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스마트폰 백신, avast! 모바일 백신으로 스팸 문자 차단하는 방법

강력한 무료 스마트폰 백신, avast! 모바일 백신

PC에서 avast 백신을 쓰기 시작한 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avast 백신의 강력한 성능에 만족하여 주변에 모든 컴퓨터에 avast 백신을 설치해 사용하고 있으며 주위 사람들에게도 avast 백신을 권하고 있습니다.

 

PC용 avast 백신의 성능에 만족하고 신뢰하면서 스마트폰에는 avast 모바일 백신을 설치해 쓰고 있는데요, 역시 저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스마트폰에 빼놓지 않고 설치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avast 모바일 백신은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쓸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마트폰 위치 추적 및 도난시 무력화 기능(Anti-Theft)을 비롯한 일부 기능은 유료 결제를 해야 사용할 수 있지만, 모바일 백신의 핵심 기능이라고 할 수 있는 악성코드 실시간 감시 및 차단은 무료 버전에서도 전혀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새벽, 작정하고 들이대는 스팸 문자, avast 모바일 백신으로 차단하는 방법

한동안 잠잠하던 스팸 문자가 얼마전부터 기승을 부리기 시작했습니다.

최근에는 스포츠 도박 사이트에서 보낸 듯한 스팸 문자들이 자주 오네요.

뭐 스팸 문자 받는데는 워낙 이골이나서 이젠 보는 족족 번호를 차단시키고 삭제하면 그만입니다.

그런데, 이젠 대놓고 도발을 하는건지 밤 12시 가까운 시간, 심지어 새벽 3~4시에 스포츠 도박 사이트 스팸 문자가 날아오는데요, 이럴땐 정말 욕지거리가 절로 나오더군요.

스팸 문자 spam보란 듯이 새벽에 들어오는 스팸 문자

 

이제부터 avast 모바일 백신을 이용하여, 이렇게 밤낮을 가리지 않고, 오히려 밤 늦은 시간이나 새벽을 노려 발송되는 스팸 문자를 차단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이 방법을 따라하려면 스마트폰에 avast 모바일 백신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avast 모바일 백신은 구글플레이의 avast 모바일 백신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구글 플레이 스토어 google play store

 

avast 모바일 백신이 실행된 상태에서 [문자 및 전화 필터]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문자 및 전화 필터] 메뉴가 뜨는데, 아직 아무런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상태이므로 일단 [새 그룹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그룹 정보] 화면으로 넘어오면 필터링할 항목들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밤 12시부터 아침 5시 59분 사이'에 오는 '문자 메시지'를 '1주일 내내' 차단 하기 위해

  • [수신 차단] 항목은 [SMS 문자]를 선택했고
  • [일]부터 [토]까지 모두 선택
  • [시작] [종료] 항목에서 밤 12시, 새벽 5시59분으로 시간을 설정했습니다.

항목 설정은 클릭만으로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그다지 어려울 것이 없으며, 선택된 항목은 그림과 같이 버튼이 눌러지면서 버튼 아래에 주황색 표시가 생기게 됩니다.

 

차단할 시간을 설정하고 [설정] 버튼을 누르면 다시 [그룹 정보]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문자를 차단할 시간과 요일을 설정했으니 누구로부터 온 문자를 차단할 지 설정하란 뜻입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차단할 종류와 날짜, 시간을 설정했으면 화면 하단의 [그룹 회원] 항목을 클릭!

 

하단의 [그룹회원] 항목을 클릭합니다.

 

처음 [그룹 회원] 항목을 클릭하면 '이 그룹에 아직 연락처가 없습니다'라는 메시지만 표시됩니다.

차단할 대상을 설정하기 위해 [새 그룹 구성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그룹에 추가할 대상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오른쪽 화면을 보면 알 수 있듯 선택할 수 있는 종목이 상당히 다양합니다.

일단 전화번호부, 혹은 수신된 문자/전화에서 선택하거나 특정 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새벽에 오는 스팸 문자의 전화번호는 미리 알 수 없으니 [알 수 없는 모든 번호]를 선택했습니다.

간혹, 발신번호를 숨기고 스팸 문자를 보내오는 경우도 있으니 [모든 숨겨진 번호] 항목도 추가로 선택했습니다.

 

avast 모바일 백신의 차단 기능, 스마트폰 자체의 차단 기능보다 훨씬 세밀하다

이제 설정한 시간대, 내 전화번호부에 등록되지 않은 번호로 부터 온 문자 메시지는 avast 모바일 백신이 모두 차단합니다.

