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강좌] 컴퓨터 조립하기 (1)

[동영상 강좌] 다나와 Hello PC 8회 - 나도 컴퓨터 조립의 달인

이 동영상은 다나와의 의뢰를 받아 제가 작성한 대본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한 두번쯤 직접 부딪혀보면 그리 어려울 것이 없지만, 초보자에게는 막막하기만 한 것이 컴퓨터 조립인 듯 합니다.

 

컴퓨터 조립은 컴퓨터 케이스, 메인보드, CPU, 메모리, VGA, 하드디스크, 광학 드라이브, 파워 서플라이 등의 부품을 적합한 커넥터에 끼우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이렇게 필요한 부품들을 나열해 놓으니 종류가 굉장히 많아 보이지만 모두 하나의 케이스에 들어가게 되는 부품이라 생각하면 그다지 복잡하지 않은 작업입니다.

 

특히, 별개의 장치로 슬롯에 꽂아 사용하던 사운드카드, 랜카드, 그래픽 카드 등의 장치들이 메인보드에 통합되어 PC 조립에 걸리는 시간은 더욱 짧아졌습니다.

조금만 익숙해진다면 여유있게 하더라도 20분 안쪽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조립 순서와 기본 조립 방법 등은 잘 익혀두어야 멋진 컴퓨터를 조립할 수 있습니다.

 

벌써 몇년 전의 일이지만 컴퓨터를 처음 조립하는 후배 녀석이 케이스에 지지대를 설치하지 않고, 메인보드를 바로 나사로 고정하여 메인보드를 태워먹은 일이 기억나네요^^;;

 

왜 그랬냐고 했더니, 케이스에 지지대를 설치해야하는 줄 몰랐다는 얘기를 무척 천진난만한 눈빛으로 얘길하여 질문을 한 제가 당황했었습니다.

그래, 모르니까 그랬을텐데, 내가 왜 그런 질문을 던졌을까, 민망했었습니다 ㅎㅎ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 질문 댓글은 공개글로 달아주세요. 특별한 이유없는 비밀 댓글에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