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금을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로 받다

애드센스에서 입금되다 ㅠㅠ

컴터맨의 블로그는 시작한지 얼마 안되는터라, 방문자 수가 그리 많지 않은 편입니다.

 

애드센스를 붙이긴 했지만, 당연히 수익은 거북이 걸음입니다. 한달에 몇백불씩 번다는 블로거들의 글을 볼때는, 마냥 신기하기만 합니다 *,.*;;

 

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시작한지 4달만에 드디어 애드센스 지급 금액인 100불을 넘게 되었고, 다른 블로거들의 경험담을 읽어온터라, 수수료도, 우편분실의 위험도 없는 웨스턴 유니온 퀵 캐시를 이용하여 지급 신청을 했습니다.

 

지급 신청을 하고 나니, 애드센스 계정에서 MTCN(Money Transfer Control Number)과 입금액이 확인되더군요. MTCN과 발송자 정보(Google Inc.) 적은 뒤, 웨스턴 유니온을 취급한다는 국민 은행으로 향했습니다.

adsense MTCN Western Union Quick Cache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구글 Google 블로그 수익MCTN과 보낸 사람 정보, 금액을 기록해 둔다

국민 은행에서 빠꾸맞다

웨스턴 유니온은 국민, 기업, 농협 등에서 모두 취급한다고 하며, 웨스턴 유니온 웹사이트 에서는 인근의 취급 은행 지점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블로거들의 경험담을 읽어보면, 기업 은행을 권장하더군요.

국민 은행에서는 MTCN이 제대로 조회되지 않았다는 얘기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컴터맨은 국민은행이 주 거래 은행이었기에, 일단 국민은행 외환계로 향했습니다.

 

웨스턴 유니온을 취급하는지 확인했더니, 돈을 보낼 것인지 받을 것인지 물어보는 군요.

받는 것이라고 하자 신청서를 작성해 달라고 합니다.

 

신청서에는 받는 사람 신상정보(연락처 및 주민번호)와 보내는 쪽의 정보, MTCN, 금액을 적도록 되어 있었습니다. 복잡할 것은 없었기에 금방 작성해서 주었습니다.

 

그런데, 잠시 후, 은행 직원이 MTCN이 잘못되었다고 하는군요. 조회가 안된다고 합니다.

잘못 적어왔나 싶어 은행에 있는 컴퓨터로 구글에 접속하여 MTCN을 다시 확인을 해봤지만 번호는 정확합니다.

 

은행 직원은 뭔가 오류가 있는 것 같다면서, 송금한 쪽에 다시 한 번 확인해보라고 합니다.

'아~~~이래서 기업은행으로 가라고 했나보다' 머리를 긁적이며 기업은행으로 향했습니다.

기업 은행 외화 통장을 만들다

기업 은행 외환계로 와서 다시 같은 절차를 반복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분증을 넘겨주었더니, 국민 은행에서는 안되던 MTCN 조회가 되는군요. 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만, 컴터맨은 여기서 잠시 고민을 해봅니다.

액수가 워낙 소액인데다, 달러 값도 무척 낮은 상황이고...굳이 지금 원화로 바꿀 필요는 없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외화 통장을 만들어 거기에 넣어달라고 했습니다(나름 주워들은 것은 있습니다ㅡㅡㅋ).

 

그런데, 또 한 번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저는 애드센스에서 나온 달러를 그대로 외환 통장에 넣었으면 싶었는데, 은행측에서는 원화로 환전을 했다가 다시 달러로 환전하여 넣어야 한다는군요.

 

받은 달러를 그냥 외환 통장에 넣으면 간단할 뿐 아니라, 빠지는 금액 없이, 받은 액수 그대로 넣을 수 있을 텐데, 어째서 이런 환전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담당자에게 문의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은행 직원의 대답은 좀 애매모호하네요.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고 MCTN 조회 화면에 달러를 그대로 지급할 수 없다고 명시가 되어 있다고 하는군요.

 

개인 대 개인으로 달러를 주고 받는 경우에는 가능하지만, 업체에서 보낸 것이라 이런 조건이 붙은 것 같다는 얘기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물론, 외환계 직원 역시 본점으로 전화를 걸어 달러를 그대로 수령할 방법이 있는지 문의하는 등 매우 성의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달러를 팔고 사는 과정에서 1달러당 약 30원 정도의 금액이 빠진 외화 통장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원래부터 얼마 안되는 금액인데, 거기서 또 ㅠㅠ)

adsense MTCN Western Union Quick Cache 애드센스 웨스턴 유니언 퀵 캐시 구글 Google 블로그 수익달러 보관 통장 +..+

이미 밝힌바와 같이 제 블로그는 아직 방문자 수가 적은터라 애드센스 입금액도 무척 초라한 편입니다.

하지만, 통장에 들어간 달러를 보니 왠지 뿌듯하네요^^

 달랑 꺼내서 뭔가를 하기엔 턱없이 부족하지만, 애드센스에서 입금되는 돈들을 차곡 차곡 모아두었다가, 액수가 좀 커지고 달러 값도 오르면, 그때 찾아 써야겠습니다.

 

PS: 기업은행에서는 조회되는 MTCN이 왜 국민은행에서는 조회되지 않는지, 기업은행 외환계 직원에게 물어보았지만 신통한 답은 듣지 못했습니다. 웨스턴 유니온의 MTCN은 공통이라, 여기서 되는거면 거기서도 될텐데요...하는 대답만 들을 수 있었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