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지심으로 고양이 간식통 장난감 만들기. 놀면서 간식을 꺼내먹는 고양이 간식통 DIY

생각보다 반응이 별로였던, 간식 주머니

제 고양이는 건사료와 습식사료를 함께 주고 있으며 가끔 추르와 스낵 형태의 간식을 주곤 합니다.


추르는 스틱형 봉지의 끝부분만 뜯어 바로 주거나 습식사료가 담긴 밥그릇에 짜주며 스낵 형태의 간식은 제 손에 놓고 먹이곤 합니다.


그렇게 간식을 일일이 제 손으로 주다 보니 짧은 시간에 많은 간식을 먹기도 하고, 너무 응석받이(??)로 키운다 싶은 생각도 들더군요.


즐겨 보는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간식으로 노즈워킹을 시키는 모습을 보니, 고양이도 간식으로 노즈워킹을 시킬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고양이 간식을 작은 주머니, 혹은 종이컵 속에 넣어 스스로 먹게 하는 방법이 있었고, 다시백이면 편하고 만만하게 쓸 수 있겠다 싶었습니다.

다시백


다시백 하나를 꺼내 적당량의 고양이 간식을 넣고 입구를 접은 뒤

다시백 고양이 간식 주머니


고양이에게 던져주었더니, 다시백 안쪽에서 올라오는 간식 냄새를 맡으며 다시백에 꽤 큰 흥미를 보였습니다.

다시백 간식주머니

하지만 다시백을 발로 툭툭 밀고 코로 밀고 다니거나, 다시백 겉면을 핧기만 할 뿐 간식을 꺼내 먹지는 못하더군요.


다른 고양이들은 간식이 든 주머니를 발로 잡고 이빨로 찢어가며 간식을 꺼내 먹는다던데, 제 고양이는 바닥에 놓인 간식 주머니가 익숙치 않아서인지 쉽게 꺼내먹지 못했습니다.

종이컵 대신 휴지심으로 간식 박스 만들기

간식 주머니를 좀 더 오래 갖고 놀다보면 익숙해질 것 같긴한데, 일단 종이컵을 이용한 간식통도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종이컵에 간식을 넣고 다른 종이컵으로 입구를 막은 뒤, 종이컵 중간중간에 간식이 빠져나올만한 구멍을 뚫어 놓으면 고양이가 종이컵을 굴리며 간식을 빼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일단 종이컵 두 개가 필요한데 마침 집에 종이컵이 보이질 않았고, 대신 휴지심을 이용해보기로 했습니다.

고양이 간식 파티믹스 웰니스 키틀즈


휴지심 한 쪽 끝을 엄지손가락으로 꾹 눌러주고

휴지심 고양이 간식통


반대편도 꾹 눌러 막은 뒤

고양이 간식통 장난감 만들기


접은 부분이 쉽게 열리지 않도록 다시 양쪽 끝을 꾹 눌렀습니다.

이때 휴지심이 찌그러지지 않도록 휴지심 안쪽에 손을 넣어 지지한 상태로 접었습니다.

고양이 간식통 장난감 만들기


휴지심 중간중간에 칼집을 내고

고양이 간식통 장난감


볼펜 등을 넣어 구멍을 뚫었습니다.

고양이 간식통 장난감


휴지심 주변에 여러 개의 구멍을 뚫은 뒤

휴지심 고양이 간식통


스낵 형태의 고양이 간식을 조금 넣고

고양이 간식통 장난감


열려 있던 쪽도 같은 방법으로 막아 고양이 간식통을 만들었습니다.

고양이 간식통

이때 옆에 뚫은 구멍의 크기가 중요합니다.


구멍으로 간식이 빠져나올듯 말듯한 크기, 간식통을 좌우로 몇 번 흔들면 한 두개쯤 빠져나올 크기로 뚫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처음부터 구멍을 너무 크게 뚫지 말고 적당량의 간식을 넣어 확인해 본 뒤 다시 볼펜을 이용해 구멍을 넓혀주는게 좋습니다.


다 만든 고양이 간식통을 뚜기에게 보여주니 평소 잘 뜯고 노는 종이 재질이라 그런지, 안쪽에서 간식 냄새가 흘러나와 그런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꽤 관심을 보입니다.

고양이 간식통 장난감뚜기 초집중 상태!!!


그리고 고양이에게 간식통을 던져주니 간식통 몰이를 시작했고, 적당한 크기로 뚫린 구멍에서 빠져나온 간식을 집어 먹었습니다.

고양이 축구 간식통

집에 처음 데려왔을 때 부터 페트병 뚜껑을 드리블 하길 즐기던 녀석이라 간식통 역시 발을 주로 이용할 줄 알았는데 발보다 코를 더 많이 이용하는게 인상적이었습니다.


평소 밥그릇에 담긴 음식에 익숙하다보니 바닥에 떨어진 간식을 집어먹는게 많이 서툴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간식을 건사료처럼 한꺼번에 먹지 않고 천천히 운동하며 꺼내먹는 효과가 괜찮았고, 종이컵이나 휴지심으로 쉽게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종이컵이 없어 눈에 띈 휴지심을 이용해 만들었는데, 생각보다 효과가 좋았고, 장난감 겸 간식통을 하나 만들다보니 한 두가지 다른 아이디어가 떠오르기도 했는데요, 또 다른 포스팅에서 추가로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