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노트2의 손전등 켜는 두 가지 방법. 잠금화면에서 손전등 간단하게 켜는 팁

홍미노트2에서도 유용하게 사용중인 손전등 기능

저는 스마트폰의 손전등 기능을 무척 유용하게 사용하는 편입니다.

 

스마트폰에 달린 카메라 플래시를 켜서 사용하기만 하면 되니 손전등을 따로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필요할 때 즉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다가 자동차 헤드라이트 전구를 교체할 때와 같이 좁은 틈새의 상태를 보려고 할때도 스마트폰의 손전등 기능을 켜고 카메라 모드로 바꾸면 스마트폰의 액정 화면으로 좁은 틈새의 상태를 쉽게 확인하고, 필요한 경우 사진을 찍어 확인하는 용도로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2014/05/12 - 아반떼XD 헤드라이트 전구 교체 DIY의 포인트와 전조등 전구 바꾸기 전 먼저 할 일

 

홍미노트2 역시 뒷면 카메라 아래쪽에 LED 플래시가 달려 있고, 손전등 모드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홍미노트2 후면 카메라

예전에는 스마트폰의 손전등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 했고, 이런 손전등 앱 중에 스마트폰의 개인 정보를 빼가는 앱도 있어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제조사가 손전등을 쉽게 켜고 끌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하고 있어 단지 손전등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게 되었습니다.

 

홍미노트2에서는 상단의 상태표시줄을 끌어내려 토글 메뉴에서 손전등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사실 홍미노트2의 처음 설정에는 손전등 아이콘을 보려면 토글 메뉴를 아래로 스크롤해야 했지만, 자주 쓰는 아이콘이라 첫 번째 페이지로 옮겨 사용중입니다.

홍미노트2 손전등 상태표시줄

 

하지만 홍미노트2에서는 상태표시줄을 끌어내려 손전등 아이콘을 터치하는 방법보다 좀 더 간단하게 손전등을 켜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홍미노트2의 잠금화면이 표시되면 하단 중앙의 홈버튼을 2~3초 가량 눌러줍니다.

홍미노트2 손전등 켜는법

 

잠금화면에서 홈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2~3초 후 잠금화면이 손전등 그림으로 바뀌고 홍미노트2 뒷면의 LED 플래시에 불이 들어옵니다.

홍미노트2 손전등

 

손전등에 불이 들어온 뒤, 홈버튼에서 손을 떼면 LED 플래시는 5초 정도 지나 꺼지게 되는데, LED 플래시가 꺼지기 전에 전원 버튼을 한 번 누르면 불이 꺼지지 않고 계속 켜진 상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홍미노트2 손전등

손전등 화면 하단에는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으라고 되어 있지만, 굳이 전원 버튼을 누르고 있는 대신 한 번만 눌렀다 손을 떼도 됩니다.

이렇게 LED 플래시에 불이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다시 한 번 전원 버튼을 누르면 꺼지게 됩니다.

 

 홍미노트2를 쓰다보면 설정 메뉴에는 없는 작은 팁들이 많아,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ㅎㅎ

참쉽죠?오랫만에 올려보는, 참 쉽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