당연히 차단 된 문자는 문자 알림음도 울리지 않고, 문자 메시지함을 열어도 보이지 않습니다.

 

차단된 문자를 확인하려면 그룹 정보 오른쪽 상단의 로그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시험삼아 내 번호를 차단하고 문자를 보냈더니 정확히 차단되었다!

 

사실 제가 쓰고 있는 갤럭시S3의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오면 [차단모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차단모드로 들어가보면, 특정 시간대에 수신 전화를 받지 않거나 알림 및 알람 해제, LED 표시등 해제와 같은 옵션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만, 특정인을 차단하는 기능은 마련되어 있지 않아 일단 전체를 차단하게 되며, [수신 허용 연락처] 옵션을 이용해 수신을 허용할 사람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갤럭시S3의 기본 차단 모드는 특정 시간과 요일, 그리고 문자/전화를 고를 수 있고 특정인을 골라 차단 설정할 수 있는 avast 모바일 백신의 '문자 및 전화 필터' 기능에 비해 많이 부족한 느낌이 듭니다.

avast 모바일 백신의 애플리케이션 잠금 기능, 앱에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

avast 모바일 백신에서 유용하게 활용중인 기능 중 하나가 '애플리케이션 잠금'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특정 앱에 암호를 설정, 앱을 실행하려면 암호를 입력해야 하는 기능입니다.

 

비록 avast 모바일 백신의 무료 버전에서는 단 두 개의 앱만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게 약점이지만 저는 메일 프로그램과 SNS 프로그램에 암호를 걸어두고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토어 앱과 같이 유료 결제가 일어날 수 있는 앱에 암호를 걸어두는 식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을듯 싶네요.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애플리케이션 잠금 기능은 avast 모바일 백신 화면에서 [애플리케이션 잠금] 항목을 실행하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 목록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잠그려는 앱을 체크하면 됩니다.

 

시험삼아 플레이 스토어를 체크한 상태인데요, 스마트폰에서 플레이 스토어를 실행하려고 하면 avast! PIN 번호 입력 화면이 떠서 설정한 암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암호는 4~6자리 숫자로 구성되는데, 번호를 누르고 따로 [확인] 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는 것이 편리합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애플리케이션 잠금]과 같이 암호 설정 기능을 활용하려면 미리 avast 모바일 백신의 PIN 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

PIN 번호 설정은 avast가 실행된 상태에서 왼쪽 모퉁이의 avast 로고를 클릭한 후 [설정] 항목을 선택하고 [avast! PIN 번호 설정] 메뉴를 이용하면 됩니다(저는 이미 PIN 번호를 설정한 상태라 PIN번호 변경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avast 모바일 백신의 [프리미엄으로 진행] 버튼 감추는 방법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avast 모바일 백신은 악성 코드를 실시간 감시하는 등의 주요 기능은 무료 버전에서도 아무런 제약없이 작동합니다.

다만, 무료 버전의 경우 화면 하단에 [프리미엄으로 진행!]과 같은 버튼이 표시되는데, 친절하게도 이런 버튼을 감추는 기능도 지원합니다.

 

avast 모바일백신의 설정 메뉴 하단의 [Hide Premium button] 항목에 체크를 하면 됩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Hide Premium button] 항목을 체크하면 avast 모바일 백신 하단에 보이던 [프리미엄으로 진행!] 버튼이 감춰지면서 보다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무료 버전도 충분히 뛰어난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에 담긴 다양한 정보를 노리는 악성코드, 악성 애플리케이션 들이 기승을 부리고 있는 요즘, 스마트폰에 성능 좋은 백신을 설치하는 것은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1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avast 모바일 백신은 기본에 충실한, 만족스러운 스마트폰 백신입니다.

고급 도난 방지와 같은 기능을 추가로 이용하려면 프리미엄 버전을 이용해야겠지만 저는 무료 버전의 기능만으로도 부족함 없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avast 모바일 백신 스마트폰 백신 avast! mobile vaccine 스팸차단 spam

 

스마트폰을 쓰면서 백신을 설치해야 한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어떤 백신이든 한가지 백신은 반드시 설치해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그리고 성능 좋은 스마트폰 백신을 찾는다면 avast 모바일 백신도 한 번쯤 살펴볼 것을 권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