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번 뜨는 삼성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지난 주 삼성 아티브북9 플러스에 포함된 SW Update 프로그램을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SW Update는 삼성 노트북의 드라이버나 각종 번들 프로그램의 새 버전이 있는지 자동으로 확인하고 알려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특히 삼성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 PC의 드라이버 파일을 한꺼번에 다운로드하는 기능은 상당히 편리하고 매력적인 기능입니다.
포맷 후 운영체제를 다시 설치하거나 설치되어 있는 운영체제 대신 다른 버전의 운영체제를 설치할 때도 드라이버를 한꺼번에 저장해 두는 기능은 무척 돋보이는 기능임에 틀림없습니다.
하지만 SW Update에 표시된 드라이버/번들 프로그램 중 설치되지 않은 프로그램이 하나라도 있을 경우, 하루에 한 번씩 설치하라는 알림 메시지를 띄우는 점이 불편합니다.
AVAST 백신을 사용중인 저는 '의도적으로' SW Update 목록에서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를 설치하지 않았는데, 하루에 한 번씩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으면 시스템을 사용하는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라는 협박성(?) 메시지가 뜨는 것이죠.
사용자가 선택적으로 프로그램의 알림을 끌 수 있도록 SW Update 프로그램을 개선했으면 싶다고 상담원에게 제안했으나 그리 시원한 대답을 듣지 못했기에 아쉬웠습니다.
2014/03/24 - 삼성 아티브북9 플러스의 SW Update, 노트북 관리에 유용하지만 아쉬운 이유
하루 한번 소프트웨어 설치를 강요하는 알림 메시지
삼성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간격 조절 성공!
지난 주 SW Update에 관한 포스팅을 작성하던 중 윈도우8의 레지스트리의 삼성 SW Update에 관련된 정보들 중 알림 메시지 표시 간격으로 보이는 설정 값을 확인했고 이 값을 바꾸면 하루 한 번씩 뜨는 알림 메시지의 간격을 조절할 수 있을 듯 싶었습니다.
일단 1일 간격으로 설정되어 있던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간격을 1주일로 바꾸고 실제 효과가 있으면 설정 방법을 포스팅하겠다고 했는데, 실제 하루 한 번 뜨던 알림 메시지가 그동안 뜨지 않다가 1주일만에 뜨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리 복잡한 방법이 아닌만큼, SW Update의 잦은 알림 메시지가 신경쓰였던 분들께는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삼성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표시 간격 수정 방법
삼성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표시 간격을 바꾸려면 일단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해야 합니다.
윈도우키+R키를 눌러 [실행] 창을 띄우고 [열기] 항목에 'regedit'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기 전, 화면이 검게 변하며 프로그램이 컴퓨터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인지 묻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화면으로 바뀝니다.
여기서는 [예] 버튼을 클릭합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뜨면 왼쪽 트리 목록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Samsung\SW Update 항목을 순서대로 찾아갑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의 왼쪽 목록에서 가장 먼저 [HKEY_LOCAL_MACHINE] 항목을 클릭해 열고 하위 트리에서 [SOFTWARE] 항목을 클릭해 열고 다시 하위 항목을 열어가는 방식으로 [Wow6432Node], [Samsung], [SW Update] 항목을 순서대로 열어가면 됩니다.
왼쪽 트리를 일일이 열어 찾아가는게 번거롭다면 [Ctrl]+[F]키를 눌러 [찾기] 창을 열고 [찾을 내용] 항목에 'notfyalarmsec'라고 입력한 후 [다음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한 번에 찾아갈 수 있습니다.
단, [찾을 내용] 항목에 입력하는 철자가 'notify'가 아닌 'notfy'임을 주의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Wow6432Node\Samsung\SW Update] 키를 순서대로 클릭하거나, [notfyalarmsec]을 검색한 후 [SW Update]키를 열고 오른쪽 목록을 살펴보면 [NotfyAlarmSec] 항목이 보이고 오른쪽에 [86400]이 입력되어 있습니다.
[86400]이라는 키 값은 1일(60*60*24)를 뜻하는 것으로 이 값을 늘려주면 됩니다.
설정을 위해 [NotfyAlarmSec]을 더블클릭합니다.
[NotfyAlarmSec] 항목을 더블클릭하면 뜨는 [문자열 편집] 창에서 [86400]이 입력되어 있는 [값 데이터] 항목을 늘려줍니다.
저는 1주일 단위로 알림 메시지를 받기 위해 604800(86400*7)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설정이 끝납니다.
[NotfyAlarmSec] 항목의 값을 설정한 후 따로 저장하는 작업을 하지 않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바로 종료하됩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하루 한 번씩 뜨던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가 1주일에 한 번씩 뜨게 됩니다.
하루 한번 뜨던 알림메시지가 1주일 간격으로 바뀌었다!
사실 제가 생각하는 가장 바람직한 방법은 설치하지 않을 번들 프로그램(제 경우 노턴 인터넷 시큐리티, Quick Starter, 인터넷 채팅상담 서비스)의 알림을 개별적으로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는 것인데, 그간 몇 차례 고객 센터와 통화하다보니 이런 건의사항들이 반영될 가능성이 거의 없어보이더군요.
뭐, 아쉬운대로 SW Update의 알림 메시지 띄우는 간격을 1주일로 늘려놓으니 훨씬 덜 번거로운 느낌이 듭니다.
'컴퓨터 활용, 최적화 > 노트북 활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아티브북9 플러스의 체감속도가 느리다? Settings로 절전 모드 설정하는 방법 (12) | 2014.06.21 |
---|---|
4개월차 아티브북9 플러스 메인보드 교체 후기. 삼성전자 무상 서비스는 만족스럽지만 (20) | 2014.05.28 |
삼성 아티브북9 플러스의 SW Update, 노트북 관리에 유용하지만 아쉬운 이유 (12) | 2014.03.24 |
아티브북9 플러스의 복원 이미지로 공장 초기화 상태로 복구하는 방법 (31) | 2014.03.13 |
아티브북9 플러스의 단점, 빠듯한 SSD의 복원 이미지를 USB 메모리로 옮기는 방법 (16) | 2014.03.06 |
- 컴퓨터 활용, 최적화/노트북 활용
- 2014. 4. 3. 14:5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