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실시간 경기 알림 삭제/설정 방법. 원하는 팀/선수의 실시간 정보 선택 표시 방법

뜬금 없는, 구글 실시간 경기 알림

얼마 전 부터, 제 스마트폰의 알림창에 구글의 프로야구 실시간 경기 알림이 뜨기 시작했습니다.

 

매우 다양한 프로야구 구단의 경기 진행 상황이 그야말로 불쑥불쑥 제 스마트폰 상단의 알림으로 떴습니다.

 

이 알림이 처음 떴을 때는 제 검색 성향, 혹은 관심있게 지켜본 기사에 대한 구글의 추천일까 싶었지만, 저는 국내 프로야구에 별 관심이 없는 터라 구글이나 크롬에서 따로 검색하지 않을 뿐더러 뉴스를 클릭하지도 않뜨는데, 매우 생뚱맞은 느낌이었습니다.

 

특히 이런 알림이 며칠 간 불쑥불쑥 뜨던 어느 날에는 존재 조차 몰랐던, 특이한 MLB 구단의 실시간 알림이 뜨기도 했는데,  한국 선수의 MLB 활동 상황 정도만 클릭해 보는터라, 이 역시 매우 황당했습니다.

구글 실시간 경기 알림

 

특히 스마트폰에 알림이 뜨면 제 어메이즈핏 GTR 워치에도 진동과 함께 알림 메시지가 뜨는 터라, 구글의 실시간 경기 알림은 귀찮음을 넘어 짜증스럽기도 했습니다.

어메이즈핏 GTR 구글 알림 메시지

구글 실시간 경기 알림 끄는 방법 - 알림 터치

이런 구글 실시간 경기 알림을 끄는 가장 간단한 방법이라면, 해당 알림에서 바로 해결하는 것 입니다.

 

일단 실시간 경기 알림을 터치하면 뜨는 상세 경기 정보 하단에 특정 구단에 관한 알림을 계속 받을 것인지 묻는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아니오]를 선택하면 됩니다.

구글 실시간 경기 알림 끄기

 

다만 위의 방법은 매번 뜨는 알림에서 개별 구단의 알림 거부 설정을 매번해야 합니다.

모든 실시간 경기 알림을 한 번에 멈추는 방법은, 실시간 경기 알림을 길게 터치해서 알림 설정을 띄우고 하단의 [알림 사용 중지]를 터치합니다.

구글 실시간 경기 알림 사용 중지

 

[알림 사용 중지]를 터치하면 [모든 Google 알림] 팝업창이 뜨는데 여기서 [스포츠] 항목의 스위치를 끄고 [적용]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구글 스포츠 알림 끄기

구글 앱에서 실시간 경기 알림 끄기

스마트폰의 알림이 떠 있을 때 지우는 방법은, 간편하지만 귀찮은 알림을 바로 삭제한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럴 때는 스마트폰의 Google 앱에서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앱을 실행하고 하단의 더보기 항목을 터치한 뒤

구글 앱 더보기 설정

 

[설정] - [알림] 항목을 차례로 터치합니다.

구글 앱 설정 알림

 

[사용] 으로 표시되어 있는 [알림] 항목을 터치하면 Google 앱의 다양한 알림 스위치가 보이는데, 여기서 [스포츠] 항목의 스위치를 끄면 됩니다.

구글 앱 스포츠 알림 설정

원하는 스포츠 구단, 선수의 실시간 알림 설정하기

제 스마트폰의 실시간 경기 알림은 빈도가 매우 불규칙했습니다.

처음에는 국내 프로야구/MLB 경기의 실시간 정보 3~4회마다 한 번씩 보이다가 며칠 지나면서 경기 시작 알림만 뜨기도 했습니다.

 

이렇게 제가 설정한 적 없는 실시간 경기 알림이 불규칙하게 떴던 것은, Google 앱을 업데이트하는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발생한 오류라 짐작됩니다.

 

어쨌든 구글의 실시간 경기 알림을 찾아서 끈 뒤로 알림이 뜨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제 경우와 반대로, 관심 있는 구단/선수의 실시간 알림을 선택해 보고 싶은 분도 있을텐데, 이런 선택적 실시간 경기 알림 받기 설정 역시 비교적 간단했습니다.

 

일단 사용자가 스포츠 알림을 선택 수신하려면, 앞서 스포츠 알림 스위치가 켜진 상태라야 합니다.

그리고 Google 앱을 실행한 뒤 검색창에 [프로야구]라고 입력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 KBO 리그 항목이 표시되며 옆의 [알림] 버튼을 터치합니다.

Google 프로야구 알림 구단 선택

 

[KBO 리그] 알림 버튼을 터치하면 국내 프로야구 구단 목록이 쭉 표시되며, 종모양의 알림 버튼을 터치해 알림 허용 상태로 바꾼 뒤 [완료] 버튼을 터치합니다.

KBO 리그 알림 선택

 

MLB 경기나 프리미어리그 처럼 리그명을 검색하면 역시 [알림] 버튼이 표시되며, 갈은 방법으로 특정 구단의 실시간 경기 알림을 선택적으로 수신할 수 있습니다.

MLB 구단 알림 선택

 

특정 선수 이름을 검색해 검색 결과 상단에서 알림 버튼을 터치하면 [뉴스 및 기타 업데이트 알림을 받습니다] 라는 메시지가 뜨는데, 비록 실시간 경기 알림은 아니지만 특정 선수의 팬이라면 설정해볼만 합니다.

Google 앱 선수 알림 선택

 

이렇게 사용자가 선택 추가한 알림 목록을 확인하려면 Google 앱의 [더보기] - [설정] - [알림] - [선택한 알림] 메뉴를 차례로 터치하면 됩니다.

Google 앱 선택한 알림

 

[선택한 알림] 메뉴에서 사용자가 추가한 알림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X 버튼을 눌러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Google 앱 선택한 알림 목록 확인

Google 앱의 실시간 점수 고정 사용법

구글의 실시간 경기 알림 정보를 삭제/추가 하는 방법을 알아보다가, [실시간 점수 고정] 기능이 눈에 띄었고 스포츠 매니아라면 꽤 재미있는 기능이다 싶어 살펴보겠습니다.

 

Google 앱에서 '프로야구' 키워드를 검색해 보면, 현재 진행 중인 실시간 경기 목록이 쭉 표시됩니다.

그리고 각 경기마다 표시 된 [실시간 점수 고정] 버튼을 터치하면, 현재 경기 진행 상황이 스마트폰에 위젯처럼 고정되며 자동 업데이트 됩니다.

스포츠 실시간 점수 고정 표시

 

작게 표시되는 점수 위젯을 터치하면, 회별 상세 점수 및 [기록, 뉴스 등 보기] 항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경기 실시간 점수 추가 설정

그리고 [향후 경기 자동 고정] 항목을 터치하면, 원하는 팀을 선택해 경기 직전에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실시간 점수를 고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뜬금 없이 떴던 프로야구 실시간 알림 때문에 꽤 여러 항목들을 살펴게 되었는데, 이런 사용 방법은 스포츠 관련 정보 뿐 아니라 다양한 뉴스/정보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니 자유롭게 설정해 사용해 볼 것을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