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수압상승 알루미늄 샤워헤드, 더스파 울트라 X1000 샤워헤드 사용후기

유난히 잦은 물청소에 아쉬운 샤워기 수압

공기청정기의 전처리 필터나 진공청소기의 집진 필터에 잔뜩 낀 먼지를 청소할 때면 늘 욕조에서 샤워기로 물을 뿌리곤 합니다.


필터에 잔뜩 끼어 있는 먼지를 어디에 털기도 그렇고, 자칫 털어내다가 모였던 먼지들이 다시 실내에 퍼지는 경우가 있어 아예 욕조로 가지고와 물을 뿌려 털어내곤 합니다.


특히 요즘은 공기청정기의 전처리 필터에 고양이 화장실에서 피어오른 흙먼지가 두껍게 쌓이곤 해서 샤워기로 물청소를 2주에 한 번쯤 하는데, 이렇게 샤워기로 물청소를 할 때면 샤워기의 수압이 좀 아쉽습니다.


저희 집 샤워기 헤드는 입주 당시 끼워져 있던 제품이고, 샤워하기엔 적당하지만 물청소 용도로는 부족하다 싶어 다시 수압 샤워기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샤워기 수압

몇 년전 대형 마트에서 1만원 대의 저렴한 수압 샤워기헤드를 구입한 적이 있었고 꽤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2014/01/06 - 절수 샤워헤드 사용기. 강한 수압, 상쾌한 바람, 절수 효과가 기대되는 샤워헤드


몇 년 쓰다가 이사할 때쯤 되니 샤워헤드에서 물이 새서 버렸지만, 1만원대에 구입했던 제품이니 딱히 아쉬울 것은 없었습니다.


지난 번에는 저렴한 제품을 사서 만족스럽게 썼으니, 이번에는 2~3만원대의 고급 제품을 사서 써볼까 싶었는데 마침 부모님 댁에 고급 수압 샤워기의 크롬 도금이 흉하게 벗겨진 것을 보니 그냥 싼 거 사서 적당한 시기에 바꿔주는 게 더 낫겠다 싶었습니다.


몇 가지 수압 샤워헤드를 검색하다보니 알루미늄 재질의 샤워헤드가 검색되었고 가격도 1만원대 중반이라 큰 부담이 없어보여 구입했습니다.

알루미늄 절수 샤워헤드

제가 구입한 제품은 더스파(The Spa) 울트라 X1000이라는 제품으로, 무지박스에 비닐에 담긴 샤워헤드와 한글 설명서, 스테인레스 필터가 들어 있습니다.

더스파 울트라 X1000

사실 나중에 '알루미늄 샤워헤드'로 검색해보니 같은 모양, 다른 색상 제품들이 다양한 업체를 통해 7천원대부터 2만원대까지 다양한 가격에 판매 중이었는데, 이미 배송이 시작된터라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부모님 댁의 '고급' 샤워헤드의 크롬 도금이 보기 흉하게 벗겨진 것을 보고, 알루미늄 재질로 선택하긴 했지만 제품 설명 이미지에서 보는 것과 실제 제품이 다른 건 아닌가 싶었는데, 일단 겉보기에는 꽤 고급스럽습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


토출구 부분은 스테인레스 재질이며 나머지 부분은 모두 알루미늄 재질입니다.

절수 샤워기 토출구


1장짜리 한글 설명서에는 기본적인 사용법이 표기되어 있는데, 쇼핑몰의 제품 설명에는 보이지 않던 필터 얘기가 나와 있네요.

더스파 울트라 X1000 설명서나름 꼼꼼한 설명서


알루미늄 캡을 돌려 열어보니

알루미늄 샤워헤드 뚜껑


간단한 구조의 샤워헤드 안쪽에 플라스틱 재질의 필터 커버가 들어 있습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 내부

그런데 샤워헤드 안쪽에 알루미늄을 깎다 남은 찌꺼기가 붙어 있네요.

저렴한 가격에 비해 겉모양은 꽤 깔끔하다 싶었는데 역시 보이지 않는 부분의 마무리가 아쉬웠고, 집게를 이용해 알루미늄 찌꺼기를 제거한 뒤 물로 헹궈냈습니다.


샤워헤드의 재질이나 토출구의 상태, 실리콘 재질 패킹 등 전반적으로 깔끔하지만 안쪽에 들어 있는 필터는 없어도 딱히 아쉬울 것 없는 수준 입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 필터


제품 내용물 중에는 샤워기 호스에 끼우는 필터도 있었습니다.

실리콘 패킹에 촘촘한 스테인레스 필터가 끼워져 있어 이물질을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스테인레스 호스 필터

샤워 헤드 교체 방법

제가 구입한 X1000 샤워기헤드는 지름 8cm 제품으로 기존에 쓰던 일반 샤워기헤드보다 조금 작습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 지름

샤워헤드 업체에서 판매중인 제품 중에는 수압이 더 세다는 지름 6cm 짜리 제품도 있었지만, 너무 작을 것 같아 8cm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샤워헤드 교체를 위해 기존 샤워헤드에 연결된 호스를 돌려서 빼냅니다.

