찍 출발하는게 아무래도 덜 피곤하겠다 싶어 6시 30분 정도에 동탄을 출발했습니다.

설연휴 귀성길

 

T-MAP의 실시간 길안내를 받아 안성까지는 국도로 가다가 이후 고속도로로 진입했습니다.

귀성행렬에 동참한터라 평소보다는 가다서다를 반복했지만 그래도 주문진까지 가는 길은 크게 밀리지는 않았습니다.

영동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다가 평창 휴게소에서 잠시 쉬어가기로 합니다.

주문진을 갈 때 횡성 휴게소나 평창 휴게소에서 쉬어가곤 하는데, 오늘은 평창 휴게소를 들렀습니다.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엄청나게 막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평소보다는 시간이 많이 걸렸고, 휴게소에서 쉬는 횟수도 적었기에 평창 휴게소를 잠시 돌아봤습니다.

휴게소 뒷편의 눈덮인 숲이 멋졌습니다.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평창 휴게소에서 만난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

평창 휴게소에서 커피 한 잔을 마시고 출발하려는데, 휴게소 한편에 '쉐보레'라고 적힌 풍선과 천막이 서 있더군요.

올란도 오너이다보니 저게 뭘까 가봤더니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서비스 점검 중인 차량도 한 대 밖에 없어서 부담없이 줄을 섰습니다.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앞 차가 점검을 받는 걸 지켜보니 공기압 점검 위주로, 워셔액 보충 서비스 등을 해주는 듯 싶었습니다.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제 올란도 차례가 되었고 제일 먼저 워셔액 보충을 해주는군요.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면서 약간의 눈과 함께 길이 축축해진 상태라 워셔액을 많이 뿌리며 달렸기에 워셔액 보충이 무척 반가왔습니다.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그리고 공기압 점검을 해줍니다.

공기압 점검은 냉간시(차량 주차 후 수 시간이 지난 후) 하는게 정석이긴 하지만, 그래도 타이어 공기압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함께 간단한 점검을 받아볼 수 있어 좋습니다.

2014/11/11 - 올란도의 TPMS로 타이어 공기압 확인하는 방법. 올란도의 적정 타이어 공기압은?

2012/05/14 - 공기압 점검 덕에 큰 사고 면하다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그리고 올란도에 맞는 사이즈의 쉐보레 순정 와이퍼까지 챙겨줍니다.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전방 유리 와이퍼는 뷰맥스 레볼루션 RX 와이퍼를 사용중이라, 내심 뒷유리용 와이퍼를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살짝 있었지만 어쨌든 순전 와이퍼를 무료로 받다니 득템했습니다ㅎㅎ

2014/10/22 - 올란도 와이퍼 교체 방법. 쉐보레 순정 와이퍼를 뷰맥스 레볼루션 RX 와이퍼로 교체

쉐보레 사은품 순정 와이퍼

 

마눌님께서 이런저런 사진도 찍고 해서 그런지, 출발하기전에 쉐보레 기념품 세트도 하나 챙겨주었습니다.

쉐보레 사은품

마눌님께서는 이런 점검 서비스를 모든 휴게소에서 실시하는 것인지 물어보며 꼼꼼한 취재(!)까지 했는데, 영동고속도로의 휴게소들 중에서는 평창 휴게소에서만 실시한다고 합니다.

 

우연찮게 기분 좋은 서비스를 받고 다시 부모님 댁을 향해서 출발했고, 질척거리던 날씨도 개었고 길도 뻥 뚫려 일정을 기분 좋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평창 휴게소 영동고속도로

 

그냥 지나쳐버릴 수 있었던 평창 휴게소를 들른 덕분에 만났으니 꽤 운이 좋았던 셈인데요, 쉐보레 홈페이지의 쉐보레 설 연휴 특별 서비스 공지를 찾아보니 경부선, 영동선, 중항선, 남해선의 휴게소 각 한 곳에서 실시하는 서비스였네요.

쉐보레 설연휴 특별 서비스

특히 2월19일~2월20일에는 반대 방향(귀경길) 휴게소에서 같은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하니, 좀 일찍 집에 돌아가는 분이라면 휴게소를 잘 확인해 두었다가 들러서 서비스를 받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쉐보레 설 연휴 특별 서비스를 받으려면 먼저 쉐보레 차량이라야 하고, 차량 등록증을 제시(서비스 제공 내역을 기록하는데 사용)해야 합니다.

 

쉐보레 뿐 아니라 다른 차량 메이커들도 명절 귀성, 귀경길에 이런 무료 점검 서비스를 진행하는 듯 싶으니 어느 휴게소에서 서비스하는지 미리 확인하고 찾아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