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로 검색',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방법. 모바일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활용

구글 이미지 검색, 다양한 방법

평소 구글 검색을 자주 이용합니다.

 

국내 검색엔진에서 원하는 자료를 찾지 못하거나 특히 상세한 기술 자료가 필요할 때 구글 검색을 자주 이용하고 있으며 이미지 검색도 애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을 할 때는 대부분 구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한 후 뜬 검색 결과의 상단 메뉴에서 [이미지] 항목을 클릭하는 방법을 이용합니다.

 

구글에서 '컴터맨'을 입력하고 [이미지] 항목을 클릭했더니 제 블로그에 올린 이미지들이 주르륵 뜨는군요.

구글 이미지 검색

 

가끔은 아예 처음부터 구글 초기 화면 오른쪽 상단의 [이미지] 항목을 클릭하여 바로 이미지 검색을 하곤 합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 크롬의 두 가지 브라우저를 함께 사용중입니다.

크롬을 이용할 때는 이미지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Google에서 이미지 검색] 항목을 클릭하는 방법도 꽤 자주 이용하는 이미지 검색 방법입니다.

구글 크롬 Google에서 이미지 검색

구글 크롬에서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는 경우는, 이미지와 관련된 검색 결과(텍스트 자료)를 얻으려 할 때도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보다 깨끗하거나 고해상도의 사진 자료를 찾을 때 자주 사용합니다.

 

그리고 가끔 이용하는 방법이지만, 구글 이미지 검색창에서서 [이미지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로 검색

 

이 방법은 제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파일에 대한 정보, 혹은 추가 자료를 찾을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제 PC에 작업 공구 사진이 있는데, 이 공구의 이름이 무엇인지 잘 모르거나 보다 상세한 정보를 얻고자 할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이미지로 검색] 아이콘을 클릭하고 [이미지 업로드] 탭을 클릭한 뒤 [파일 선택] 버튼을 클릭하여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파일을 업로드 하면

구글 이미지로 검색

 

해당 제품에 대한 정보가 직접 보여지기도 하고, 관련 이미지들을 통해 더 상세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 PIKAL

이상의 구글의 이미지 검색은 이미 많이 사용하는 검색 방법이라 전혀 특별할 것 없는 검색 방식입니다.

스마트폰에서 구글 이미지 검색?

요즘은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한 검색도 자주 이용합니다.

사실 손에 쥐고 있는 시간을 따져보면 이미 스마트폰을 통한 검색을 더 자주하는 편인데요,

 

스마트폰에도 구글 크롬을 깔아 사용하고 있는데, 역시 이미지를 길게 꾹 누르고 있으면 뜨는 팝업창에서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항목을 선택해 구글 이미지 검색을 자주 이용하곤 합니다.

 

스마트폰 구글 크롬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지금까지 스마트폰에서의 구글 이미지 검색은 [Google에서 이 이미지 검색] 메뉴를 이용하거나 구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한 후 [이미지] 항목을 터치해 뜨는 이미지 검색을 이용했습니다.

 

그러다 며칠 전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구글에 업로드하여 이미지 검색을 시도하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 저장해 놓은 사진의 관련 자료들을 검색해야 하려고 한 것인데, PC에서와 마찬가지로 구글 검색화면에서 [이미지] 항목을 눌러 이미지 검색으로 넘어왔지만, 사진 업로드 버튼이 보이질 않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구글 이미지로 검색

PC에서 익숙하게 이용하던 방법이라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도 바로 검색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구글 이미지 검색 모바일 페이지에서는 사진 업로드 버튼이 보이질 않는군요.

처음에는 홍미노트2의 내장 브라우저 문제인가 싶어 구글 크롬을 띄워 봤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습니다.

 

'이미지검색 모바일'과 같은 키워드로 검색하여 '이미지로 Google 검색하기'와 같은 구글 도움말을 살펴봐도 PC용 이미지 검색 방법만 나와 있을 뿐,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를 업로드해 이미지 검색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나와있지 않았습니다.

 

구글 모바일 페이지에 다른 옵션이 있는지 살펴보다가 조금 허무한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바로 모바일 브라우저의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혹은 [데스크톱 보기] 옵션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스마트폰 구글 크롬

 

구글을 열어둔 상태에서 구글 크롬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데스크톱 버전으로 보기] 옵션을 체크하면 PC 모드로 새로 고침됩니다.

PC 버전의 구글 화면으로 바뀐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의 [이미지] 항목을 터치하면

스마트폰 모바일 구글 이미지로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 페이지가 뜨고, 모바일 페이지에서 보이지 않던 카메라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구글 이미지로 검색

 

구글 이미지 검색창의 카메라 아이콘을 터치하면 이미지 뷰어 선택 화면이 뜨고 이미지 뷰어에서 사진을 선택하는 방법으로,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을 구글로 업로드하여 이미지 검색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홍미노트2 이미지 업로드

 

시험삼아 광명 이케아에서 찍은 책장 사진을 구글에 업로드 해봤더니 [유사한 이미지] 항목에는 가구 사진들이 표시되더군요.

특히 사진을 사용한 제 블로그 포스팅을 찾아내서 검색 결과에서 표시해 주는게 재미있었습니다.

스마트폰 모바일 구글 이미지로 검색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미지로 구글 검색하기'는 PC에서도 가끔 이용하는 정도, 스마트폰에서는 이런 꼼수(?)를 써야한다는 것을 처음 알았을 정도로 사용 빈도는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인지하지도 못핸던 검색 옵션의 차이였지만, 어쩌다 필요한 상황이 되니 방법을 찾느라 여기저기 옵션을 찾아보게 되었는데요, 저처럼 스마트폰에 저장된 이미지로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