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팁] 어딨더라? 윈도우7, 기능 한 큐에 찾기

문서와 파일 뿐 아니라 기능도 찾는 윈도우7 검색

윈도우 7에서 어떤 기능이 설정할 때 그 항목을 찾아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미 널리 알려졌지만, 혹시라도 모르고 계실 분들을 위해) 좀 더 편리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마우스 포인터가 너무 느려 포인터 속도를 조절한다고 가정해 볼까요.

[윈도우 시작 버튼]-[제어판]-[하드웨어 및 소리]-[장치 및 프린터] 항목의 [마우스]를 차례로 클릭해 찾아 가도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클릭을 여러 번 해야할 뿐 아니라 제어판의 여러 항목 중 마우스가 어디에 있는지 바로바로 찾기가 쉽지 않죠.

제어판을 찾으려면 복잡하다제어판을 찾으려면 복잡하다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항목 이용하기

이와 같은 상황에서 필요한 항목을 아주 간단하게 찾는 법이 있습니다.

윈도우 버튼 을 클릭한 후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항목에 '마우스'라고 입력해보세요.

'마우스'만 입력하고 엔터키는 누르지 않습니다.

 

그러면, 그림과 같이 [마우스 및 키보드 설정]을 비롯하여, 마우스 설정과 관련된 세부 항목들 까지 한 화면에 표시되고,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여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항목을 이용[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항목을 이용

 

이 방법의 장점이라면,

  1. 여러 번 클릭하지 않고, 필요한 항목에 빨리 접근할 수 있습니다.
    [제어판]의 [마우스] 항목을 찾으려면 최소 4번의 마우스 클릭이 필요하지만 이 방법은 단 한번의 키보드 입력과 클릭으로 찾을 수 있습니다.
  2. 해당 항목이 어디있는지 정확히 모르더라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해당 명령의 이름을 정확히 몰라 일부만 입력하더라도 검색이 됩니다.
    [마우스] 항목을 찾기 위해 [제어판]을 열어도 [마우스] 항목이 어디있더라? 잠시 멈칫 거리게 되지만, 이 방법은 필요한 기능이 바로 표시되므로 어디있는지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3. 관련된 항목들이 한꺼번에 표시되어 보다 세부적인 기능을 바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만 입력하면 [마우스 단추 사용자 지정] 이나 [마우스 포인터 표시 또는 속도 변경]과 같은 보다 세부적인 항목에 직접 접근할 수 있습니다.
  4. 제어판 뿐 아니라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문서나 폴더 이름까지 한꺼번에 검색합니다.
    하드디스크에 저장된 파일이나 폴더, 문서 중 매칭되는 것들 까지 한꺼번에 보여줍니다.

윈도우 키와 함께 사용하세요

이 방법은 바탕화면의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는 것 보다 키보드의 윈도우 키를 이용할 때 효과가 배가됩니다.

윈도우 키와 함께 사용윈도우 키와 함께 사용

마우스로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고 내용을 입력하려면

  1. 커서를 윈도우 버튼까지 끌어온 후
  2.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고
  3. 찾고자하는 내용을 입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윈도우 키를 누르면 바로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 항목에 커서가 깜빡거리며 대기하고 있으므로 찾을 내용을 입력만 하면 됩니다.

 

3단계에서 2단계로 줄인 것도 장점이지만, 마우스 커서가 어디에 있는지 신경 쓸 필요 없이 그냥 윈도우 키를 누르고 내용을 입력해야 되는 점이 더 편리합니다.

이 점은 구구절절 말로 설명하는 것보다 직접 따라해보세요.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