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에 깔린 수 많은 번들 프로그램들
대개의 메이커 노트북들이 그러하듯, 얼마전 구입한 삼성 아티브북9 플러스에도 수많은 프로그램들이 깔려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체험판부터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와 어도비 포토샵 엘리먼츠 11, 그리고 Plantz VS Zombie 게임 체험판까지 무척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깔려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노트북 구입시 기본으로 깔려 있는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체험판이라 기능 및 사용 기간에 제약이 있어 바로 삭제해버리지만 아직 아티브북9 플러스에 대한 리뷰가 끝나지 않아 그대로 두고 있는 상태입니다.
블로그에 올릴 사진의 크기를 조절하고 간단한 보정을 하는데 포토샵을 애용하는터라, 포토샵의 기본적인 기능이 담겨 있는 Adobe Photoshop Elements 11도 잠시 사용해봤지만 포토샵의 인터페이스와 비슷한 듯 하면서도 상당부분 달라 쓰기 불편했고 그나마 90일 체험판이더군요.
아티브북9 플러스의 128GB SSD를 채우고 있는 다양한(!) 번들 프로그램들
월 11000원에 포토샵 정품을 이용할 수 있는 어도비 프로모션
포토샵으로 유명한 어도비에서는 매월 사용료를 내는 어도비CC 출시 이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토샵 한 가지 프로그램의 가격만 해도 100만원에 육박하여 개인 사용자들은 선뜻 구매하기 어려웠지만 어도비CC부터는 매월 사용료를 내는 방식으로 바뀐 것이죠.
개인 사용자의 어도비CC 월 사용료는 59400원, 1년이면 70만원을 훌쩍 넘기는 금액이니 여전히 부담스러운데다 저는 포토샵 외의 프로그램은 거의 이용하지 않는터라 망설여지더군요.
아쉬운 마음에 인터넷을 검색하다보니 가끔 월 11000원에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이용할 수 있는 특별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듯 합니다.
더불어 이제는 구 버전이 된 포토샵 CS6의 학생용/교사용 라이센스를 7만원대에 구매할 수도 있지만 저는 학생도, 교사도 아니기에 이용할 수 없었고(구매 후 어도비 고객센터에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보내야 합니다) 어도비CC 특별 프로모션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어도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특별 프로모션 항목을 클릭합니다.
'특별 프로모션'이라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월 11000원짜리 행사는 상시 진행되는 것이 아닌데, 이번 프로모션은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특별 프로모션'이라니, 제목만 특별하지 상시 진행되는 행사가 아닌가 싶겠지만 11000원짜리 특별 프로모션을 처음 알아봤던 1월31일에는 행사가 진행되질 않았는데, 아쉬운 마음에 다음날(2월1일)에 다시 접속해봤더니 특별 프로모션이 다시 시작되었더군요!
월 11000원짜리 특별 프로모션에 포함된 프로그램은 어도비 포토샵CC와 라이트룸 CC입니다.
포토샵CC와 라이트룸CC를 월11000원에 사용!
라이트룸이 사진 편집과 보정에 있어 무척 편리한 프로그램이라는 얘기를 듣긴 했지만 개인적으로는 RAW로 찍은 사진을 어도비 Camera RAW로 불러와 1차 보정을 하고 포토샵에서 크기 조절 및 필터 등의 효과를 주는 고전적인(?) 방식으로 이용해 왔기에 라이트룸은 아직 접할 기회가 없었네요.
이번 기회에 라이트룸의 사용법도 익혀볼까 합니다.
2012/07/06 - 사진 초보일수록 RAW로 찍어야 하는 이유
어쨌든, 어도비CC에 가입하려면 [월 11000원의 비용으로 구매] 버튼을 클릭합니다.
어도비CC 프로모션 가입 과정, 회원 가입과 결제 정보 입력
어도비CC에 가입하려면 일단 어도비 ID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기존에 어도비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미 가입한 상태라 기존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했습니다.
2012/06/25 - 어도비가 내 블로그를 체크해준다 - Adobe BrowserLab
어도비 ID로 로그인 하면, 잠시 시간이 흐른 뒤 멤버십 세부 사항이 표시됩니다.
제가 가입하려는 어도비CC 멤버십은 월11000원에 1년 약정입니다.
1년 약정이라 다음 갱신때는 가격에 변동이 있을 수 있다고 하며, 구매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취소할 경우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사실 프로모션 성격에 따라 어도비CS 정품 등록된 사용자인지 확인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프로모션은 어도비 정품 등록여부에 관계없이 가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결제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입니다.
신용카드 번호와 CVC코드, 유효기간 등의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 지난해 10월 어도비의 사용자 ID와 비밀번호, 그리고 신용카드 정보까지 몽땅 털린 사건이 발생했던 터라,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하기가 좀 꺼려지더군요.
하지만 신용카드 결제 외에는 결제 수단이 없는데다 저는 해외에서 사용한 신용카드를 주기적으로(대략 6개월~1년) 폐기하고 재발급 받고 있어 크게 염려하지 않고 신용카드 정보를 입력했습니다.
