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파일 한 큐에 만들자, CD2ISO

CD를 ISO 파일로 만드는 간편한 방법

얼마전 백업용으로 만들어뒀던 CD 중 상당수가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시간날 때마다 백업 CD를 백업(ㅡㅡ;;)해 둬야겠다 생각하고 적당한 백업 프로그램을 찾던 중, 꽤 괜찮은 프로그램인 듯 싶어 포스팅합니다.

 

CD에 담긴 파일을 일일이 복사, 백업하느니 ISO 이미지로 만들어 백업하는게 낫겠다 싶어, ISO만드는 프로그램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이런 류의 프로그램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설치할 필요 없이 실행 파일 하나로 간단하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 CD2ISO입니다.

 

cd2iso.1.03.zip

 

  1. 위의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한 후, 압축을 풀고 ISO 이미지로 만들 CD를 드라이브에 넣어두고 cd2iso.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2. 1번과 같이 CD가 자동으로 인식되면, 2번의 [Select] 버튼을 클릭해 ISO 파일을 저장할 드라이브를 설정합니다.
  3. 설정이 끝나면 [Create ISO]항목의 [Go]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클릭할 수 있게 되며, 클릭하면 ISO 파일이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CD2ISO드라이브 설정하고, 저장할 곳을 설정한 후, GO!

CD2ISO 실행 중 에러메시지?

윈도우7 32비트 환경인 제 컴퓨터에서만의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내 컴퓨터'나 '탐색기'가 함께 실행된 상태에서 [Go] 버튼을 누르면 'Something went wrong'이란 에러 메시지가 뜨며 작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무언가 잘못됐다'는 굉장히 두리뭉실한 에러 메시지인데, 몇 가지 의심가는 부분을 찔러보다보니, 원인은 탐색기나 내 컴퓨터였습니다. 탐색기나 내 컴퓨터 등은 무조건 종료해야지 에러메시지 없이 작업이 진행됩니다.

CD2ISO무언가 잘못됐다 ㅡㅡ;;

CD2ISO, 그 밖의 작은 문제

CD2ISO 이미지는 MD5 체크섬 생성을 지원하지만, 생성되는 다른 체크 프로그램으로 확인해 본 결과, MD5 체크섬 생성 기능은 정확하지 않은 듯 합니다. 따라서, MD5 체크 기능이 필요한 분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CD2ISO 제작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CD2ISO이미지는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