샤워헤드 호스 분리


기존 샤워호스는 그대로 사용하되, 제품에 포함된 실리콘 패킹을 안에 넣고

샤워 호스 실리콘 패킹


알루미늄 샤워헤드를 돌려 끼우면 됩니다.

샤워헤드의 손잡이가 좀 가늘다 싶었는데, 샤워호스의 끝단보다도 살짝 얇네요.

샤워헤드 호스 결합

절수 샤워헤드의 수압과 물절약

일반 샤워헤드의 물줄기에 비해 절수 샤워헤드의 물줄기는 역시 세게 나갑니다.

굵은 물줄기가 나오는 일반 샤워헤드에 비해 절수 샤워헤드는 가느다란 물줄기가 촘촘히 나가며 절수 샤워헤드 특유의 시원한 바람도 느껴집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 수압


멀쩡한 샤워헤드를 바꾸게 된 가장 큰 이유가 물청소할 때 수압이 부족했던 것인 만큼, 아직 청소할 때가 안된 공기청정기 전처리필터를 가져와 샤워를 해 주었습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 청소

일반 샤워기로 청소를 할 때면 늘 물줄기가 좀 더 세면 좋겠다 싶은 아쉬움이 남았는데, 절수 샤워헤드의 가늘고 센 물줄기로 청소하니 역시 깔끔하네요.


다만 부모님 댁에서 사용 중인 소프롱 샤워헤드는 간질간질할 정도로 가늘고 센 물줄기가 나오는 반면, 제가 구입한 알루미늄 샤워헤드는 그보다는 물줄기가 살짝 굵은 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소프롱 샤워헤드 수준의 가는 물줄기가 더 시원하게 씻기는 느낌이라 좋지만, 마눌님께서는 따끔거리는 느낌이 싫다하여 그간 절수 샤워기를 쓰지 못했는데, 이 알루미늄 샤워헤드의 물줄기는 딱 적당한 수준인 듯 보입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의 절수 효과는 어느정도일까 궁금하여 10초간 물을 받아 봤는데, 정말 공교롭게도 일반 샤워헤드와 똑같은 양의 물이 받아지는군요.

울트라 X1000 샤워헤드 절수

시중의 모든 절수 샤워헤드가 절수 효과를 빼놓지 않고 언급하는데다 같은 시간동안 틀면 물줄기가 가는 절수 샤워헤드가 물을 좀 덜 쓸 것이라 생각했는데, 좀 뜻밖이었습니다.


물을 받는 시간이 너무 짧아 가늠하기 어려운 결과가 나온 것 같기도 하고 저는 절수를 목적으로 구입한게 아니라 딱히 아쉬울 것은 없지만 일반 샤워헤드에 비해 30~50% 절수 효과가 있다는 업체의 설명은 적당히 걸러들을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는 가격에 비해 전반적인 제품 상태가 좋았고 샤워기의 수압 상승 효과도 꽤 만족스러웠습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 걸이

같은 판매자로부터 구입한 사용 후기를 보니 샤워기에 걸었을 때 편안한 각도가 나오지 않아 별도의 걸이를 구입했다는 얘기도 있었는데, 저희 집 샤워기에는 각도조절이 되는 샤워헤드 걸이가 달려 있어 그런 문제도 없었습니다.


다만 샤워기의 재질이 알루미늄이다보니 물의 온도가 샤워기 헤드에 그대로 전달됩니다.

제조사에서는 샤워헤드 손잡이 내부에 고무 커버를 씌워 온수의 뜨거운 열 전달을 줄였다고 하며 온수를 틀었을 때 손잡이 부분을 잡는데는 별 문제가 없었습니다.

알루미늄 샤워헤드 열전도

아무래도 알루미늄 재질이다보니 ABS재질에 크롬도금된 일반 샤워헤드에 비해 충격에 약할 것 같다는 염려가 되긴 하지만, 가격이 저렴한 만큼 큰 부담없이 사용해도 될 듯 싶습니다.


사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더스파 울트라 X1000'이지만 제품명 대신 '알루미늄 샤워헤드'라는 단어를 계속 사용했습니다.


똑같은 제품으로 보이는 알루미늄 샤워헤드가 여러 업체에서 다양한 가격에 판매 중이었고, 어떤 제품은 거의 반 값이다보니 (유사품에 주의하라는 문구가 있음에도) 저렴한 제품이 정말 '모양만 흉내낸 유사품'인지 궁금하긴 했습니다.


이번에 구입한 더스파 울트라 X1000 샤워헤드가 망가지면, 그런 궁금증 때문에라도 배송비 포함 7~8천원짜리 '유사품'을 구입해 볼까 합니다.


본 리뷰는 아내의 지원을 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