참고로, 대금 청구 정보 항목에 성과 이름을 입력하는 란에 한글을 넣었더니 2자 이상을 넣으라고 하더군요.
한글자인 성을 두 글자로 바꿀 수 없어 영문 이름으로 다시 입력해야 해습니다.
신용카드 정보과 대금 청구 정보를 정확히 입력했는지,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모든 정보가 맞다면 [맴버십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멤버십 확인] 버튼을 클릭하자마자 스마트폰으로 10.18달러가 결제 됐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가입하자마자 11000원이 결제
어도비CC 다운로드 및 설치 과정
어도비CC에 가입 및 결제까지 마치고 나면 포토샵 CC 시험버전을 다운로드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포토샵CC 설치를 위해 [시험버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포토샵CC는 Creative Cloud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통해 설치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통해 포토샵CC를 비롯한 어도비 전 제품의 사용 및 설치 관련 작업을 진행하게 되므로 Creative Cloud 데스크톱 프로그램을 먼저 설치해야 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톱 프로그램의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설치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톱 설치 과정에서 어도비 소프트웨어 사용자 계약이 뜨면 잘 읽고 동의, 거절을 선택합니다.
Creative Cloud 데스크톱 프로그램의 설치가 끝나고 Creative Cloud 데스크톱 프로그램이 뜨면 상단 메뉴 중 [Apps] 항목을 클릭합니다.
표시되는 어도비CC 제품 목록 중 제가 이용하는 프로모션은 포토샵CC와 라이트룸CC의 이용권한만 있으므로 해당 프로그램에만 [설치]라고 표시되며 다른 프로그램들은 [시험사용]으로 표시됩니다.
CC 데스크톱을 통해 가입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 관리하는 방식
여기서 포토샵CC와 라이트룸CC 항목의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포토샵CC와 라이트룸CC의 설치 파일 다운로드와 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설치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인터넷 속도에 따라 차이가 있는데, 제 경우 다운로드에서 설치까지 대략 30분 정도가 걸린 듯 합니다.
참고로, 제가 구입한 어도비CC의 FAQ를 살펴보니 개인사용자의 경우 운영체제에 관계없이 2대까지 설치,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포토샵CC의 설치가 끝나면 바로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라는 이름에서 부터 클라우드를 강조하는터라, 인터넷 연결이 되지 않는 곳에서는 제약 사항이 있는게 아닐까 싶었지만 포토샵 등의 애플리케이션은 개별 컴퓨터에 설치되므로 인터넷 연결 여부와 관계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한달에 한번, 사용자 인증을 위해 인터넷 접속을 시도한다고 하는군요.
아, 그런데 포토샵CC를 설치하고 실행하니 메뉴와 도움말이 전부 한글로 표시됩니다.
도움말이 한글인 것은 환영할만하지만 영문 메뉴에 익숙한 상태에서 한글로 바뀌어버린 메뉴에 적응하는게 쉽지않네요.
한글 메뉴로 설치된 어도비CC 애플리케이션을 영문 메뉴로 바꿀 수 없는지 포토샵의 설정 메뉴를 한참동안 살펴보다가 방법을 찾지 못하고 고객센터로 전화하여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문제는 생각보다 쉽게 해결이 되었는데, 간만에 고객센터의 안내를 받고 문제를 해결하니 기분이 새롭네요.
포토샵CC의 메뉴 언어를 바꾸는 방법은 조만간 다른 포스팅을 통해 살펴보겠습니다.
- 2013/06/04 - 갤럭시 S3에서 플래시가 안보인다?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하기
- 2013/04/12 - 블로그에 올린 사진 색감, 포토샵에서 보던 것과 달랐던 원인은?
- 2012/09/09 - 여러 브라우저에서 같은 폰트를 보려면, 모빌리스 웹폰트 적용하기
- 2012/07/06 - 사진 초보일수록 RAW로 찍어야 하는 이유
- 2012/07/02 - [윈도우팁] 포토샵에서 손바닥 아이콘만 나온다면
- 2012/06/25 - 어도비가 내 블로그를 체크해준다 - Adobe BrowserLab
- 2012/06/19 - 포토샵 사진 보정책 한 권 추천합니다.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탐색기에서 RAW 이미지 썸네일을 보려면, 마이크로소프트 카메라 코덱 팩 설치 방법 (8) | 2015.04.01 |
---|---|
포토샵CC의 메뉴 언어를 바꾸는 방법, 한글 포토샵을 영문 포토샵으로! (10) | 2014.02.15 |
네이버 나눔바른고딕 글꼴 사용기, 기대했던 모바일 가독성은 아쉽다 (18) | 2013.10.08 |
강력한 무료 백신 AVAST, 벌써 1년? 간단히 등록 갱신 하는 방법 (50) | 2013.08.15 |
컷스로트 아일랜드, 한국 최초 발매 DVD에 얽힌 추억들 (27) | 2012.10.29 |
- 소프트웨어
- 2014. 2. 13. 14:0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